뉴스타운
식의약/미용병원/전문의칼럼
순천향대천안병원 백무준 외과 교수, 연구부원장에 임명연구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금년 3월 1일부로 새로 만든 직제
양승용 기자  |  kromj@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05  15:23:32
   
▲ 천안병원 백무준(56) 외과 교수 ⓒ뉴스타운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 백무준(56) 외과 교수를 연구부원장에 임명했다.

연구부원장은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연구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금년 3월 1일부로 새로 만든 직제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연구부원장직 신설을 계기로 중개연구와 임상시험 분야에서 국내 최고 역량을 갖추고, 2021년 새병원 시대에는 연구중심병원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병원은 백 부원장을 중심으로 연구위원회를 신설해 병원 내 진행되는 모든 연구 및 임상시험을 지원하고, 인체유래물 은행은 바이오뱅크로 확대 개편해 항암제 및 치료제 개발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백 부원장은 “병원에 인접한 순천향의생명연구원(SIMS)은 중개연구에 최적의 인프라”이라면서, “가장 활발하게 중개연구와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병원, 나아가 미래 의료 및 헬스케어의 핵심인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정밀의료까지도 선도하는 병원으로 도약하는데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외과 전문의인 백무준 부원장은 대장암수술 명의다. 대장암 관련 수많은 SCI논문을 국제학술지에 게재하고 다수의 학술상 및 우수논문상 수상 이력도 보유하고 있다.

순천향대의대를 졸업했으며, 1996년 순천향대천안병원 외과 교수로 현재 암센터 소장, SIMS 임상연구실장 등을 겸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양승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