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은 각종 건의사항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신속한 민원대응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군민건의사항 처리에 심혈을 기울였다.
군민건의사항 처리는 횡성군청 각 부서와 읍·면 주관회의, 이동군수실 운영 시 접수된 건의사항과 예산수반과 별도 계획이 필요한 건의사항을 군청 행정담당부서에서 총괄적으로 취합한 후, 담당부서에 처리결과를 작성하게 하고 총괄부서에서는 이를 지휘부에 보고하고 군민에게 즉시 통보해주는 체계로 이뤄졌다.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총 445건의 건의사항을 접수해 처리한 결과, 완료 186건, 추진중 191건, 불가 47건, 접수 21건으로 집계됐다.
건의사항 처리는 군에서 접수한 건의사항을 정례보고회를 통해 처리 방안을 토의하고, 결정된 사항을 민원인에게 알기 쉽게 서한문 형식으로 답변서를 발송함으로써 지속적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있다.
이태종 자치행정과장은 “군은 소통, 공감행정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세심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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