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조력컨설팅 “서울대 일반전형면접, 정시컨설팅에 집중하는 새로운 입시통계 분석패러다임을 말하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창의조력컨설팅 “서울대 일반전형면접, 정시컨설팅에 집중하는 새로운 입시통계 분석패러다임을 말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년간의 수시/정시 통계전문 입시분석팀을 운영하여 누적도분석, 도미노분석, 지원심리분석이라는 정확도 높은 입시/통계 프로그램을 개발한 업체 ㈜창의조력컨설팅은 현재 자체제작 2018 정시 배치표를 통해 수능 가채점표와 2017년 수능 등급컷을 활용한 가채점 컨설팅이 진행 중이며, 12월 12일 이후로 진행되는 정시컨설팅의 경우 입소문을 타고 예약마감이 임박했다고 전했다.

▲ ⓒ뉴스타운

막판의 혼잡으로부터 기존 예약자를 보호하기 위해 선착순 100명만 진행하며, 올해는 별도의 대기번호를 발행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주 중으로 예약이 마감될 것이라고 밝혔다.

㈜창의조력컨설팅이 오로지 입시와 관련하여 세밀하게 분석한 자체제작 프로그램은 더입시플렉스 학원과의 전속계약으로 해당센터에서만 사용한다. 2018학년도 입시의 경우 최근 4년간 라스트찬스 컨설팅으로 마감일 당일 실시간 분석서비스를 신청자에 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유웨이/진학사 원서접수 시 실시간 분석서비스를 통해 가장 정확도 높은 통계 예측으로 합격가능성이 높은 상향지원을 알 수 있어 9월부터 문의가 많았다는 후문이다.

[수능 잘 봤는데, 연고대 수시면접 가야할까?]
최상위권 학생들 올해 표준점수가 높을 것으로 예측 되는 가운데 2018학년도 수능 등급컷 과 정시 배치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대학별, 학과별로 꼼꼼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정시컨설팅의 경우, 특히 가채점 컨설팅은 서울대학교를 정시로 지원하려는 학생이 연세대학교나 고려대학교의 기존 수시로 지원했던 학교의 면접에 갈 것인지에 대한 문의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더입시플렉스 대표전화 상담 업무팀에 의하면 11월 24일 현재 정시컨설팅 관련 예약 문의전화가 100여 통이 울렸고 대부분이 수능을 잘 본 학생들의 수시에 대한 고민이었다고 밝혔다. 불수능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현장에서 1대1 컨설팅을 진행하는 대표진들은, 올해 수시면접을 안가도 될 지를 묻는 정시 가채점컨설팅에 사람이 몰리는 것으로 보아 최상위권 학생들의 표준점수가 상위권과 상당한 차이가 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상위권 수시면접 어떻게 해야할까?]
총 60분간 5개의 면접실에서 치러지는 서울대 의대면접에서 생기부-자소서 기반면접을 20분으로 늘린 것인 인성과 가치관에 대해 더 비중있는 채점을 하겠다는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고려대 특기자 전형에서 개인과 사회 중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이유를 물은 것처럼, 고려대학교 일반전형 면접과 고교추천2 전형의 면접은 2018학년도 수능일 전 치러진 언어변용(국제어문계열) 상대주의(사회학 법경제계열), 정보화(공학계열), 환경문제(자연계열) 기출을 활용한 예상문제를 답변 시 자신의 가치관을 답변에 포함시켜 연습할 필요가 있다. 연세대 활동우수형, 고려대 고교추천2, 일반전형은 모두 신 전형으로, 기존의 연세대학교 학교생활우수자 전형, 고려대학교 고교추천전형 면접후기를 꼼꼼하게 읽어보며 시험장의 분위기에 익숙해지는 접근은 바뀐 전형이라 할 지라도 유효하다.

[서울대 의대 면접 항상 한자리 수만 모집하여 전원 최초합격]
특히 다중미니면접을 본원 인테리어 자체에 적용하여, 이화여대 성균관대 중앙대 건국대 경희대 건양대 인제대 가천대 아주대 인하대 학교의 전국 주요 의과대학 치과대학 수의과대학의 압도적 합격률을 자랑한다. 연구팀(창의조력컨설팅 입시연구소)과 컨설턴트를 분리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개별맞춤형 대표디렉팅-팀제 컨설턴트 제도’ 도입으로 학생에게 컨설턴트가 최대한 집중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기 때문이다. 학생부종합전문 회사로 시작하여 3000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노하우를 생활기록부와 대입자기소개서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검토하는 시스템으로 구축했다. 수십 명이 한명의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니라 한명의 학생에게 여러 명의 컨설턴트가 팀으로 투입된다.

[최상위권 의대면접 합격을 위한 신뢰도 있는 분석제시]
의치한수 컨설팅을 통해 의대(의예과) 치대(치의예과)와 수의대(수의예과) MMI면접으로. 최근 2년간 프로그램을 진행한 면접자 전원이 최초합을 거머쥐었다는 점에서, 대치동 대입면접학원 더입시플렉스의 올해 입시성적에 기대를 품은 학부모들이 많다. 특히 서울대학교 일반전형 면접은, 인성면접으로 치러지는 지역균형과 달리 매우 준비가 까다롭다. 경영경제학과는 수리자료해석형, 사회과학 자유전공학부의 경우에는 제시문기반의 자료해석과 자소서 생기부 기반의 면접이 모두 진행된다. 개인별 면접은 1;1로, 계열별 자료제시형 면접과 토론면접은 학과 특성에 맞게 지도하여 빠르게 예약이 마감된다.

㈜창의조력컨설팅의 입시/통계 분석 노하우로 설립된 더입시플렉스 학원은 서울대 다중미니면접에 대한 집중연구와 수시/정시 원서지원 컨설팅으로 대치동 학원 계에 최상위권을 위한 새바람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8 정시 배치표를 통해 수능 가채점표와 2017년 수능 등급 컷을 활용한 가채점 컨설팅이 진행 중이며, 12월 12일 이후로 선착순 100명만 진행 되는 정시컨설팅의 경우 막판 혼잡으로부터 기존 예약자를 보호하기 위해 별도의 대기번호를 발행하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예약할 필요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