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드림스타트, 발암물질 걱정 없는 면생리대 지원
전주시 드림스타트, 발암물질 걱정 없는 면생리대 지원
  • 보도국
  • 승인 2017.09.2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면 생리대 지원 프로그램 실시

- 한국머신소잉협회 지원을 받아 초등학교 6학년 여학생 30명에게 면생리대 등 담긴 시크릿박스 전달

전주시가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발암물질 걱정 없는 면생리대를 지원한다.

전주시 드림스타트는 이달 중 드림스타트를 이용하는 초등학교 6학년 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면생리대와 위생팬티, 파우치가 담긴 ‘시크릿박스’를 지원하는 ‘소중한 내몸愛(애)’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면생리대는 ‘한국머신소잉협회(대표 정용효)’가 아이들의 건강 성장을 위해 여러 사람들에게 기부를 받아 전주시 드림스타트에 전달한 것으로, 드림스타트는 시크릿박스에 위생팬티와 파우치를 함께 넣어 지원할 계획이다.

‘시크릿박스’는 드림스타트 아동통합관리사가 직접 이용아동의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며, 전달시 사용방법 설명 및 위생교육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유해성이 적은 친환경 면생리대를 지원함으로써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 더불어 드림스타트 이용 가정의 경제적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계숙 전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자원을 발굴해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위한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