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10일, 2017 제15회 서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세텍(SETEC) 특색있는 2관 주목!
6월 8~10일, 2017 제15회 서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세텍(SETEC) 특색있는 2관 주목!
  • 박재홍 기자
  • 승인 2017.06.0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8일(목)~10일(토) 3일간 SETEC(3호선 학여울역)에서 ‘제15회 서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제15회 서울창업박람회는 (사)한국중소기업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하고, 제일좋은전람이 주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tbs교통방송이 후원하며, 하이트진로가 협찬한다. 세텍 전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약 150여개 브랜드, 350부스의 대규모로 진행되어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을 비교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 (사진=제15회 서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무료창업 세미나 일정표) ⓒ뉴스타운

특히, 전시장 1,2,3관 중에서 2관의 경우 그 동안 창업박람회에서 보지 못했던 색다른 아이템들이 참여하여 창업 아이템의 다양성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유망 프랜차이즈 육성사업 선정 브랜드’로 대전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병규돈가스’, 대전 육가공업체로 유통 및 프랜차이즈를 진행하고 있는 ‘햇잎갈비’, 제주도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제주도 ‘엉클통김밥’, 이외에도 ‘안동인안동찜닭’, ‘이번지깡통집’, ‘꼬지사께’, ‘엘리팝’, ‘커브스’, ‘떡담’, ‘달사빠’ 등 10곳이 참가한다.

이뿐만 아니라 헬시라인, 에디쁘, 이쿼발렌자 등 뷰티 관련 창업 아이템과 올해 초 유행했던 게임기 프렌차이즈가 아닌 게임기 대형 유통사인 ‘상상토이’가 다양한 게임기로 참여하여 샵인샵으로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 전수 및 상담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2관에서는 예비창업자에게 도움이 될 다양한 <무료 상담코너>와 <교육 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불공정거래 피해상담’ 부스와 함께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의 ‘음식점 창업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 상담 부스, (사)한국자동차튜너협회에서 ’푸드트럭 창업‘ 관련 상담 부스 등 다양한 상담 코너가 마련된다.

내부 세미나장에서는 ’유망 창업아이템 BEST 10’, ‘가맹사업 불공정 거래 피해 사례’, ‘푸드카 창업하기’ 등의 주제로 무료세미나도 진행된다.

박람회 주관사 제일좋은전람 관계자는 “이번 2017 제15회 서울 프랜차이즈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분들이 다양한 아이템과 상담을 하시고, 특히 2관에서 진행되는 무료 세미나 및 상담 부스를 통해 창업 전에 필요한 실질적 정보로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제15회 서울 프렌차이즈 창업박람회 무료입장을 위한 사전등록은 ~6월 7일(수)까지 가능하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