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가 쉽고 간편한 고객중심 소방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방서는 완공이나 완비증명 등 민원에 대한 처리 기간 단축 및 지연처리 예방과 담당자의 불편․부당․불친절 행위 등에 대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깨끗하고 신속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지속적인 교육 등을 통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건축·위험물·다중이용업소 관련 민원 업무 접수 시 단계별 처리사항을 건축주, 건축시공사, 감리자 등에게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모바일 알림 서비스’를 실시해 민원인들의 궁금증 해소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하고 있다.
소방민원업무 개선방안을 마련한 민원팀 박명권 소방장은 "소방행정서비스 제도개선을 통해 민원인에게 불편함 없이 신뢰감과 만족감을 주는 최상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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