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 ‘일본인 한국 방문 즉각 영향 없다’
일본 정부, ‘일본인 한국 방문 즉각 영향 없다’
  • 김상욱 대기자
  • 승인 2017.04.1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안전정보 “한국 체류자, 방문자 최신 정보에 주의‘

▲ 스가 요시히데(위 사진) 일본 관방장관은 한반도 유사시 재한 일본인의 보호나 대피와 관련, “평소에도 필요한 준비, 검토하고 있다. 미국, 한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고도의 경계 태세를 유지하고, 어떤 사태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태세를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스타운

일본 외무성은 한국에 체류하고 있거나, 한국 방문을 하려는 사람들에 대해 (한반도에 관한) 최신 정보에 주의하라는 해외안전정보를 외무성 홈페이지에 게시한 후 논란이 일자,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12일 오전 기자회견에서 “즉각 일본인의 안전에 영향이 있는 상황은 아니다”면서 북한이 한미합동군사훈련에 대한 비판을 강화하는 데 따른 문의가 많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스가 장관은 이어 “현 시점에서 (한국) 방문이나 체류를 자제할 필요는 없다”고 말하고, 북한이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정보에 주의하라고 촉구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반도 유사시 재한 일본인의 보호나 대피와 관련, “평소에도 필요한 준비, 검토하고 있다. 미국, 한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고도의 경계 태세를 유지하고, 어떤 사태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태세를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