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미디어게임/오락
넵튠, 신작 야구게임 ‘레전드라인업’ 게임명 및 BI 공개
김성훈 기자  |  newskorea@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3.20  18:34:29

㈜넵튠(대표 정욱)은 자체 개발한 야구 게임 명칭을 ‘레전드라인업’으로 확정하고, 게임 BI 이미지를 공개했다.

상대 타자 혹은 투수와의 치열한 심리 싸움에서 선택한 전략이 성공했을 때의 쾌감과 짜릿함을 모티브로 제작된 BI 이미지는 정적 요소와 동적 요소가 결합돼 경쾌한 느낌을 준다.

4월 출시 예정인 레전드라인업은 KBO 10개구단 CI 이미지와 현역 프로야구 선수 퍼블리시티권을 활용해 개발 중이며, 선수 영입과 성장을 통해 유저가 상상만 해온 자신만의 라인업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특히 2012년 자체 개발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온 시뮬레이션 엔진 기술이 적용돼, 찬스 또는 위기 상황에서 유저가 매 투구 때마다 작전을 지시할 수 있으며, 실제 기록과 유사한 수준의 결과를 반영해 승부를 지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넵튠 정욱 대표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은 넵튠이 가장 잘 할 수 있고, 가장 오랫동안 해온 장르”라며 “그간 축적된 노하우와 자체 시뮬레이션 엔진으로 보다 정교한 게임 경험을 유저 분들에게 안겨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넵튠의 창립 첫 작품 ‘넥슨프로야구마스터(약칭 넥프마)’는 ‘라이브 모드’를 통해 유저의 실시간 개입이 가능한 최초의 스마트폰용 정통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었다.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장르 게임 1위를 차지했으며, 일주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게임 순위 2위에 올랐다. 애플 국내 앱스토어에서 선정한 ‘2012 최고의 앱’에 선정된 바 있으며, 최고 매출 8위, 2012년 10월 출시 후 2013년 8월까지 누적 매출 70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성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