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에 경고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중앙선관위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에 경고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애국 우파 신문에 대한 탄압 규탄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홈페이지 ⓒ뉴스타운

우리는 불법선거운동 및 타락선거운동 방지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국민의 알 권리'가 더 중요하다고 본다.

특히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서는 후보들에 대한 사소한 정보까지도 공개해서 유권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후회없는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고 믿는다.

우리 국민들은 일방적 보도 뿐만 아니라, 왜곡되고 거짓된 보도에 의한 판단 오류로 그동안 자신의 의사와 관계없이 특정 매체의 정보에 휘둘려 왔음이 사실이다.

그것은 이번 대통령 탄핵 사태에서도 여실히 드러났다. 국정농단 사태 보도는 마치 특정 후보를 지원하기 위한 선거본부의 언론전략에서 나온 보도 인양 대통령과 여당을 일방적으로 매도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어 왔고, 심지어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조차도 마치 결정의 내용과 표결 결과조차 언론이 가이드라인을 제시라도 하듯 보도되었다. 언론의 카르텔을 의심케할 정도의 일제 파상공세적 편파보도가 있었다.

그러나 그 보도가 허황된 것이며 진실을 벗어난 것인줄 알면서도 이를 반박할 글조차 실을 곳이 없었고, 설령 반박한다 해도 받아 주는 곳 또한 없었다.

그동안 철저하게 정보를 휘두르는 특정매체의 커다란 장벽에 부딪혀 국민들은 투표 후 후회와 뼈저린 아픔을 겪어야 했다.

바로 이런 벽을 허물고자 태생한 것이 인터넷 언론이다. 뉴스타운은 제도권 안에서 사주의 지시대로 움직이기까지 하는 기자 제도를 없애고 철저하게 국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시민기자 제도를 채택함으로써 국민 누구나 인터넷 언론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했다.

그 결과는 다소 편파적일지는 모르지만 사실에 근거함으로써 왜곡된 정보를 바로잡는 역할을 하는 청음초가 됐고, 국민들이 갈구하는 그런 정보를 생산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본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근 본지 보도를 문제 삼아 계속 일방적으로 경고문 게재를 명령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이른바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가 본지를 대상으로 불공정보도를 문제 삼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이 위원회가 경고문 게재를 명령하는 근거로 제시한 법을 문제 삼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문제는 그 정도가 너무 편파적이며 모든 언론이 법의 형평성에 맞게 똑같은 혜택과 똑같은 처벌을 받아야 함에도 유독 뉴스타운에만 집중되고 있다는 것이다.

불공정 보도는 뉴스타운의 문제가 아니라 언론 전체의 문제다. 당장이라도 포털이나 정치와 관련된 사이트를 검색하면 부지기수다. 오히려 상당수의 신문들이 게재한 사설을 보면 그 수위가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미 밝혔듯이 뉴스타운은 수많은 국민들의 목소리를 그대로 전해주는 광장 역할 및 누구나 반박과 칭찬을 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해 놓고 있다.

즉, 뉴스타운의 대부분 기사들은 특정 기자들이 어느 후보를 편들기 위해 작성해 싣는 것보다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그대로 전해주는 포털의 역할을 해왔음을 인식하기 바란다.

만약, 이것을 문제 삼고자 한다면, 다른 매체의 사실이 아닌 왜곡된 정보에 대해서는 왜 아무런 거름 장치가 없는지 설명해야 할 것이다.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는 편파보도 이전에 왜곡되거나 사실이 아닌 보도에 대한 국민들의 반박에 대해서 면죄부를 주어야 한다.

이런 것은 간과하고,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가 오로지 눈에 보이는 현상에만 잣대를 들이댄다면, 이는 이 기구가 국민을 위해 존재하는 것인지 특정 세력을 위해 존재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또한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가 말하는 '공정'은 무엇을 말하는지, 또 어떤 것이 유리한 것이고 불리한 것인지, 그 기준을 밝혀 줄 것을 촉구한다.

사실보도는 유불리를 떠나 조작된 거짓 보도나 거짓인줄 알면서도 보도하는 행태와는 분명히 다르다.

만약 후보자가 거짓없는 진실된 말만 한다면 비록 개인에 국한돼 보도를 하더라도 그것은 편파적이라 할 수 없을 것이며, 피해를 주는 것도 아닐 것이다.

그러나 거짓에 대해서는 개인이라 할지라도 편파보도하는 제한을 넘어서 지적을 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해 주는 것이 올바른 선거문화의 초석이 된다고 본다.

우리는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가 앞으로 불공정 보도에 대한 경고문 게재를 명령할 때는 여타 다른 매체에도 똑같은 잣대로 형평성에 맞게 처리할 것을 촉구한다.

특히 이번 대통령 탄핵 사태와 관련하여, 거의 모든 주요 언론들이 탄핵심판 결정이 나기도 이전부터 탄핵을 기정사실화하고, 대선 후보자 검증을 명분으로 사전선거 운동이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앞다투어 만들어 방송하고 보도했음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자 한다.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는 이에 대해 그들 언론사들에 경고나 징계 결정을 내린 적이 있는지 답을 주기 바란다.

만약 현재와 같이 수 없이 많은 매체들이 뉴스타운과 다름없는 행태 혹은 더한 위법적 행위를 하고 있음에도 이를 간과한 채 뉴스타운만 제재했다면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가 직무유기와 직권남용을 하고 있음을 법적 투쟁을 통해서라도 밝힐 각오임을 강력 경고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헌죄 2017-03-15 08:37:07
국내 유수의 언론들이 대통령탄핵을 마치 기정사실처럼 선동질 하였는데,
'벚꽃대선' 쉴드가 증거다. '내가 하면 로맨스 니가 하면 불륜' 요따구 종빨식 정의앞에
법치주의도 실종됐다 나라는 완전 종빨식 무법천지가 됐다.
김평우의 대통령 변론태도가 밉보여 6:2에서 8:0이 됐다는 설은 개 소리다.
사적 감정에 판결이 왔다 갔다 했다면 그것이 헌재인가? 동내 구판장인가?
바른소리 하는 인터넷 언론들은 늘 눈엣가시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