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학생 PR연합회 KUPRA(8대 회장 박환별)가 지난 7월 2일 숙명여자대학교 창학관 B178호에서 제 8회 열린세미나 “가치에 PR을 입히다”를 개최했다.
이번 열린세미나 “가치에 PR을 입히다”는 박환별 KUPRA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카카오 소셜임팩트팀 박진석 차장의 강연, 알바천국 석준원 마케팅 팀장의 강연 그리고 여러 이벤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첫 번째 연사로 참여한 카카오의 소셜임팩트팀 박진석 차장은 소셜임팩트 비즈니스를 통한 새로운 사회공헌모델 소셜임팩트 비즈니스를 통한 새로운 사회공헌모델”Social Impact with kakao, 소셜임팩트 비즈니스를 통한 새로운 사회공헌”이라는 주제로 세미나의 막을 열었다.
그는 “기존에 있던 구조와 방법의 패러다임을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다”며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 가치 with kakao’와 ‘스토리펀딩’, ‘메이커스 with kakao, ‘카카오파머’ 등 패러다임을 바꾼 서비스들을 소개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공헌은 프로그램의 결과 및 효과성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 성과들을 알리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는 한 분야에서 전문가가 된다면 기회는 찾아올 거라며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있어서 깊이 있는 공부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두 번째 연사로 참여한 알바천국의 석준원 마케팅 팀장은 "CSV/Youth oriented MPR activity"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알바천국의 가치는 "구직자와 구인자 간의 좋은 연결"임을 강조하며, 구직자뿐만 아니라 구인자들에게도 초점을 맞췄다고 전하였다. 또한 고객의 만족을 위하여 단,장기적으로 소비자의 혜택을 직접적으로 증대 시키는 것에 모든 마케팅 역량과 활동을 집중시키고, "같은 편"을 많이 만들 수 있는 캠페인을 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론에만 매달리지 말고 순간의 일들에 최선을 다하고 행동하다 보면 그 삶 속에 답이 있을 수 있다며 조언을 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 또한 마련되었다. LAGO 디자인(스크래치 맵북), 스타벅스 코리아, 롯데칠성음료의 2% 부족할 때 하트비트는 SNS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스크래치 엽서와 스크래치 북,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 하트비트 음료를 증정했다. 농심의 미니츄러스와 동아제약의 박카스, 문구 브랜드 동아연필 역시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통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얻었다.
김흥기 한국사보협회장은 폐회사를 통해 “KUPRA 열린세미나가 이렇게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기쁘다"며 "여러 강연을 듣고 많은 활동들을 하며 경험을 쌓아야 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기본이다”라고 조언과 격려의 말을 전하고 “기본에 충실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KUPRA는 “기업들의 가치와 이미지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PR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미래의 PR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것을 얻어가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