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노스페이스가 1위를 차지했다.
아웃도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평판분석 결과가 나왔다. 2015년 11월 10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9,954,028개의 분석한 소비자의 행동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조사결과,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노스페이스는 참여지수 624,815 소통지수 1,160,200 소셜지수 130,832로 브랜드 평판지수 1위에 오르는 결과가 나왔다.
노스페이스 브랜드 평판지수는 1,915,847로 브랜드의 높은 참여량와 소통량이 기업평판지수1위로 만들었다.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노스페이스 1위, K2 2위, 밀레 3위를 차지했고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네파, 아이더, 컬럼비아, 파푸마, 몽벨, 레드페이스, 트렉스타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참여지수에서는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아이더, 코오롱스포츠, 네파, K2, 밀레, 라푸마, 몽벨 , 컬럼비아, 트렉스타, 레드페이스 순이었다.
브랜드 소통지수에서는 노스페이스, 밀레, K2, 블랙야크, 아이더, 네파, 컬럼비아, 코오롱스포츠, 라푸마, 몽벨, 레드페이스, 트렉스타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소셜지수에서는 컬럼비아, 코오롱스포츠, 밀레, 블랙야크, 노스페이스, K2, 네파, 아이더, 트렉스타, 몽벨, 라푸마, 레드페이스 순이었다.
이번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조사는 노스페이스, K2, 밀레,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네파, 아이더, 컬럼비아, 라푸마, 몽벨, 레드페이스, 트렉스타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브랜드평판분석은 뉴스타운 브랜드 연구소에서 진행하였다. 분석기간은 2015년 11월 10일부터 12월 11일까지이다.
브랜드평판분석방법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행동에 따라 가중치를 두어 지수를 파악하였다. 분석한 소비자 행동에는 참여, 소통, 소셜로 구분하였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