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노앤컴퍼니, 월드클래스300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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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노앤컴퍼니, 월드클래스300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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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노앤컴퍼니가 가발원사업계 최초로 ‘월드클래스300’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일 밝혔다.
 
“월드클래스 300” 은 정부가 글로벌 성장전략과 기술혁신역량 보유한 중소∙중견 기업을 세계적 전문기업(World Class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기술 개발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2015년 월드클래스 300 기업으로 선정된 우노앤컴퍼니는 기업 스스로 성장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과 경쟁우위를 확보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거래 관계의 독립성을 바탕으로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에서 글로벌기업과의 경쟁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아 선정되었다.

세계 가발용 원사 시장은 흑인 여성용 가발용 원사 시장의 규모가 가장 크다. 일본기업 2개 업체가 45년 간 독점적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으나 지난 해 처음으로 우노앤컴퍼니가 세계 마켓 점유율 약 7%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우노앤컴퍼니는 이번 선정으로 향후 5년 간 연간 최대 15억 원의 연구개발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또한 코트라를 비롯한 정부 산하 16개 기관과 은행 등을 통해 재정적 지원과 해외마케팅 및 전문인력 채용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선정으로 지원받게 될 다양한 혜택이 향후 우노앤컴퍼니가 더욱 높이 성장할 수 있는 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외 바이어, 특히 가발시장 내 한국계 바이어에게 보다 큰 신뢰를 제공할 수 있게 된 만큼,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노앤컴퍼니는 세계 최초로 특수 인계난연제를 사용한 친환경 난연고열사 “우노론 에코(ECO)”의 개발을 2013년부터 추진해 지난 해 개발을 마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에 따른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오늘날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중소·중견기업들 중에는 제품의 기술력이나 품질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우선 집중하다보니 브랜드 이미지 관리에 대해선 그만큼 신경을 많이 못 쓰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정부는 기업들이 R&D(연구·개발) 외에 인력, 자금확보, 마케팅, 해외진출까지 포함해 종합적으로 성장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측면지원한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월드클래스300’이다.

이 사업은 2017년까지 세계적 경쟁력(world class)을 가진 국내 기업 300개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책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150여개사 정도 선정되어 기술개발, 인력확보, 자금지원, 컨설팅 등을 받게 됐다. 현재 필자가 있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월드클래스300’을 전담운영하는 기관이다.

2011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제도인 만큼 이제 웬만한 기업들 사이에서 ‘월드클래스300’ 프로젝트에 대한 인지도는 상당히 높아진 편이다. 또 수출 경쟁력이 좋은 우량기업들만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선정된 기업들의 자부심도 높은 편이다. 실제로 필자는 최근 ‘월드클래스300’ 지원을 받는 몇몇 기업의 현장애로 파악을 위해 방문한 자리에서도 그런 느낌을 받았다. 임직원의 명함에 대부분 ‘월드클래스300’ 로고를 덧붙여놓은 것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다. 부산에 있는 열교환기 제조전문업체 동화엔텍은 지난해 월드클래스300에 최종 선정된 날을 회사 자체적으로 ‘월드클래스300의 날’로 지정하기도 했다. 장차 세계적 수준의 기업으로 올라서겠다는 의지와 비전을 대표이사나 사업 담당자 일부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전 직원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서다.

사실 ‘월드클래스300’ 제도는 품질을 인증하는 KS마크처럼 정부의 공식 인증사업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드클래스300’에 선정된 기업들은 ‘월드클래스’라는 단어 자체를 자연스럽게 일종의 브랜드로 여기면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월드클래스300’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기업들의 이러한 노력은 최근 들어 크고 작은 결실로 나타나고 있다. 우선 해외 산·학·연들이 우리나라 기업과의 기술제휴 및 공동 R&D를 고려할 때 ‘월드클래스300’ 선정 기업들에 특히 많은 관심을 보인다고 한다. ‘월드클래스’ 브랜드를 앞세워 수출시장을 공략하는 기업이 많아지면서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들어오는 셈이다. 또 대기업만 바라보던 취업준비생들에게도 ‘월드클래스300’ 기업들은 매력적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겨울 KIAT와 월드클래스300기업협회가 개최한 채용박람회에는 하루에만 4700여명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오늘날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중소·중견기업들 중에는 제품의 기술력이나 품질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우선 집중하다보니 브랜드 이미지 관리에 대해선 그만큼 신경을 많이 못 쓰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정부는 기업들이 R&D(연구·개발) 외에 인력, 자금확보, 마케팅, 해외진출까지 포함해 종합적으로 성장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측면지원한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월드클래스300’이다.

이 사업은 2017년까지 세계적 경쟁력(world class)을 가진 국내 기업 300개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책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150여개사 정도 선정되어 기술개발, 인력확보, 자금지원, 컨설팅 등을 받게 됐다. 현재 필자가 있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월드클래스300’을 전담운영하는 기관이다.

2011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제도인 만큼 이제 웬만한 기업들 사이에서 ‘월드클래스300’ 프로젝트에 대한 인지도는 상당히 높아진 편이다. 또 수출 경쟁력이 좋은 우량기업들만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선정된 기업들의 자부심도 높은 편이다. 실제로 필자는 최근 ‘월드클래스300’ 지원을 받는 몇몇 기업의 현장애로 파악을 위해 방문한 자리에서도 그런 느낌을 받았다. 임직원의 명함에 대부분 ‘월드클래스300’ 로고를 덧붙여놓은 것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다. 부산에 있는 열교환기 제조전문업체 동화엔텍은 지난해 월드클래스300에 최종 선정된 날을 회사 자체적으로 ‘월드클래스300의 날’로 지정하기도 했다. 장차 세계적 수준의 기업으로 올라서겠다는 의지와 비전을 대표이사나 사업 담당자 일부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전 직원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서다.

사실 ‘월드클래스300’ 제도는 품질을 인증하는 KS마크처럼 정부의 공식 인증사업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드클래스300’에 선정된 기업들은 ‘월드클래스’라는 단어 자체를 자연스럽게 일종의 브랜드로 여기면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월드클래스300’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기업들의 이러한 노력은 최근 들어 크고 작은 결실로 나타나고 있다. 우선 해외 산·학·연들이 우리나라 기업과의 기술제휴 및 공동 R&D를 고려할 때 ‘월드클래스300’ 선정 기업들에 특히 많은 관심을 보인다고 한다. ‘월드클래스’ 브랜드를 앞세워 수출시장을 공략하는 기업이 많아지면서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들어오는 셈이다. 또 대기업만 바라보던 취업준비생들에게도 ‘월드클래스300’ 기업들은 매력적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겨울 KIAT와 월드클래스300기업협회가 개최한 채용박람회에는 하루에만 4700여명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오늘날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중소·중견기업들 중에는 제품의 기술력이나 품질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우선 집중하다보니 브랜드 이미지 관리에 대해선 그만큼 신경을 많이 못 쓰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정부는 기업들이 R&D(연구·개발) 외에 인력, 자금확보, 마케팅, 해외진출까지 포함해 종합적으로 성장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측면지원한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월드클래스300’이다.

이 사업은 2017년까지 세계적 경쟁력(world class)을 가진 국내 기업 300개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책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150여개사 정도 선정되어 기술개발, 인력확보, 자금지원, 컨설팅 등을 받게 됐다. 현재 필자가 있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월드클래스300’을 전담운영하는 기관이다.

2011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제도인 만큼 이제 웬만한 기업들 사이에서 ‘월드클래스300’ 프로젝트에 대한 인지도는 상당히 높아진 편이다. 또 수출 경쟁력이 좋은 우량기업들만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선정된 기업들의 자부심도 높은 편이다. 실제로 필자는 최근 ‘월드클래스300’ 지원을 받는 몇몇 기업의 현장애로 파악을 위해 방문한 자리에서도 그런 느낌을 받았다. 임직원의 명함에 대부분 ‘월드클래스300’ 로고를 덧붙여놓은 것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다. 부산에 있는 열교환기 제조전문업체 동화엔텍은 지난해 월드클래스300에 최종 선정된 날을 회사 자체적으로 ‘월드클래스300의 날’로 지정하기도 했다. 장차 세계적 수준의 기업으로 올라서겠다는 의지와 비전을 대표이사나 사업 담당자 일부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전 직원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서다.

사실 ‘월드클래스300’ 제도는 품질을 인증하는 KS마크처럼 정부의 공식 인증사업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드클래스300’에 선정된 기업들은 ‘월드클래스’라는 단어 자체를 자연스럽게 일종의 브랜드로 여기면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월드클래스300’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기업들의 이러한 노력은 최근 들어 크고 작은 결실로 나타나고 있다. 우선 해외 산·학·연들이 우리나라 기업과의 기술제휴 및 공동 R&D를 고려할 때 ‘월드클래스300’ 선정 기업들에 특히 많은 관심을 보인다고 한다. ‘월드클래스’ 브랜드를 앞세워 수출시장을 공략하는 기업이 많아지면서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들어오는 셈이다. 또 대기업만 바라보던 취업준비생들에게도 ‘월드클래스300’ 기업들은 매력적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겨울 KIAT와 월드클래스300기업협회가 개최한 채용박람회에는 하루에만 4700여명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오늘날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중소·중견기업들 중에는 제품의 기술력이나 품질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우선 집중하다보니 브랜드 이미지 관리에 대해선 그만큼 신경을 많이 못 쓰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정부는 기업들이 R&D(연구·개발) 외에 인력, 자금확보, 마케팅, 해외진출까지 포함해 종합적으로 성장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측면지원한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월드클래스300’이다.

이 사업은 2017년까지 세계적 경쟁력(world class)을 가진 국내 기업 300개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책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150여개사 정도 선정되어 기술개발, 인력확보, 자금지원, 컨설팅 등을 받게 됐다. 현재 필자가 있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월드클래스300’을 전담운영하는 기관이다.

2011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제도인 만큼 이제 웬만한 기업들 사이에서 ‘월드클래스300’ 프로젝트에 대한 인지도는 상당히 높아진 편이다. 또 수출 경쟁력이 좋은 우량기업들만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선정된 기업들의 자부심도 높은 편이다. 실제로 필자는 최근 ‘월드클래스300’ 지원을 받는 몇몇 기업의 현장애로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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