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총연맹 회장선거, 공정하게 실시하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유총연맹 회장선거, 공정하게 실시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의 오욕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국민 안보의식 강화를 목표로 설립한 자유총연맹은 국내 최대의 보수단체다. 자유총연맹은 지난시절, 한 때는 대단한 권위를 가진 시절도 있었다. 하지만 민주화가 이루어진 오늘날은 예전만큼의 위상은 사라졌다, 그래도 여전히 회원 수 15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막강한 보수단체라는 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자유총연맹의 현재 회장은 공석이고 대행체제로 운영 중에 있었다. 이런 환경에서 새로운 회장을 선출하는 선거전이 막을 올렸다.

김명환 전 한국자유총연맹 회장의 사임 후, 공석 상태인 회장을 선출하는 보궐선거가 오는 25일 치러질 예정이다. 출마자의 면면도 다양하다. 과거에는 대체적으로 거물급 인사가 회장으로 단독 추대되는 형태를 띄기도 했지만 2013년부터 경선으로 선출하기 시작했다. 이미 출사표를 던진 후보 중에는 이동복 전 국회의원, 윤상현 전 회장 권한대행, 허준영 전 경찰청장, 이오장 전 서울시지회장, 최승우 예비역 육군소장 등 만만치 않은 후보자 5명이 출마하여 혼탁한 선거전이 예상된다.

후보자가 난립하는 경선은 선거후유증을 가져 오게 마련이다. 2013년도에도 후보자간 과열경쟁으로 심한 후유증을 겪기도 했다. 과거에도 청와대가 후보를 낙점했다는 잡음 때문에 후보 간에 이전투구를 하다 크게 곤혹을 치룬바 있다. 만약 권력층으로부터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가 표면화될 경우 선거 레이스의 양상은 크게 바뀔 수 있음은 불문가지다. 실제 권력기관에서 특정후보를 지지할 경우 정부 지원을 받는 보수단체로선 윗선의 뜻을 거역할 수 없을 것이고 선거전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선의 가치를 훼손하는 일이 아닐 수가 없다.

하지만 현재 청와대나 행정자치부가 특정후보를 지지하거나 낙점한 사실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선거로 회장을 뽑는 만큼 공정선거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 소식이 사실이기를 바란다. 하지만 관변단체의 특성상 이번에도 특정 후보의 주변에서는 권력기관의 개입 설이 분분하게 나돌고 있다. 어느 특정후보는 청와대의 지원을 받는 것으로 말하고 있는데 청와대의 누구로부터 지원을 받는지도 알 수가 없다. 청와대가 부인하고 있는데도 청와대의 소리가 나온다는 것은 어쩌면 선거 국면을 유리하게 만들 목적으로 생산해 내는 자가발전에 따른 오랄-콤(ORAL-COM)이 아닌지도 모르므로 그 진위를 가릴 필요성도 다분하다.

특히 대통령이나 청와대가 얼마나 할 일이 없다고 자유총연맹 회장선거에 까지 개입하겠는가. 그런데도 특정 후보가 청와대를 들먹인다는 것은 어떤 경우에라도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용납되어서도 안 될 일이다. 또 다른 어느 공직자 출신 후보는 자신이 몸담았던 조직을 이용해서 대의원들 포섭을 하고 있다는 말도 들려온다. 자신이 몸담았던 과거의 조직을 이용한다면 그것 역시 관권개입 시비가 일어나 진한 후유증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된다는 점에서 당장 그만 두어야할 일이다. 선거전이 시작되면서 후보자 개개인의 도덕성에 대한 시비와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불법 사전 운동선거나 개인 비리 혐의 등 도덕성 문제가 불거질 경우 자유총연맹 선관위가 12일 철저히 조사해 후보자격을 심사할 것이라는 설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라고 한다. 그 정도로 선거가 과열상태에 있음을 뜻한다.

이처럼 선거 양상이 과열되고 있고, 판세도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안개 속 정국으로 빠져들면서 후보 간 합종연횡의 가능성도 제기된다. 예비 후보들이 이해관계에 따라 특정 후보를 중심으로 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번에 출마한 후보들은 그동안 자유총연맹에서 일어났던 오욕으로 점철된 불미스러운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8~10대 회장을 역임한 권정달 전 회장 재임 때였던 2004년도에는 호주 령 크리스마스 섬에 있는 카지노에다 20억 원을 투자하여 실패로 끝난 사실도 명심해야 할 것이며, 납골당 사업에 10억 원을 투자하여 날린 사실도 명심해야 한다. 또한 2008년에는 특가법상 횡령 및 배임혐의로 회장이 실형을 선고받았던 사실도 기억해야 할 것이다.

또한 박창달 전 회장 재직 시 안행부의 특별감사에서 공금유용혐의가 드러나기도 했다는 사실도 명심해야 한다. 특히 2014년 10월24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는 자유총연맹 지도부의 도덕적 해이에 대한 질타가 이어졌다는 사실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할 것이다. 그 당시 야당 의원들을 중심으로 국고보조금 횡령, 자회사를 통한 부당급여 수령 및 낙하산 인사 등 최근 몇 년간 임원진의 줄 사퇴로 이어진 각종 비위 문제를 집중 추궁 당했고, 당시 야당 간사인 모 의원은 "회장들이 연달아 횡령, 배임, 비리, 인사 청탁, 금품수수 등으로 구속돼 비리 백화점을 연상케 한다"며 "비리총연맹인지, 한국자유총연맹인지 의문"이라고 질타했던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따라서 누가 회장이 되더라도 과거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리와 편법을 근절할 수 있는 확실한 후보를 회장으로 선택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이번 선거는 매우 공정하게 치러져야 하는 당위성이 그래서 성립된다. 또한 어떤 후보가 회장이 되어도 자유총연맹의 정신과 활동은 변하지 않을 것이므로 관권을 동원하거나 특정조직을 활용한다는 것은 자신의 영예를 위한 것일 뿐 자유총연맹의 발전을 위한 것이 아닐 것이므로 대의원들에게 부당한 압력을 넣거나 조직에 의한 위협이 없는 공명정대한 선거가 되어야 한다. 이번에 출마한 후보자들의 면면을 보면 모두가 보수의 가치를 지킬만한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개인의 영예를 위해서 부정한 방법의 선거활동을 하지 않기를 바란다.

또한 자유총연맹의 임원들도 엄정중립을 선언해야 할 것이다. 임원들 중에 누가 오는 것이 자신에게 유리한 지를 따지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며. 새롭게 선출되는 회장은 남은 임기동안 최선을 다해 일해야 하고 차기선거를 겨냥해서 조직을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개편하는 등의 조직 흔들기도 없어야 할 것이다. 또한 자기사람을 심는다든지 조직의 확대나 개편 같은 예산이 수반되는 고질적인 횡포를 부리는 일도 마땅히 없어야 할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이 보수단체로서의 자유총연맹이 국민으로부터 다시 한 번 지지를 받게 된다는 사실을 모든 후보자나 투표권자들이 반드시 명심해야할 사안임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