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 꿈바우시장은 지난해 중소기업청 주관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에 선정, 현재 지역시장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먹거리, 볼거리 등의 시장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대경대는 지난달 24일부터 오는 10월 25일까지 하양 꿈바우시장 육성사업 중 ‘관광쇼핑의 감성 스토리 발굴사업’ 분야에 재능기부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대학 강점인 예술문화콘텐츠를 활용해 시장에 문화와 감성의 옷을 입히고, 나아가 지역 시장의 경쟁력을 키우는데 힘을 싣겠다는 취지다.
대경대 공연예술단장 채주엽 교수는 “최근 백화점, 인터넷쇼핑몰과 대형마트 등의 생필품 소비가 대중화되면서 지역 전통시장이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며 “지역시장도 소비자 유치를 위해서는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학 예술문화 공연 기부를 통해 차별화된 시장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전공기부 콘서트를 열게 됐다”고 이번 공연의 취지를 밝혔다.
‘청춘 콘서트’는 대경대의 예술공연 공연단인 ‘대경 공연예술단’과 대중가수로 데뷔한 실용음악과 밴드팀 ‘라피스 라줄리’ 외 5개 팀의 무대로 꾸며진다.
콘서트는 ▲K-Pop 페스티벌 ▲락 페스티벌 ▲9월의 향연 ▲가을낙엽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전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포크송 공연부터 댄스, 마술공연 등도 펼쳐진다.
또 9월 13일부터 10월 25일까지는 경산지역 주민과 시장상인, 지역 대학생이 함께하는 노래자랑 ‘나도 가수다’의 예선과 본선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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