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풍성한 설 특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카이라이프 풍성한 설 특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으로 눈길

고화질, 고음질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황규환, www.skylife. co.kr)는 설을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스카이초이스 흥행대작 7편 편성

스카이라이프의 NVOD(Near Video on Demand) 서비스인 스카이초이스에서는 설을 맞아 국내외 흥행 대작 7편을 특별 편성한다.

3일부터는 장예모 감독의 화려한 영상과 놀라운 색감, 그림 같은 액션씬을 즐길 수 있는 금성무, 장쯔이, 유덕화 주연의 [연인], 흥행보증수표 윌 스미스가 출연해 기존의 SF 영화보다 한 걸음 더 진보된 기술과 상상력으로 미래형 오락 영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아이, 로봇], 배우, 작가, 피아노 연주, 주제곡 노래까지 1인 4역을 해낸 김선아의 [S다이어리], 1억 4천만달러의 엄청난 제작비에 화려한 특수효과, 액션까지 두루 갖춰 스펙터클의 즐거움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리딕]이 방영을 시작한다. 10일부터는 밀라 요보비치의 액션연기가 매력을 발하는 [레지던트 이블 2]와 함께 오랜만에 집에서 자녀들과 함께 즐길만한 애니메이션 [슈렉2]가 방영을 시작한다. 이외에도 설 특집으로 [해리포터] 시리즈의 1편과 2편을 한 채널에서 동시에 방영, 한 편을 시청하는 가격으로 1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2편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스카이HD, 고화질로 즐기는 다큐멘터리와 특집 영화 풍성

스카이라이프의 24시간 HD방송 전용채널인 '스카이HD'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HD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매일 밤 8시에는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채널 디스커버리HD가 만든 고품격 다큐멘터리를 만날 수 있다. 7일 저녁에는 아무런 보호장치 없이 바다 속에서 백상어들을 생생하게 촬영한 [백상어 : 자유를 찾아서]가 방송되며, 8일에는 세계적인 무술인들이 외부의 위험에 대응하는 순간 일어나는 몸의 변화를 추적함으로써 어느 누구도 시도하지 못한 인간의 몸과 마음에 대한 탐구를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무예 X-파일] 2편이 방송된다. 또한 1900년대 처음 등장한 모터 싸이클의 모습부터 가장 최근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모델까지 모토싸이클의 발달사를 한편의 다큐멘터리로 만나보는 [모토싸이클의 혁명](9일 저녁 8시), 최근 미국의 헐리웃 스타 및 부호들 사이에 유행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화려한 RV차량 소유 열풍과 폴 뉴먼, 찰리 쉰 등이 소유한 초호화 RV차량의 내부를 볼 수 있는 [꿈의 RV](10일 저녁 8시)가 방송된다.

또한 HD 화질과 돌비 5.1 음향 서비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블록버스터 영화들도 준비했다. 7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저녁 밤 10시에는 [갱스오브뉴욕], [무간도3], [킬빌1], [이퀼리브리엄]이 방송되며 8일부터 11일까지 매일 오후 2시에는 [마이너리티 리포트], [목포는 항구다], [헌티드], [데블스 오운] 등이 방송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설 특집 프로그램

디즈니 채널(www.disneychannel-asia.com, 한국대표: 강신봉, 스카이라이프 654번)에서는 설 특집으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국내 TV와 극장에서 선보인 바 있던 [미스터 빈의 애니메이션판](8일~10일 오후 3시 30분, 오후 7시 30분)과 어른들의 아련한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애니메이션 [정글북 2]를 방영한다.
명절마다 우리나라 공중파 방송의 단골 메뉴였던 '미스터 빈'의 애니메이션판에서는 '미스터 빈' 의 주인공으로 널리 알려진 로완 아킨슨(Rowan Atkinson)이 실제 모델로 활약했다. 주인공 '빈'의 목소리 연기뿐 아니라 2년에 걸친 애니메이션 제작에 함께 참여해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풍부한 얼굴 표정 연기를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그대로 담는 열성을 보였다.
지난 67년에 제작된 클래식 애니메이션 '정글북'의 속편으로 36년 만에 다시 돌아온 정글북 2(8일 저녁 8시 30분)에는 전편에 등장했던 다양한 주인공들(모글리, 곰 발루, 표범 바키라, 보아뱀 카아, 호랑이 쉬어칸)이 오랜 세월을 뛰어넘어 모두 다시 등장한다. 5분마다 한번씩 춤과 노래가 등장하는 뮤지컬 형식으로 만들어져 80분 내내 경쾌한 리듬과 흥겨운 노래가 끊이지 않는다. 회색곰 '발루'를 비롯해 각양각색의 동물이 펼치는 화려한 댄스파티 장면은 놓치지 말아야 할 감상포인트. 또한, 헐리웃 스타들의 목소리 연기는 [정글북2]의 또 다른 매력이다. [식스 센스]의 아역 스타 할리 조엘 오스먼트가 모글리의 목소리를 담당했고, [몬스터 주식회사]에서 설리의 목소리 연기를 펼친 바 있는 존 굿맨이 발루 역을, 그리고 팝 스타 필 콜린스가 원작에 나와 인기를 끌었던 4인조의 멍청한 독수리 집단(비틀즈를 풍자했던!)에 새로 영입된 독수리 럭키의 히스테리칼한 목소리 연기를 맡아 화제가 되었다.

유아영어 전문방송 키즈톡톡(스카이라이프 채널번호 660번)의 영어 요리 프로그램 [I CAN COOK](매일 오전 10시 30분)에서는 설을 맞아 우리 음식 녹두빈대떡과 떡산적, 설 경단과 약식을 주제로 요리와 영어를 배워본다. [I CAN COOK]은 청담동의 영어 유치원 '바나나 아일랜드'의 쿠킹 클래스 커리큘럼을 활용하고 강남의 요리학원 '라 퀴진(La Cuisine)'의 요리사 선생님이 함께 하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방송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음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재료 소개, 관찰, 조리 과정을 통해 음식 이름과 주방기구의 명칭, 식사와 관련된 생활영어를 배우면서 양손을 사용한 섬세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두뇌개발을 돕고 사회, 인지능력을 함께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스카이플러스100 설 특집 프로그램

스카이라이프의 자체 채널인 스카이플러스100(스카이라이프 채널번호 100번, 400번)에서는 권해효, 유재은이 진행하는 스카이라이프 관련 정보 프로그램 [스카이플러스]의 코너들을 설 특집으로 꾸몄다. "해피 가이드" 코너에서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민속촌을 찾아 다양한 민속 놀이 소개와 체험, 민속 놀이에 필요한 놀이 도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민속놀이를 즐기며 우리 고유의 명절 설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1월 28일 스카이라이프가 방송위원회에 지상파방송 권역별 재송신 승인을 신청함에 따라 설 특집으로 "지상파 권역별 재송신" 코너를 마련, 지상파 재송신의 현황과 추진 일정 등을 알아보며 전국 권역별 재송신 방송 개시 준비에 한창인 스카이라이프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보는 시간도 갖는다.

쌍방향방송 스카이터치 설 특집 프로그램

스카이라이프의 쌍방향방송 서비스인 스카이터치에서는 자체 채널인 스카이 플러스 100을 통해 제공되는 연동형 데이터방송을 통해 요리정보 쌍방향방송 서비스인 TV델리쿡과 함께 2월 13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 중 100명을 추첨, 핫케익 가루와 튀김가루를 증정하는 설날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동형 데이터방송을 이용하려면 쌍방향 수신기를 보유해야 하며,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수신기와 전화선을 연결해야 한다.

또한 스카이터치의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이지로드(EasyRoad)' 에서는 설을 맞아 2월 3일부터 13일까지 '고향가는 길' 서비스를 제공한다. 5분마다 업데이트되는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를 통해 각 고속도로별 도시간 소요시간, 구간별 속도 정보, 사고 및 공사 속보, 자세한 우회도로 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영화들을 만날 수 있는 전문 영화채널들

종합 영화채널 MGM(스카이라이프 채널번호 320번)에서는 설을 맞아 올해로 탄생 70주년을 맞는 로큰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 특집 영화들을 방영한다. 1935년 1월 8일에 태어난 엘비스 프레슬리는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로 헐리우드 영화계에서도 주옥 같은 노래들을 선보이는 배우로 명성을 떨친 바 있다. 미시시피 유람선을 배경으로 엘비스 프레슬리가 도박에 몰두한 뮤지컬 배우 역을 맡고, TV토크쇼 [쟈니 카슨 투나잇쇼]의 감독 프레데릭 드 코도바가 메가폰을 잡아 화제가 된 작품 [프랭키와 쟈니](8일 화 낮 4시)에 이어 국내 미개봉, 미출시로 처음 소개되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작품 2편이 엄선되어 방영된다. 이 시대 백만장자가 결혼하는 법을 코믹하게 다룬 현대판 왕자와 거지 [백만장자의 사랑찾기]가 9일(수) 오후 4시 20분에 방송되며, 친아들 하나와 4명의 입양아들을 키우는 아버지가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는 과정을 담은 코미디 [엘비스 프레슬리의 행복 찾기]가 10일(목) 오후 4시 10분에 방영된다.

영화 채널 CXM(스카이라이프 채널번호 317번)에서는 설 특집으로 에도가와 란포상에 빛나는 미스터리 드라마의 대가 노자와 히사시의 원작을 텔레비 아사히가 개국 45주년을 맞아 영상에 옮긴 일본 드라마 [희망없는 자](7~8일 오후 3시 50분)가 방송된다. 주인공 나가사카 역은 일본의 국민배우 야쿠쇼 코지가 맡았으며 나가사카와 두뇌게임을 벌이는 청년 야히로 역할은 [워터보이즈], [런치의 여왕]으로 국내에 알려진 츠마부키 사토시가 맡아 악역에 도전했다. 9일부터 방송되는 특집 다큐멘터리 [욘사마 코드] 3부작(2월 9~11일 오후 2시 20분)은 드라마 [겨울연가]와 함께 일본에 불기 시작한 한류의 열기를 짚어보고 한국 문화 콘텐츠의 지속적인 상품화와 문화 인력 교류의 확대, 다양한 수익 창출 모델에 대한 갖가지 담론을 엮어본 리포트 프로그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