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2017 중기 비전 이행을 위한 최적 조직개편 추진
수협은행, 2017 중기 비전 이행을 위한 최적 조직개편 추진
  • 보도국
  • 승인 2014.01.1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은행(은행장 이원태)이 저금리·저성장 금융환경 변화에 능동 대응하여 사업경쟁력을 제고하고, 2017 중기 비전 달성을 위한 최적의 조직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조직효율화 측면에서 필수 불가결한 조직에 한하여 부서 증가(1실)를 최소화하였으며, 타행대비 슬림화된 현재의 본부조직을 유지하였다.

이번 조직개편의 첫 번째 기본방향은 ‘영업조직 역할 제고’이다. 이를 위해 본부 영업 조직이었던 해양투자금융부를 센터로 전환, 금융중심지역으로 이전하여 영업네트워크를 강화하였다.

두 번째는 ‘영업점 마케팅 지원 강화’이다. 마케팅 담당부서인 고객지원부를 여신마케팅 담당인 여신사업부와 수신마케팅 및 채널전략 담당인 마케팅부로 이원화하여 영업점에 대한 지원 기능을 강화하였다.

세 번째는 ‘자산운용의 질적 성장 도모’이다. 이를 위해 여러 부서에 분산되어 있던 여신정책관련 기능을 여신정책실로 통합하여 일관된 정책수립과 신속한 실행력을 확보하였으며, 심사부를 팀제에서 업종별 실무형 파트제(수석심사역 중심)로 전환하여 심사의 전문성·독립성·신속성을 제고하였다.

마지막 네 번째는 ‘고객만족 측면의 소비자보호 강화’이다. 감독기관의 정책을 반영하고, 고객만족 향상 및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준법지원실 소속인 소비자보호팀을 준법감시인 직속의 고객만족팀으로 전환하였으며, 내부통제팀을 신설하여 선제적 사고예방 기능을 강화했다.

이에 더해 전산정보부는 ‘IT지원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현업과 IT부문의 가교 역할을 할 임시 상근조직인 BRM팀*을 신설했다. BRM팀은 개발 요구사항에 대한 적정성의 사전적 검토 강화, 자체개발 활성화를 통한 경비절감 및 내부 개발역량 축적 등 효율적 IT조직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해 도입되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