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울리는 음악극 '에릭사티' 대학로 예술극장서 프레스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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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 울리는 음악극 '에릭사티' 대학로 예술극장서 프레스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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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 속에서 중심 잃지 않고 나만의 것을 찾아가는 여정 관객에게 공감 감동 줘

 
(재)안산문화재단이 2년여의 제작과정을 통해 선보이는 음악극 ‘에릭사티’가 22일 오후 3시 프레스콜을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

이 ‘에릭사티’은 연극 [이단자들] 등 섬세하면서도 대담한 연출로 관객과 평단의 신뢰를 받고 있는 박혜선 연출과 연극 [브루스니까 숲] 등으로 시대적 감성으로 감동을 전하는 김민정 극작가, 2001 한국뮤지컬대상 작곡상 수상에 빛나는 정민선 작곡가, 무대와 영화를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는 실력파 음악감독 신경미 등 최고의 크리에이티브팀과 함께한다.

2011년 초연 당시 마니아층을 만들며 관심을 모았던 작품으로 2013년 대학로에서 본격적인 비상을 앞두고 있다.

19세기 인정받지 못한 천재작곡가 에릭 사티의 드라마틱한 인생을 음악극으로 풀어낸 음악극 <에릭사티>는 2011년 초연 당시 선과 빛이 교차하는 흑백의 꿈 같은 무대로 꾸며졌었다.

미니멀한 사티의 음악 세계를 표현하면서, 그가 느꼈을 외로움과 창작의 고통을 표현하는 서정적인 장치와 흑백의 공간 속에 빛나는 몇몇의 칼라는 사티의 무의식을 자극하는 도구로 사용되었다.

이에 비교해 2013년 음악극 <에릭사티>는 그의 음악이 담고 있는 서정성을 기본으로, 그의 도전을 보여준다.

미래에서 온 태한을 만나고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여정을 함께 겪지만, 그것은 창작의 고통과 함께 기쁨을 선사한다.

그래서 이번 무대와 의상에서는 초연에서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칼라와 이미지들이 선사된다.

그림자 놀이, 자이언트 퍼펫, 마임, 발레 등은 자신의 음악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채로운 것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접목해왔던 사티의 실험정신을 보여준다.

또한, 1917년 프랑스 파리 샤틀레극장에서 초연되었던 발레극<파라드> (작/장 꼭도, 작곡/에릭 사티, 연출/세르게이 디아길레프, 무대/파블로 피카소)를 오마쥬한 장면의 삽입은 근대예술의 변천사를 선보이기에 충분할 것이다.

연출가 박혜선씨는 “파리의 에펠 탑은 당시 흉물이라 평가 받았지만 지금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대세를 강요하는 흐름 속에서 중심을 잃지 않고 남과 다른 나만의 것을 찾아가는 에릭 사티와 태한의 여정은 오늘을 살아가는 관객에게도 공감과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에릭 사티의 편안하면서 신비로운 음악들, 짐노페디(Gymnopedies), 그노시엔(Gnossiennes), 쥬뜨부(Je Te Veux), 벡사시옹(Vexations) 등과 정민선 작곡가의 창작음악으로 이루어진 넘버들은 관객들을 19세기 예술의 거리 몽마르뜨와 21세기를 넘나들며 현실과 환상의 줄타기를 하는 흥미로운 세계로 이끌게 된다.

음악감독 신경미씨는 “이번에 2대의 피아노와 바이올린, 클라리넷, 콘트라베이스, 타악기, 아코디언 등의 악기 구성으로 미니멀한 에릭 사티 원곡의 느낌을 살리면서 실내악 느낌을 강조했다. 사티가 살았던 19세기의 프랑스 분위기를 관객들에게 전달하도록 신경썼다”고 전했다.

한 편, 판타지와 현실을 오가는 새로운 무대를 선보일 창작음악극<에릭사티>는 정밀하면서 노련한 연기와 풍성한 감성을 배우들에게 요구하는 까다로운 작품이다. 이런 기대에 부흥해 정밀하면서도 세련된 연기로 에릭 사티로 완전히 분한 배우 박호산, 영화감독 ‘태한’역에 ‘뮤지컬 욘사마’로 일본팬으로부터도 사랑 받는 김태한, 믿고 보는 관록의 배우 한성식, 한국뮤지컬계의 대표 디바 배해선이 사티의 연인 ‘수잔’역을 맡아 최고의 무대를 예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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