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자체개발 보톡스로 세계 뷰티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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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 자체개발 보톡스로 세계 뷰티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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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생산으로 필러 제품과의 시너지 통한 뷰티 시장 주도

100억대 매출의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를 보유한 ㈜휴온스(대표 전재갑)가 보톡스 시밀러를 자체 개발해, 뷰티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휴온스는 26일 공시를 통해 국내 바이오 벤처회사와 보툴리눔 독소제품 공동연구 및 제품개발을 위해 80억원의 신규시설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바이오벤처 회사는 분리 동정한 보톨리눔 생산균주에 대해 정부에 신고를 마쳤으며, 휴온스는 이 바이오벤처 회사와 공동연구를 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2014년 4월까지 시제품 생산을 위한 생산시설을 완비하는 한편, 2014년 7월에는 임상3상시험에 돌입해 2016년 상반기 시장에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보툴리눔 독소 시장은 엘러간사의 오리지널 제품인 보톡스가 주도하고 있는데, 800억원대로추정되는 국내 시장규모에 비해 경쟁제품이 극히 적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이다. 이에 휴온스는 새로운 미용 성형 트랜드로 각광받고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와 함께 보툴리눔 독소 개발이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툴리눔 독소 시술법은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C. botulinum)이란 혐기성 박테리아에서 분비되는 독소 중 일부를 정제하여 의학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현재 보톡스는 얼굴 떨림, 눈꺼풀 경련, 근강직 등의 치료뿐만 아니라 주름 치료, 사각턱 교정술 등의 미용적 목적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휴온스 관계자는 “보툴리눔 독소제품은 국내 가장 널리 알려진 미용성형 시술법이지만 제품개발이 쉽지 않아 경쟁제품이 극히 적다”면서 “국내 보톡스 시장 진출은 물론, 엘라비에의 유럽 CE인증 노하우를 살린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액상 보톡스를 포함한 차세대 보톡스 개발에도 연구를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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