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헬스케어, 면역 제품 사용자 대상 세미나 성황리 개최
지멘스 헬스케어, 면역 제품 사용자 대상 세미나 성황리 개최
  • 한은정 기자
  • 승인 2013.07.2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소개 및 임상 평가 등 검사 정확도 향상 위한 학술 교류의 장 마련

▲ 2013 지멘스 면역 제품 사용자 미팅

지멘스의 한국법인 헬스케어 부문(대표: 박현구, www.siemens.co.kr/healthcare)이 지난 18일 서울 롯데 호텔에서 '2013 지멘스 면역 제품 사용자 미팅(2013 SIEMENS Immunoassay User Meeting)'를 개최했다. 면역 제품 사용자 모임은 지멘스 헬스케어 진단사업본부가 지난 7년간 정기적으로 개최해온 행사로, 각 병원과 검사센터 검사실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최신 지견에 대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멘스 헬스케어의 면역 제품을 사용하는 진단검사의학과 임상병리사 및 사용자 등 약 85명이 참석했으며, 면역진단분야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프로칼시토닌(Procalcitonin), 매독(Syphillis), ELF(Enhanced Liver Fibrosis) 검사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실용적인 내용들이 발표되어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지멘스 헬스케어는 이번 미팅을 통해 혈청을 이용한 비침습적 간섬유화 정도를 진단하는 ELF 검사법을 소개하였다. ELF 검사는 지난달 27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안정성, 유효성이 있는 신의료기술로 인정된 간 섬유증 초기 표지 패널로, 최소한의 혈액으로 간섬유증을 간단하게 진단할 수 있어 환자 검사의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켰다. 또한 만성간질환의 징후와 간섬유증의 심각성에 대해 다른 검사결과나 임상평가와 함께 진단하여 보다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간단하게 혈청을 이용하여 히알루론산(HA), PIIINP(amino-terminal propeptide), TIMP-1(Tissue inhibitor of metalloproteinase 1)을 표준화된 검사로 분석하여 점수로 자동 계산하여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ELF 검사는 지멘스 헬스케어의 면역 분석 시스템인 에드비아 센토 XP(ADVIA Centaur XP)와 에드비아 센토 CP(ADVIA Centaur CP)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드비아 센토 XP 면역 분석 시스템은 지멘스 헬스케어의 자동화 시스템에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검사실의 생산성을 최적화 시킨다. 에드비아 센토 CP 면역 분석 시스템은 컴팩트한 디자인에 높은 처리량을 자랑하는 시스템으로 최적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제공한다.

한국 지멘스 헬스케어 부문의 박현구 대표는 "정기적인 사용자 모임을 통해 앞으로도 의료진들이 보다 신속하게 유용한 정보를 획득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