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뉴스타운 워크샵 '성황' (종합)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04 뉴스타운 워크샵 '성황'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학산장서 관계자 및 시민기자 등 40여명 참가

 
   
  ^^^ⓒ 뉴스타운^^^  
 

시민기자 인터넷언론 '뉴스타운'은 12월 18일부터 12월 19일까지 충남 공주시 동학산장에서 '뉴스타운 발전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18일 오후 7시부터 송인웅 대전뉴스타운 대표기자의 사회로 시작된 '뉴스타운 발전위원회 1차 회의'에서는 손상윤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메디팜뉴스 손상대 사장의 기사 작성법 강의가 이어졌다.

그 다음에는 곽호성 데일리안 객원기자의 뉴스타운 시민기자의 역할과 뉴스타운 발전방안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곽 기자의 발표가 끝난 이후에는 백성민 편집국장의 '뉴스타운의 역사' 소개와 함께 '뉴스타운의 향후 발전방향과 계획' 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한편 뉴스타운 발전을 위한 시민기자들의 논의는 새벽까지 이어졌다. 시민기자들의 논의에는 손상윤 회장과 손상대 사장 등 경영진이 동석해 논의를 듣고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19일 이어진 '뉴스타운 발전위원회 2차 회의'에서는 '시민기자들의 참여 촉진과 보상'에 대한 주제를 핵심으로 한 뉴스타운 시민기자 관련 문제가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시민기자와 뉴스타운의 발전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2보]

[오후 7시 40분]손상윤 뉴스타운.메디팜뉴스 회장의 인사말이 끝나고 손상대 사장의 기사작성법 강의가 진행되었다.

손상대 사장은 기사 작성법 강의에서 '기사를 잘 쓰는 길은 단순한 요령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자기 실력을 기르고, 글쓰기 꾸준히 연습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이어 손 사장은 '시민기자의 최대 역할은 많은 정보를 직접 작성하는 기사에 모두 자기가 아는 정보를 담는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시민기자들이 최대한 많은 정보를 보내주면 편집팀에서 최대한 좋은 기사가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손 사장은 '글을 많이 고쳐주는 것이 좋은 것'이라고 말하고 '시민기자들의 글을 편집하는 의도는 신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불가피한 노력'이라고 밝혔다.

손 사장은 끝으로 앞으로 뉴스타운은 '기사의 지평이 넓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 우리만의 독특한 방향을 살리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1보]

온라인 언론사 뉴스타운.메디팜뉴스는 12월 18일, 저녁 7시 충남 공주시 동학산장에서 '인터넷 뉴스타운 발전 위원회'를 개최했다.

저녁 7시 15분 현재 인터넷 뉴스타운 대표기자 송인웅 기자의 사회로 발전 위원회 1차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백성민 인터넷 뉴스타운 편집국장의 모임의 취지설명 및 참석자 소개가 끝나고 손상윤 회장의 인사말이 진행중이다.

손상윤 뉴스타운.메디팜뉴스 회장은 메디팜뉴스와 인터넷 뉴스타운 임직원들을 소개한 이후 '인터넷 뉴스타운을 통해 세상을 확실히 바꿔봅시다'라고 이야기하고 '뉴스타운 파이팅'을 외쳐 좌중의 박수를 받았다.
 

 
   
  ^^^ⓒ 뉴스타운^^^  
 

 

 
   
  ^^^ⓒ 뉴스타운^^^  
 

 

 
   
  ^^^ⓒ 뉴스타운^^^  
 

 

 
   
  ^^^ⓒ 뉴스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부 2004-12-20 19:29:45
이장성 (2004-12-19 오후 8:33:51, 조회수 : 36, 추천수 : 0)
제 목 : 워크샵을 마치고

뉴스타운의 발전을 위해 대전 동학사에서 열린 워크샵에 많은 시민기자들이 참석한 것을 보고 뉴스타운에 무궁한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시민기자 여러분과 첫 대면을 갖고 유익한 대화를 나눔으로서 뉴스타운은 새롭게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뉴스타운을 아끼면서도 시간관계상 참석하지 못한 많은 시민기자분들께서도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뉴스타운 가족 여러분!
인터넷 신문을 선도 할 수 있는 뉴스타운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다 함께 사명감을 갖고 정진해 갑시다. 감사합니다.

송인웅
이장성기자님 만나뵙게 되어 즐거웠습니다. 함께 만들고 다듬어 나날이 발전하는 참 언론 뉴스타운을 만들어 갑시다, 화이팅 뉴스타운!
2004-12-19

이흥섭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오전 1:10:07

손상대
이기자님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뉴스타운을 위하여 함께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오후 4:07:07

김영신
이장성 기자님 빠쁘신 가운데 뉴스타운의 만남의 장에 참석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총무국 차장으로서 도움을 주심을 개인적으로 감사드립니다.
행사 진행상 이기자님을 비롯한 시민기자님들과 많은 대화를 나눌 시간이 없었던 저로선 많이 아쉽기도 하고 죄송할 따름입니다. 부족한 준비와 여로모로 불편하게 해드린것 같아 맘이 무겁기도 합니다. 다음의 만날 장에서는 더 준비를 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들 모두가 함께 만드는 뉴스타운이 된다면 뉴스타운의 미래는 밝으리라 생각합니다. 뉴스타운의 발전과 시민기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오후 5:33:12

김아름
이장성 기자님 만나뵈서 반가웠습니다. 다음 워크샵 때도 좋은 시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고, 앞으로 좋은 기사 부탁드리겠습니다.


편집부 2004-12-20 19:31:36
조명남 (2004-12-20 오전 2:09:49, 조회수 : 31, 추천수 : 0)
제 목 : 다음 워크삽을 기다리며...

지난18 ~ 19일 동학산장의 모임은 성공적 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화기애애한 분의기 속에서 진행된 이번 모임에 토론 내용은 뉴타의 발전에 시민기자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준 시간이었습니다.

허심탄의 하게 자신들의 의견을 내놓고 토론하는 모습이 정말 흐뭇했습니다
이 모임을 시작으로 더욱 활성화된 시민기자모임을 결성 하기로 한것도 큰성과 였습니다.

그리고 시민기자님들의 취재할동을 충분히 지원해 주시겠다는 사장님과 편집국장님의 말씀에 고마움을 느겼습니다.

뉴타가 인터넷 언론의 제1의 자리에 올라설수 있도록 시민기자 여러분 들이 화이팅 합시다

그리고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여 주신 뉴타의 경영진과 편집국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시간에 멀리서 참석 하여주신 여러 기자님들께도 감사드리며 자주 만날수 있길 기대합니다.

뉴타는 언제나 화이팅 입니다.

이장성
조명남 기자님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참으로 유익한 시간였습니다.
의기소침해 있는 많은 분들께 재충전의 기회가 되었다고 봅니다.
앞으로 무궁한 발전을 기대 해봅니다. ~~ 위하여!!
오전 7:51:40

손상대
조기자님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뉴스타운을 위하여 함께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오후 4:06:49

김영신
조명남 기자님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귀가는 잘하셨는지요?
먼저 총무국 차장으로서 본 워크샾에 도움을 주셔서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개인적으론 조기자님을 비롯한 그날 진지한 모습으로 그 자리를 빛내주신 우리 시민기자님들과 많은 대화를 나우고 싶었으나, 행사 진행을 하다보니, 같이 할 시간이 부족했다는 것에 아쉬움을 느낌니다. 많은 대화를 하진 못했진만 저는 조기자님뿐만 아니라 우리 시민기자님과 맘의 교통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가 뉴스타운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운다면 반드시 우리가 생각하는 뉴스타운의 모습으로 우뚝 서는 날이 있을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오후 5:40:34

김아름
조기자님, 바쁘신 와중에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만나뵈서 반가웠고 앞으로도 뉴타에서 좋은 기사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조기자님의 말씀처럼 제 1의 자리에 올라설 수 있도록 저희 편집국도 화이팅 하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조언, 충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화이팅 ^^


편집부 2004-12-20 19:32:48
박 철 (2004-12-20 오후 2:45:31, 조회수 : 17, 추천수 : 0)
제 목 : 뉴스타운을 성원해 주신 기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해주신 시민기자분들과 협력지원 업체 및 관계지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또한 비록 참석하진 못했으나 멀리서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기자분들과 관계자 여러분께도 지면을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황금 같은 시간을 쪼개어 어려운 걸음을 하여주신 참석자분들과, 몸은 비록 다른 곳에 계셨어도 열렬한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기자분들 덕분에 이번 행사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봅니다.

열악한 취재상황 속에서도 국가와 국민의 번영을 위해 사명감을 지니고 일선 현장을 누비시는 기자분들께 그저 고개만 숙일 다름입니다.

편집책임자로서 주어진 테두리안에서 기자분들이 송고해 주신 기사를 더욱 빛나게 하여 독자들에게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시민기자분들과 여러 관계자분들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부디 하시는 일들이 번창하시길 빌며 건강 하세요 ^^


손상대
이번 워크샵을 통하여 많은 훌륭하신 기자님들을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뉴스타운을 위하여 함께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김아름 2004-12-20 19:33:44
김아름 (2004-12-20 오후 6:08:01, 조회수 : 9, 추천수 : 0)
제 목 : 뉴타 가족들과의 첫만남을 마치고

안녕하세요. 뉴스타운 김아름 기자입니다.
우선 기사로만 뵜었던 시민기자 분들을 계룡산에서 만나뵈서 너무 반갑고 좋았습니다. 좋다라는 말로밖에 표현할 수 없고 실감할 수 없었을만큼요 ^^
뉴스타운의 불빛이 꺼지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언제나 시민기자님들의 열정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시민기자님들의 열정의 불꽃이 이렇게 뉴스타운을 비춰주고 따스하게 태워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 시민기자님들 뿐 아니라, GG21의 이상지 박사님, 건국산업의 박진하 사장님께도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교통안전신문에서 오신 신나날 기자님과 임효진 기자님 만나뵈서 반가웠고 감사드립니다. (특히 한글 이름 동지를 만나서 매우 반가웠습니다, 신나날 기자님^^)

다음 워크샵 때 더욱 좋은 만남이 될 수 있도록 준비를 열심히 할테니 그 때도 많이 참석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의 열정처럼 (뉴스타운을 비추는) 하나, 하나의 불꽃을 태워주신다면 뉴스타운은 도약의 도약을 거듭하여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지금까지 시민기자님들께서 꺼지지 않은 열정을 보여주신 것처럼 저희도 그 빛을 지탱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바쁘신 와중에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다음에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뉴스타운 화이팅!!!



민경원 2004-12-20 20:56:00
모두들 만나뵙게되어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여러 선배님들과 토론을 하면서 많은것도 배웠습니다.
자주 참석할수는 없겠지만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군요...
갑자기 추워졌는데 모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외갓집에 들렸다가 조금전 울산에 돌아왔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