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가 바라는 정치쇄신이 이것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철수가 바라는 정치쇄신이 이것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정권 탄생 1등 공신 김덕룡 영입보고도 묵묵부답

 
‘국민’을 제멋대로 팔아먹다 헌신짝처럼 짓밟아 버린 안철수의 변신은 어디까지 인가. 말과 행동이 달라도 너무 다르다 보니 국민들도 초점을 잃었다.

그가 바라는 정치쇄신과 미래가 이런 것인지 암담하기 짝이 없다. 어물어물 구렁이 담 넘어가듯 그가 말한 소신을 순식간에 발 아래로 깔아뭉개고, 그 스스로가 구태의 정치 늪에 깊이 빠져들었다.

구태정치를 청산하라며 민주당에 일침을 가했던 지조는 어디로 가고, 지금 민주통합당이 가장 저주하는 이명박 정권. 그 정권 탄생의 1등 공신인 김덕룡 민화협 상임의장이 발을 들여 놓았는데도 안철수 씨는 아무런 말이 없다.

전격 문재인 후보를 지지한 김덕룡 의장은 현 정부탄생의 1등 공신으로 꼽히는 ‘6인회’ 멤버였음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다.

따라서 이명박 정권을 부패한 정권으로 낙인찍은 민주통합당이 김덕룡 의장을 영입한 것도 우스운 일이지만, 그동안 정치쇄신을 부르짖어 온 안철수 씨가 이를 보고 가만있는 것은 더더욱 이해가 되지 않는다.

적어도 차기를 내다보고 보폭정리를 하고 있다지만 구태 정치로 되돌아가는 민주통합당에서 발은 빼지는 못할지언정 아닌 것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솔직히 안철수 씨가 주장해 온 정치쇄신은 이런 것이 아니었다고 본다. 구태정치를 청산하고 미래정치를 이 땅에 뿌리 내리겠다는 것이 아니었는가. 그것 때문에 국민들의 지지가 하늘을 치솟았다.

그런데도 지금까지 민주통합당이 나라를 말아 먹은 정권으로 저주하는 이명박 정권 탄생의 1등 공신이 발을 들여 놓았는데도 가만히 있는 것은 그동안 그가 말 해 온 정치쇄신 표방이 말짱 새빨간 거짓말이었음을 증명하는 것이 된다.

국민들은 바보가 아니다. 국민을 등에 업고 현 정치권의 무능을 질타하며 대통령 후보에 까지 나선 사람이 문재인 후보의 병사가 된 것도 모자라 이런 현실에 묵과하는 것은 그동안 국민을 가지고 논 것 밖에 안 된다.

그 스스로가 눈이 있다면 현실을 보고 있을 것이며, 귀가 있다면 생생하게 듣고 있을 것이다. 누가 대통령이 되고 안 되고 가 문제가 아니다. 지금의 정치가 구태로 빠르게 되돌아 가고 있는 시점에서 그래도 안철수 만은 가만있어 안 되는 사람이다.

구태정치 청산을 부르짖으며 일순간이나마 국민의 대변자 노릇을 했던 대통령 후보였기에 이런 구태로의 회귀에 따가운 채찍을 가해달라고 국민들이 주문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순수한 국민들을 농락하고 우롱한 처사이기에, 또 지금까지도 국민을 들먹이고 있는 장본이기에 백배 사죄해야 한다.

민주통합당이 이명박 정권을 연일 타도 대상으로 꼽고 있는 이 순간 김덕룡 의장을 받아들인 것은 어떤 이유로도 정치쇄신과는 먼 것이며 변명 또한 안 되기 때문이다.

그가 반쪽짜리 단일화를 표방하면서 문재인 손을 들어주겠다고 나선 것에 그의 지지자들은 안철수 씨의 눈에 민주통합당이 정치쇄신을 조금이라고 하려는 것처럼 보였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러나 불과 얼마 안 돼 이런 착각이 사실로 다가왔으니 이걸 정치쇄신으로 보는 안철수 씨의 정치적 식견과 소신에 문제가 있다고 본다. 그 역시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정치 공학적 게임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만약 이런 논리라면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안철수 씨가 박근혜 후보를 향해 박정희 전 대통령의 과오를 물고 늘어지는 것은 겉 다르고 속 다른 이중적 행태라고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즉 남의 눈에 티는 보면서 정작 자신의 눈에 대들보는 보지 못하는 것이다.

이런 물이 깊게 베이면 안철수 씨가 바라는 정치쇄신은 물 건너 간 것이 되며, 차기를 염두 해 둔 정치공학적 게임이라 해도 국민이 결코 용서치 않을 것이다.

여전히 많은 국민들은 안철수 씨가 구태정치 청산의 선구자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그런 국민적 여망에 조금이라도 부응한다면 당장 민주통합당에서 발을 빼 독자노선으로 대한민국의 정치발전에 더 전력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옳다.

지금의 안철수씨 상태는 이미 구태의 물이 깊게 스며든 형국이다. 정치는 그렇게 만만한 것이 아니다. 지금과 같이 두루 뭉실한 행동으로는 국민들이 아무리 힘을 모아 줘 봐야 구태정치 청산은 요원 할 수밖에 없다.

지금 안철수의 허상에 빠졌던 국민들은 빠르게 제자리로 돌아가고 있다. 구태청산을 부르짖다 구태의 늪에 빠져 허우적대는 안철수 씨가 더 이상 국민을 울리지 말았으면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 교수 2012-12-13 12:46:48
밑에 학생 너무 자학하지 마세요. 20대는 청춘이 너무 뜨거워 달콤한 말에 현혹되기 쉽습니다. 그래도 빨리 알았으니 다행이오. 지금 대통령을 잘못 뽑으면 여러분들은 훗날 엄청난 빚쟁이가 됩니다. 감언이설에 속지말고, 안철수도 믿지말고, 정책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표하세요. 그것이 대학생으로서 해야 할 책무입니다.

고려대 대학생 2012-12-13 12:44:21
안철수를 믿었던 대학생으로서 땅을 치고 통곡합니다. 속았습니다. 죄송합니다. 다시는 이런 오류 범하지 않겠습니다. 세상을 똑바로 보겠습니다. 대학생 여러분 현실을 제대로 봅시다. 자숙하고 있겠습니다.

김혁 2012-12-12 17:07:11
국민 여러분! 안철수 허상에서 빨이 빠져나오세요. 안철수는 대선을 빙자해 주식놀음으로 몇천억 벌었어요. 개민군단 국민을 사기쳐먹은거 아닙니까. 제대로 보시오. 대통령에 관심없는 사람이라고요.

오병준 2012-12-12 17:05:21
안철수가 정치쇄신 내손에 장을 지지시오, 까보니 그나물에 그밥이잖아요. 여자같이 나약한 사람, 문재인한데 한방에 나가떨어진 사람이 뭔 정치쇄신을 해요. 보세요 아무말도 못하잖아요..그렇게 씨부리재키던 '국민'은 안보이나. 국민의 이름으로 차단하고자 한다.

까나리 2012-12-12 13:05:10
정시나간 사람 아니면 정치쇄신 부르짖으면 안됩니다. 정치쇄신 하려다 친노세력에 무릎꿇고 이제 그들의 졸병이 되었으니 이게 국민을 농간 한 것 맞습니다. 정말 더럽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