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프리트, 신성장동력 가동으로 차세대 사업 기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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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프리트, 신성장동력 가동으로 차세대 사업 기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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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사업 위주에서 B2C 사업으로 사업 다각화

인스프리트(대표이사 이창석)가 에코시스템과 SNS(Social Network Service) 등 서비스 사업으로 신성장동력 가동을 본격화하며 차세대 사업기반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인스프리트는 이동통신 전반에 걸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이동통신사를 비롯, 전세계 통신 사업자 및 디바이스 제조사 등을 대상으로 솔루션과 플랫폼을 공급하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B2B 사업에 주력해 왔다. 인스프리트는 이런 기존 사업을 지속적으로 유지, 확대 함과 동시에, B2C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며 수익구조를 안정화하고 중장기 사업기반을 확보 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인스프리트는 지난 2여 년간 기술 투자를 통해 자체적으로 구축한 에코 시스템을 고도화 해, 한류 컨텐츠 등 국내의 다양한 컨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유통할 계획이다. 인스프리트가 자체 개발한 에코시스템은 사용자 디바이스 관리에서부터 과금 등 이동통신 서비스를 위한 기본 환경을 제공하여 다양한 기업에 도입, 활용이 가능한 개방형 에코 시스템으로 컨텐츠 산업 활성화 및 특화 서비스를 선 보일 수 있다.


더불어, 지난 2011년 하반기에 런칭한 안드로이드 기반 앱 스토어 ‘오션 마켓’을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포털서비스로 고도화하고, 신개념 SNS, ‘큐블릿’을 글로벌화 함으로서 서비스 사업의 해외 유통을 극대화 해 나간다.


이를 위해 국내외 컨텐츠 보유 기업과 제휴를 확대하는 한편, 2011년 하반기부터 베트남 최대 컨텐츠 사업자인 VGM 미디어를 비롯 러시아 CDCOM, 일본의 아큐버 등 해외 유통 전문 기업과 사업 기반을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인스프리트 이창석 대표는 ‘미래의 서비스 사업은 소프트웨어 기술 보유, 디바이스 핵심 기술의 이해 및 서버 시스템의 기술력 등이 기반이 될 때 경쟁력이 높다’고 밝히며 ‘인스프리트가 이동통신 전 분야에 걸쳐 축적해 온 10년간의 기술력은 앞으로 당사가 본격 추진할 자체 서비스 분야에 대한 가치 있는 투자’라고 말하며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서비스 사업 추진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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