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 서비스 전국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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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 서비스 전국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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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없이 앱(App)설치후 이용가능

ⓒ 뉴스타운

일반 국민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생활속의 불편함을 신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무원이 민원처리를 하도록 절차를 간소화하여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가 2012년 1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었는데 아직도 모르는 국민들이 많아 홍보가 필요하다.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는 불법주정차, 쓰레기 방치, 가로수/가로등 고장, 도로 파손 등 생활 속 불편함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 또는 동영상과 위치 정보를 함께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접수된 불편사항의 처리현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불편신고 내용과 처리 현황도 함께 검색할 수 있으며, 담당공무원은 불편 발생지역에 대한 위치정보 및 현장사진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업무효율성도 높일 뿐만 아니라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 서비스는 회원가입 없이 성명과 전화번호만으로 신고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하고 생활공감지도 대표사이트(www.gmap.go.kr)와 각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

 

① 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서비스 앱(App) 설치
  - 통신사별 앱스토어, 생활공감지도 대표사이트(www.gmap.go.kr)


② 불편사항 신고
  - 민원인정보(성명, 전화번호) 등록 → 내용작성 →사진·동영상·위치정보 등록 → 신고


③ 처리사항 조회
  - 민원인정보(성명, 전화번호) 등록 → 자기글 확인 → 답변 확인 → 만족도평가
    * 공개 등록된 다른 사람의 민원 조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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