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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청렴도는 물론 고객만족도에서 국내 공공기관 평가에서 최하위의 낙제점을 받아 망신이다.
기획재정부는 지난해 말 공공기관운영위원회 보고에서 '201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결과에서 국내 21개 공기업, 80개 준정부기관, 66개 기타공공기관 등 총 167개 기관에 대한 서비스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면접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19개 기관이 '우수', 대한주택보증은 '양호' 평가를 받았고, 공기업 중 유일하게 JDC만 '미흡' 평가의 최하위를 차지했다.
또한, 기재부는 올해부터 고객만족도 이외에 공공기관의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지 않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국민체감도 조사도 추가로 실시했는데, 그 결과 27개 공기업 중 JDC는 '중하위'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결과에 대해 JDC 관계자는 “제주공항 면세점 확장 공사 과정에서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조사 진행되면서 이에따른 불만이 있었을 것”이라면서 “이번 평가에 대해 철저히 준비해 대응전략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김영란, ACRC)가 총 67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청렴도 평가결과에서 25개 공기업 중 JDC는 종합청렴도 24위, 내부청렴도 25위를 기록하는 ‘최하위’ 망신을 당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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