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생활가전 브랜드 색상 통합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생활가전 브랜드 색상 통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가전 제품 브랜드의 이미지를 통합해 1등 이미지 부각

 

ⓒ 뉴스타운

LG전자가 제품군에 따라 달리 사용하던 제품브랜드 로고 색상을 TV?IT 제품브랜드는 블랙(검정)으로, 냉장고?세탁기 등 대형 생활가전 브랜드는 그레이(회색)로 전면 통일한다.

 

로고 색상을 통일해 개별 제품 브랜드들이 시장에서 가지고 있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결합하는 것으로, 1등 가전기업으로서 공고히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브랜드 이미지 통합 작업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에어컨 브랜드인 휘센(WHISEN), 세탁기 브랜드 트롬(TROMM), 냉장고 브랜드 디오스(DIOS) 등에 이제까지 파랑색, 갈색 등을 사용해 왔다.

 

이를 고급스러운 가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세련된 이미지의 블랙(검정) 또는 그레이(회색) 색상으로 단일화하여 전 제품 브랜드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변경된 브랜드 로고 색상은 이달부터 제작되는 모든 광고물에 전면 적용하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브랜드 통합 과정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개별 제품 브랜드와 기업 브랜드 ‘LG’을 결합하여 LG 휘센, LG 디오스 등으로 모든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 인해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한 동시에, 개별 제품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브랜드 이미지가 서로 긍정적인 시너지를 내며 선순환 구조를 이루게 한다는 목표다.

 

즉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세계 가전시장을 선도해 온 LG전자의 기업 브랜드 파워가 개별 제품 브랜드에, 개별 제품 브랜드의 신기술?상품 개발이 전체 기업 브랜드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실제 휘센, 트롬, 디오스 등 LG전자의 개별 제품 브랜드들이 기업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한 인지도 형성을 통해 매출 상승을 이끌어 가고 있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생활가전 분야의 리딩 기업으로서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개별 제품브랜드 로고 색상을 통일했다”며 “특히 독자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을 도입함으로써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 제품군에 걸쳐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