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토모 아메리칸 트럭 차량광고' 다크호스로 우뚝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스토모 아메리칸 트럭 차량광고' 다크호스로 우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한국 첫 상륙 연일 대박 행진..수많은 인파 몰려 인기 “짱”

'달리고, 빛나고, 음악이 있는 광고탑'이라는 4차원적 광고기법이 광고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다. 정적 광고를 타파하고 동적 광고를 지향하는 이른바 '아메리칸 트럭의 차량광고'가 지난 12일 한국시장에 첫 상륙한 후 현재까지 연일 대박을 치고 있다. 때문에 관련 광고업체들은 물론 국내 주요기업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국 차량'과 '커스텀 문화'를 조합한 이 광고기법은 일본에서 주요기업 및 CD발매 180만장이 넘는 판매를 기록한 가수들이 이용하는 광고로도 유명하다.

일본시장의 유명세와는 달리 '커스텀 문화'가 일천한 한국시장에서는 이런 광고기법이 그림의 떡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이 광고기법을 처음으로 한국시장에 상륙시킨 한일 비즈니스 네트워크 전문기업인 넥스토모(NEXTOMO)의 활약은 이런 기우를 한순간에 씻어냈다.

한국 시장 진출 최초 기록임에도 불구하고 '아메리칸 트럭의 차량광고' 기법은 예상을 깨고 연일 장사진을 이루는 인파의 흡입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이미 강남, 홍대, 압구정, 신사동 등 시내 주요 거리는 물론 서강대, 연세대, 건국대, 상록원 등에서도 수많은 인파가 몰려 매일같이 진행되는 이벤트를 최고조로 끌어 올리고 있다.

단순히 이벤트를 즐기는 선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폰으로 사진을 직접 찍어 블로그, 카페는 물론 SNS기능에 탑재시켜 곳곳으로 전송하는 진풍경까지 자아내고 있는 것.

이 광고는 상당히 매력적이다. 일단 기존의 광고와는 차별성을 두어 소비자의 주목도를 높인 것이 눈에 띤다. 광고 매체 자체의 크리에이티브가 최대 강점인 이 광고는 국내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미국 차량'과 선진국에서나 볼 수 있는 '커스텀 문화'를 동시에 적용함으로써 아메리칸 트럭의 광고매체로서의 매력적인 활용도를 극대화 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아메리칸 트럭의 차량광고는 상품의 요구에 맞게 운행 장소 및 시간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기업이 목표한 대로 주 소비층을 직접 공략할 수 있다는 것 때문에 한국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12일 코카콜라 광고를 위해 강남역에서 선보인 아메리칸 트럭의 차량광고는 연일 서울시내 유명 거리에서 오가는 사람들의 시선과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미 수 천 명이 참여 했으며, 이 행사가 끝나는 오는 25일까지는 적어도 수 만 명이 함께 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더욱이 코카콜라의 광고 이벤트는 음료 특성상 겨울에 진행한다는 것이 다소 생뚱맞을 수 있겠지만 예상을 깨고 광고 효과에 힙 입어 시내 곳곳에서 스킨십 이벤트의 절정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다.

일본에서부터 직접 한국에 들어와 트럭을 운행하고 있는 코게카츠토시 씨는 "일본보다 한국사람들의 관심도가 더 뜨거운 것 같다"며 "추운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매번 행사 때마다 천 여 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장사진을 이루는 것을 보면서 앞으로 한국에서의 광고시장 변화를 읽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넥스토모 손상대 부사장은 "기획 초기 많은 사람들이 우려했지만 그 결과는 성공이다"면서 "영화에서나 본 듯한 아메리칸 트럭, 그중에서도 웅장함이 돋보이는 '피터빌트'가 뿜어내는 아름다운 조명은 상품광고와 어우러져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영원히 각인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넥스토모는 지난 8월 일본 일본의 차량광고 1위 기업인 KESION과 얼라이언스 계약을 체결하고 한국 판매 독점권을 취득한 후 이 광고기법을 국내에 처음 적용한 업체로 관련 기업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 뉴스타운  
 

[인터뷰]19일 오전 12시. 전 세계에 북한발 김정일 사망 소식이 긴급 타전됐다. 그 후 30분이 지나자 지난 8일 일본에선 한국에 온 한 남자의 전화기 벨이 연신 울렸다.

 

“고게상 김정일 사망했는데 한국은 괜찮은가” 그는 “한국은 아무렇지도 않다”고 대답했다. 그 시각 일본 언론이 한국의 군이 비상에 들어가는 등 마치 전쟁일보 직전 상황이라는 뉴스를 내보냈다.

지난 8일 처음 한국 땅을 밝은 고게상은 오는 27일까지 한국에 머문다. 그는 한국에 머물면서 전 세계 마지막 독재왕조국 지배자 김정일 사망소식까지 접했다. 그는 김정일 사망소식에 한국의 거리를 달리면 사람들이 반발하지 않을까 내심 우려했었지만 이는 기우에 불과했다.

그는 김정일 사망소식이 전해진 19일 저녁 서울 강남 일대를 쌩쌩 달렸다. 벌써 9일째다. 고게상이 한국에 온 까닭은 한국 최초 4차원 광고로 일컫는 아메리칸 광고 트럭을 운행하기 위해서다.

단순히 생각하면 광고트럭을 운행하기 위해 한국에 왔다는 것이 약간 어아하게 들릴 수 있다. 트럭은 한국인도 얼마든지 운전 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일본의 도로방향과 한국은 다르다. 한국을 처음 온 그가 한국도로에서 트럭을 모는 것만으로도 넌센스 일 수도 있다.

 
   
  ⓒ 뉴스타운  
 

그러나 그가 한국을 방문 한 것은 아메리칸 트럭 광고 운전만이 아니다. 그는 아메리칸 트럭의 광고주인 한국 코카콜라 프로모션의 극대화를 위해서다. 광고 트럭의 생명력은 운전의 노련함과 자신이 모는 차량을 꿰뚫고 있어야 하고, 시민들의 반응까지 체크해야 한다.

 

광고 트럭 운전은 일반 트럭을 모는 운전처럼 쉽지 않다. 광고 효과와 이미지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언제, 몇 시에, 어느 지역을, 얼마의 속도로 달리느냐가 관건이다. 또 적절한 타임밍에 사운드를 곁들여야 한다. 조명도 빼놓을 수 없다.

그는 일본 지난 8년간 일본 동경과 오사카에서 이 같은 차량을 몰면서 마스터한 트럭 광고의 달인이다. 그가 소속된 회사는 일본에서 차량 카스텀의 넘버원 기업 '이미지 크래프트사'다.

이 회사는 아메리탄 광고 트럭 30여대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이 회사에서 차량 카스텀 제작은 물론 베터랑급 운전기사다.

난생 처음 한국을 방문했지만 그는 자신이 몰고온 아메리칸 트럭이 한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자 한국 운행의 긴장도 가신다고 말했다. 특히 자신의 회사가 제작한 광고트럭이 한국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는 것에 대해 무척 기뻐했다.

그는 “아직 한국에선 트럭 광고 시장이 형성돼 있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한국의 넥스토모가 그 신호탄을 쏘았기 때문에 앞으로 한국에서 트럭 광고 시장이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오는 25일 크리스마스 저녁 10시까지 서울 강남과 홍대 일대에서 프로모션을 한 후 27일 일본으로 귀국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