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인권증진특별위원회, 장애인권익옹호기관 현장방문
경기도의회 인권증진특별위원회, 장애인권익옹호기관 현장방문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1.05.04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인권향상, 현장 목소리부터 듣겠다”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현장방문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인권증진특별위원회(위원장 최종현)는 4일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을 현장방문해 관계자들로부터 기관운영 현황 등을 듣고 장애인 인권 실태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종현 위원장은 “모든 정책의 수립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것에서부터 출발한다. 오늘 장애인권익옹호기관 현장방문을 통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장애인들의 인권 현실을 파악하고, 인권옹호 현장에서 일하는 관계자들로부터 장애인 인권 향상을 위한 생생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경기도의회 인권증진특별위원회는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지속적으로 귀 기울이고, 장애인 인권에 대한 상담사례와 해당기관 종사자들의 의견등을 바탕으로 도민 인권 증진을 위한 정책 대안을 제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장 방문에는 최종현 위원장, 권정선 부위원장, 전승희 위원, 허승철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장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인권증진특별위원회의 현장방문은 도내 인권 관련 기관의 구체적인 상담사례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권침해 현황 등을 파악하고, 경기도민의 인권정책 참여 확대, 경기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경기도의회 인권증진특별위원회는 최종현 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의원 1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2020년 12월 18일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