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GCCEI 바이오·헬스케어 IR DAY의 개막
2020 GCCEI 바이오·헬스케어 IR DAY의 개막
  • 장호진 기자
  • 승인 2020.11.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GCCEI 바이오·헬스케어 IR DAY의 개막ⓒ뉴스타운장호진기자
2020 GCCEI 바이오·헬스케어 IR DAY의 개막ⓒ뉴스타운장호진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0 GCCEI 바이오·헬스케어 IR DAY의 성료 소식을 25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로 개최된 이번 IR DAY는 바이오 분야와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행사로 지난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참가기업은 발표순으로 △덴탈럽 (치과용 석션 보조 장비) △디맨드 [스트레스 자가관리 앱과 시니어 치매 및 낙상 예방 플랫폼] △디엔엑스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생활데이터 자동수집 기반 AI 분석 예방과 행동촉진 돌봄서비스]△비티엔 (항체형성 촉진제) △셀리코 (망막질환 환자를 위한 전자눈 장치) △싸이퍼롬코리아(약물 적합성 예측 서비스) 등 6개사다.

이날 참여 VC는 △롯데액셀러레이터 △미시간벤처캐피탈(주) △인포뱅크(주) △한화생명 △현대기술투자(주) △GC녹십자MS 등 6개사였다.

치과 의료기기 개발기업 덴탈럽은 치과의사의 단독진료를 가능하게 하는 치과용 석션 보조장비다. 치과의 치위생사 구인난 해결과 인건비 절감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간편한 설치, 진료 공간의 확보, 미세한 위치 조정력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셀리코는 현재 개발 중인 이식형 전자눈에 대해 설명했다. 셀리코의 전자눈은 망막색소변성증 노인성황반변성증으로 파괴된 시세포층에 초소형 고해상도 자극 장치를 삽입해 시력 복원을 돕는다.

이외에도 ㈜디맨드(스마트폰 등 디지털 디바이스로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유지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디엔엑스(인체통신기반 행동수집 시계로 일상행동 데이터 자동수집 및 AI 분석, 개인맞춤형 행동 촉진 서비스), ㈜비티엔(구제역 등 가축 전염병 예방 백신 접종 시 사용하는 경구용 면역촉진제), 싸이퍼롬코리아(개인 유전체 기반 약물적합성 예측 서비스) 등 총 6개 스타트업이 VC들 앞에서 피칭을 펼쳤다.

IR Day 종료 후에도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가능성 제고를 위해 VC와 개별 미팅도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IR DAY는 소비자의 건강관리 수요를 정확히 파악한 바이오 &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개최됐다”며 “이번 행사로 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과 이들의 여정을 함께 할 VC 간의 네트워크가 더욱 돈독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IR DAY를 매월 개최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AI와 빅데이터 9월 IoT와 원격관제10월 ICT 분야의 IR DAY를 진행했다. 오는 12월에는 올해 마지막 IR DAY가 열릴 예정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