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대한호국단, '북한 연대사 낭독' 검찰 송치·'광복회 국고지원 중단' 진정서 제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유대한호국단, '북한 연대사 낭독' 검찰 송치·'광복회 국고지원 중단' 진정서 제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광복절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고발한 전교조 통일위원장 검찰 송치
10,502명의 서명을 받아 광복회에 지원되는 국가예산 중단 요구 진정서 보훈부 제출
북한이 보낸 연대사를 낭독한 전교조 통일위원장 등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고발해 검찰 송치된 내용<br>
북한이 보낸 연대사를 낭독한 전교조 통일위원장 등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고발해 검찰 송치된 내용

오상종 자유대한호국단 단장은 지난 29일 "작년 광복절에 있었던 민노총 집회에서 북한이 보낸 연대사를 낭독한 전교조 통일위원장 등을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는데, 경찰에서 이들의 혐의를 인정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전했다.

오 단장은 손상윤 뉴스타운 회장과 함께 작년 8월 31일 민노총 집회에서 북한노동단체 '연대사'를 낭독한 오은정 전교조 통일위원장 및 관련자를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서울경찰청에 고발했다. 

손 회장은 당시 "민노총이 통일선봉대라는 이름 하에 노동단체라면 노사문제, 노동문제를 얘기해야 하는데, '주한미군 철수', '한미동맹 파기', '전쟁연습 중단'이 골자인 북한노동단체가 보낸 '연대사'를 서울 한복판, 그것도 대통령 실 앞에서 낭독을 했다. 이들의 행위는 국가보안법 제7조, 제8조, 제9조의 위반사항"이라고 고발 사유를 밝혔다. 

오 단장은 29일 대한민국 국민 10,502명(2023.8.16.~8.27, 12일간 서명 동참)의 서명을 받아 '광복회에 지원되고 있는 국가예산 중단을 요구'하는 진정서를 국가보훈부에 제출했다.  또한 "더 나아가 국가보훈부 산하의 공법단체 자격 박탈을 검토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5일 광복회관에서 이종찬 광복회장 사퇴를 촉구하는 규탄집회/오상종 자유대한호국단 단장
7월 5일 광복회관에서 이종찬 광복회장 사퇴를 촉구하는 규탄집회/오상종 자유대한호국단 단장

오 단장은 "이종찬 광복회장은 취임 이후 꾸준히 대한민국은 ’정부’일 뿐이라며 1948년 대한민국 건국을 부정했다. 이승만 건국대통령 기념관 건립을 괴물기념관이라 폄하하며 반대하고, 6.25 전쟁영웅 백선엽 장군을 친일파로 몰아간 현충원 문구를 보훈부가 삭제하자 이종찬 광복회장은 친일파 문구 복원을 요구하기도 했다"며 "대한민국 건국을 부정하고 역사를 왜곡하는 단체에 매년 거액의 국고를 지원하는 것을 납득할 수 없다"고 진정서 제출 취지를 밝혔다.

다음은 진정서 전문이다. 

오상종 자유대한호국단 단장

진정인 자유대한호국단을 비롯해 대한민국 국민 10,502명(2023.8.16.~8.27, 12일간 서명 동참)은 광복회에 지원되고 있는 국가예산 중단을 요구하는 진정서를 제출합니다. 더 나아가 국가보훈부 산하의 공법단체 자격 박탈을 검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광복회는 지난 1965년 2월 27일에 창립한 국가보훈처(현 국가보훈부) 산하 공법단체로서 독립운동 선열들의 독립정신을 보존 계승, 민족정기 선양사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많은 국민들의 지지와 존경을 받아왔습니다.

광복회는 정부의 지원을 받는 공법 단체로서 정관(定款)에는 정치적 중립이 명시돼 있으나 정치적 편향성으로 본래의 광복회 설립 취지가 무색해졌습니다.

지난 문재인 정권에서는 좌익 정치 성향을 가진 김원웅 광복회 회장을 중심으로 광복회 단체가, 북한 정권 수립에 혁혁한 공을 세워 훈장까지 받고 6.25 남침에 앞장 서며 북한 서열 7위까지 올랐던 김원봉에게 독립유공 서훈을 추진하는 등 왜곡되고 그릇된 역사를 국민들에게 인식시키는 시도가 계속 되었고 현재에 이르러서는 이종찬 광복회 회장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건국을 부정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023년 8.15 광복절 경축사에서 "우리의 독립운동은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만들기 위한 건국 운동이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종찬 광복회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자리한 광복절 경축식에서 ’건국론’을 정면 반대했습니다. 이종찬 광복회장은 취임 이후 꾸준히 대한민국은 ’정부’일 뿐이라며 1948년 대한민국 건국을 부정했습니다. 이승만 건국대통령 기념관 건립을 괴물기념관이라 폄하하며 반대하고, 6.25 전쟁영웅 백선엽 장군을 친일파로 몰아간 현충원 문구를 보훈부가 삭제하자 이종찬 광복회장은 친일파 문구 복원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이종찬 광복회장은 국민들이 납득할 수 없는 언행을 이어가며 대한민국 정체성을 흔들어대고 좌파들의 주장을 따라 역사왜곡을 하고 있습니다.

이종찬 광복회장 개인의 일탈이 아닙니다. 광복회는 1948년 건국론을 끊임없이 부정해왔고 이명박 정권에서 추진한 역사박물관도 ‘대한민국 건국’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압력을 행사하여 결국 역사박물관에서 '건국'이 빠지게 되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광복절 기념사에서 "독립운동은 단순히 빼앗긴 국권을 되찾거나 과거의 왕정국가로 되돌아가려는 것이 아니었다, 우리의 독립운동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 자유와 인권, 법치가 존중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만들기 위한 건국 운동"이었음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광복회는 대한민국 건국의 가치를 스스로 폄하하고 있습니다.

광복회가 매년 보훈부로부터 지원받는 25억여 원의 국고보조금은 국민의 혈세입니다. 많은 국민들은, 대한민국 건국을 부정하고 역사를 왜곡하는 단체에 매년 거액의 국고를 지원하는 것을 납득할 수 없습니다.

자유대한호국단은 광복회 국고지원 중단에 동의하는 국민 10,502명의 서명을 받아 함께 제출하면서 신속한 이행을 촉구합니다. 또한 광복회의 설립 취지가 훼손됐다고 판단되는바 광복회의 국가보훈부 산하 공법단체의 자격 박탈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대한민국의 국가 정체성이 더이상 흔들리지 않고 우뚝 설 때까지 사명감을 가지고 이 문제를 처리하여 주시길 바라며 본 진정서를 제출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