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청년·대학생 정책아이디어 공모
광주광역시, 청년·대학생 정책아이디어 공모
  • 홍의현 기자
  • 승인 2018.11.1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발전 시책, 개선방안 등 2개 분야…23일까지 접수

광주광역시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전국의 청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매년 국민과의 소통 창구로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하고 있는 광주시는 민선7기 첫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을 참신하고 창의적인 청년층으로 정했다.

공모 분야는 ▲시정발전을 위한 시책 ▲시정발전을 위한 개선방안 등 2개다.

광주 지역발전을 위한 시책과 시정 개선 아이디어가 있는 전국 청년과 대학생은 23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http://www.gwangju.go.kr)에서 제안서를 다운 받아 우편, 전자우편, 팩스로 보내면 된다.

공모평가는 ‘시정발전을 위한 시책’의 경우 창의성·실시가능성·효과성 중심으로 이뤄지며, ‘시정발전을 위한 개선방안’은 창의성·실시가능성·계속성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게 된다.

공모에 제출된 제안은 예선과 본선을 거쳐 총 10개를 선정하게 되며, 12월에 개최되는 ‘청년·대학생 정책아이디어 컨퍼런스’ 행사에서 PT발표를 통해 등위를 결정하게 된다.

등위결정은 전문심사단과 함께 일반 청중 심사단이 참여한다. 이와 관련해 광주시는 11월 중 청중심사단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개 팀 200만원, 금상 2개 팀 각 150만원, 은상 3개 팀 각 100만원, 동상 4개 팀 각 50만원 등 총 10개 팀에 1000만원이 수여된다. 단, 아이디어 수준 등을 감안해 시상등급 및 팀 수는 심사과정에서 조정될 수 있다.

송재식 시 정책기획관은 “혁신적인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춘 청년과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광주를 대한민국의 미래로 이끌 것이다”며 “전국 청년·대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