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브랜드평판 9월 조사...1위 우리은행, 2위 KEB하나은행, 3위 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9월 조사...1위 우리은행, 2위 KEB하나은행, 3위 국민은행
  • 뉴스타운경제 김대희 연구원
  • 승인 2016.09.1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9월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2016년 9월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KEB하나은행 3위 국민은행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9월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는  2016년 8월 13일부터 2016년 9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8,420,3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는데,  8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8,184,916에 비해 21.24%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 2016년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9월 은행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순이었다.

1위를 차지한 우리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3,467,400  미디어지수  790,164  소통지수 8,660,784  소셜지수  615,4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33,828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8월 우리은행 브랜드평판지수  8,683,014보다 55.87% 상승했다.

2위,  KEB하나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9,900 미디어지수  723,612  소통지수 7,497,252 소셜지수 2,704,1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84,95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KEB하나은행 브랜드평판지수 8,361,344와 비교해보면 51.71% 상승했다.

3위, 국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4,558,200 미디어지수 665,144  소통지수 6,252,316 소셜지수 1,047,7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23,390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국민은행 브랜드평판지수 11,506,690와 비교해보면 8.84% 상승했다.

▲ 2016년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우리은행이 브랜드평판 1위로 기록되었다.  우리은행의 '위비'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있었고,  우리은행에 대한 '민영화'이슈는 미디어 관심을 높게 받고 있었다. "라고 밝혔다.

▲ 2016년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8월 13일부터 2016년 9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성재영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온종림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