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 9월 분석결과, 1위 앙블랑 2위 베베숲 3위 몽드드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11개 아기 물티슈를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6년 8월 3일부터 9월 4일까지의 아기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395,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375,612개와 비교해보면 1.46% 증가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커뮤니티 점유율로 측정된다.
9월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 순위는 앙블랑, 베베숲, 몽드드, 보송이, 순둥이, 수앤수, 페넬로페, 닥터아토, 맑은느낌, 삼무, 내추럴오가닉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앙블랑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79 소통지수 60,440 커뮤니티지수 200,699로 브랜드평판지수 282,517가 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4,123보다 11.17% 상승했다.
2위, 베베숲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51 소통지수 106,194 커뮤니티지수 152,148로 브랜드평판지수 281,592가 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1,166보다 27.32% 상승했다.
3위, 몽드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8,799 소통지수 49,850 커뮤니티지수 169,530로 브랜드평판지수 248,180가 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5,318보다 10.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9월 아기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결과, 가습기 이슈로 아기용품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가 8월에 급락했다가 다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아기용품 빅데이터 분석에는 '천연'이라는 키워드가 중요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다."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8월 3일부터 2016년 9월 4일까지의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