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공영노동조합 황우섭 위원장 선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S 공영노동조합 황우섭 위원장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와 혁신을 위해 KBS 공영노동조합이 자유민주의 종을 울리겠습니다

▲ KBS 공영노동조합 4대 위원장 황우섭 ⓒ뉴스타운
KBS 공영노동조합은 오늘 낮 12시 조합원 총회를 열고 제4대 위원장에 황우섭을 선출했다. 황우섭 신임 위원장은 전 KBS 심의실장으로서 초대 KBS 공영노동조합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황우섭 위원장은 KBS 공영노동조합의 중점 추진과제로 아래와 같이 밝혔다.

첫째, 공영방송 시청자 주권 구현

시청자가 진정한 주인이 되는 공영방송 KBS의 이념과 시대정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배구조 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보고, 이를 위해 시청자 주권이 실질적으로 구현되는 소위 ‘공영방송의회’ 구성을 제안하였다.

둘째, KBS 공영성 지키기

KBS는 우선적으로 공정방송을 해야 하면서 공익성도 함께 지켜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 이를 위해 KBS의 노사가 함께 하는 공정방송위원회 참여에 참여하여 지속적으로 감시할 필요가 있다.

셋째, 시니어들의 복지 향상

60세까지 정년이 연장된 고령사회를 맞이하지만, KBS는 구조조정과 임금피크제 등 KBS 시니어들을 더욱 옥죄고 있다. 우리 KBS의 시니어들이 오랜 경륜을 가진 전문가로서 긍지를 가지고 이할 수 있도록 시니어들의 복지를 향상시키도록 노력을 해야 한다. 그러나 시니어들의 이익만 추구할 것이 아니라 주니어들의 이익과 일치할 수 있도록 합의를 도출할 것이다. 추후 방송인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방송인공제회’ 설립을 제안하였다.

다음은 황우섭 신임 KBS 공영노조 위원장의 취임 약속문이다.

다시 자유민주의 종을 울리겠습니다
- 참여와 혁신을 위한 KBS 공영노동조합의 약속 -

2011년 5월, 1990년 KBS 민주화운동의 주역들이 일어나 ‘종이 되어 종소리를 울립니다’라고 외치며 KBS 공영노동조합을 출범시켰습니다. 그 주역들이 다시 모여 ‘자유민주의 종을 크게 울리고자’ 합니다. 공영방송  KBS가 침몰 위기에 놓여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KBS 에는 원칙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국가기간방송인 KBS의 기본책무를 저버리고 저마다 개인과 집단, 그리고 진영의 이익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회사를 몰아가고 있습니다. 사상적으로 편향되거나, 특정 정파와 연계된 협회와 노조 그리고 기회주의자들이 회사를 좌지우지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옳고 그른지는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나와 생각이 같으면 옳고 동지이며, 생각이 다르면 그른 것이고 적으로 간주 됩니다.

국가기간방송인 KBS는 다양한 생각과 가치관을 가진 국민들을 균형있게 만족시키는 공정한 방송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특정 사상이나 정파에 동조하는 프로그램은 공정한 방송이고, 그렇지 않은 방송은 공정하지 못한 편파방송으로 매도되고 있는 것이 오늘의 KBS가 처한 현실입니다. 이 같은 상황 속에서 저희들은 국민의 방송 KBS를 바로 세워 국민의 품으로 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의 4가지 사항을 실천할 것을 굳게 약속합니다.

첫째, KBS 공영노동조합은 ‘참된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국가적 책무를 수행해야 하는 KBS에서 노동조합은 KBS가 지향해야 할 좋은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KBS 공영노동조합은 무엇보다도 공영방송 KBS가 주인인 국민을 위해서 일해야 하는 봉사자로서 견지해야 할 ‘참된 가치’를 창출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둘째, KBS 공영노동조합은 노동조합의 시대적 본분을 다하겠습니다.

KBS 공영노동조합은 인사든, 정책이든 사사건건 회사의 발목을 잡고, 집단과 정파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비판을 위한 비판’은 하지 않겠습니다. 대신 KBS 공영노동조합은 상식과 합리에 바탕을 둔 건전한 제언을 통해 회사를 바른 방향으로 견인하겠습니다. 그러나 KBS 공영노동조합은 회사가 잘못된 방향으로 갈 때는 준엄하게 비판하는 노동조합으로서 시대가 요구하는 본분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KBS 공영노동조합은 타 노동조합을 존중하겠습니다.

KBS 공영노동조합은 회사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타 노동조합을 존중하겠습니다. 복수 노동조합시대에 각 노동조합은 다양한 방법으로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타 노동조합의 옳은 주장에 대해서는 기꺼이 협력하겠습니다. 그렇지만 잘못된 주장에 대해서는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한 비판을 가하겠습니다.

넷째, KBS 공영노동조합은 합리적 자유민주 세력과 연대하겠습니다.

KBS는 다양한 가치관을 가진 수많은 직종이 협업하여 방송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특정 사상에 편향되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 헌법에 명시된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존중하는 직원이라면 직급,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KBS 공영노동조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KBS 공영노동조합은 상식과 합리가 통한다면 좌·우의 경계를 넘어서 다양한 사상 경향의 개인 및 집단과 연대하겠습니다.

자유민주 동지 여러분!

침몰하는 KBS를 살리기 위해 초심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작하는 KBS 공영노동조합을 성원해 주십시오. 상식과 합리가 통하는 모든 KBS 인들을 대표해서 KBS 살리기에 온몸을 던져 싸우겠습니다.

함께 해 주십시오.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2014년 11월 11일
KBS 공영노동조합 4대 위원장 황우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