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신임 비서실장에 김기춘 전 법무장관 임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청와대 신임 비서실장에 김기춘 전 법무장관 임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참모진 일부 개편 단행

▲ 신임 청와대 김기춘 비서실장
박근혜 대통령은 5일 새 청와대 비서실장에 김기춘 전 법무장관을 임명하고 참모진 일부 개편을 전격 단행했다.

청와대 이정현 홍보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새 정부가 출범한 이후 지난 약 5개월여 동안 새로운 국정철학에 맞게 정책기조와 계획을 세우면서 많은 일을 해 왔던 박근혜 대통령은 그동안 과중한 업무와 책임 속에서 헌신적으로 최선을 다해 온 비서실장과 수석들의 노고에 감사하면서 하반기에 보다 적극적인 정책 추진과 새로운 출발을 위해 새 청와대 인선을 결정였다고 밝혔다.

신임 비서실장에 임명된 김기춘 전 법무장관은 법무장관과 검찰총장, 삼선국회의원과 국회법사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입법, 사법, 행정에 걸쳐 탁월한 경륜과 역량을 갖추었다며 시원공익재단이사장과 KBO총재를 역임하는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하면서 종합적인 균형감각을 갖춘 인물이라고 평했다.

박준우 신임 정무수석은 주EU벨기에대사, 주싱가폴대사, 외교부 기획관리실장 등을 역임한 외교관 출신이라며 그동안 뛰어난 협상력과 정무적인 판단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어 왔었고 대사 재직 시에는 탁월한 외교 역량을 보여주었는데 정무수석으로서 새로운 시각과 역할을 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홍경식 신임 민정수석은 서울고검장과 법무부 법무연수원장, 법무부의 검사적격심사위원회의 위원장,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의 위원을 역임했으며 소신 있는 검사로 정평이 났고 이론과 실무를 겸비했다고 했다.

윤창번 신임 미래전략수석에 대해 하나로텔레콤 회장과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 KAIST 정보미디어경영대학원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정보통신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산업 전반에 대한 뛰어난 안목을 갖추고 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최원영 신임 고용복지수석은 보건복지 분야에서 30여년 공직생활을 해 오신 전문가이며 보건복지부 기획조정실장과 보건복지부 차관을 역임했고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고 했다.

김기춘 신임 비서실장은 "무거운 중책을 맡게 되어서 어깨가 무겁습니다. 지난날 정부에서 또 국회에서 경험한 국정 경험과 의전 경험을 되살려서 지금 국민 모두가 골고루 잘 사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시기 위해 노심초사하고 계시는 우리 대통령님의 국정구상, 국정철학이 차질 없이 구현되도록 미력이나마 성심성의껏 보필할 각오를 갖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협조와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준우 신임 정무수석은 "어려운 일을 맡게 되어서 대단히 어깨가 무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30여년 간 외무공무원으로 봉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또 지난 2년간 미국 스탠포드대, 연세대에서 강의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열과 성의를 다해서 봉직하고자 합니다. 기자단 여러분들의 많은 지도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홍경식 신임 민정수석은 "공직을 떠난 지 5년여 만에 다시 공직을 맡게 되어 그 책임이 막중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민정수석 소관 분야에 대해서 충실히 업무수행을 함으로써 대통령님의 국정수행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보필할 각오입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윤창번 신임 미래전략수석은 "그동안 논의된 많은 생각과 아이디어들이 좋은 결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기자단 여러분들의 많은 지도와 편달을 함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최원영 신임 고용복지수석 "먼저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아서 정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제가 30년 공직생활을 한 모든 노력과 열정을 다시 한 번 바쳐서 국정철학과 국정과제가 고용복지 부문에서 잘 실천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생각입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카 2013-08-05 14:00:30
레이디 가카께서 김기춘 전 법무부장관을 새 비서실장으로 발탁 기용했다.

이는 레이디 가카의 노련한 정치력의 결단으로서 빚난다.

원래 보수는 보수의 색깔이 아름답고 어울린다.

이제 레이디 가카가 제대로된 옷을 갈아입은 셈이다.



이로서 향후 정국은 급변하게 될 것이다.

우선 그토록 갈망해오던 국민통합에 저해요인이던 동서갈등의 근본 원인이 제거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당분간 인위적인 통합노력보다 역사바로세우기를 통한 역사적 진실규명에 치중할 공산이 크다.

역사를 바르게 진실되게 평가돼야 진정한 국민화합과 통합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로서 자살대통령의 자살경위도 새롭게 밝힐 공산이 있다.

또 개정일이게 퍼줘 북핵개발에 공헌한 것으로 평가되는

대중 형님의 국고 도둑 조공사건도 새로운 조명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놈현대통령과 문죄인의 대역죄 혐의와 거짓말도 규명될 것으로 보인다.

또 종북의 정체와 간철수이 거짓말의 근본원인과 간의 깊이도 새롭게 조명될 공산도 있다.

한쪽측면에서 조명되었던 5. 18도 중립적 시각에서 새롭게 조명할 필요성도 분명히 있다.



이러한 역사의 진실규명과 역사바로세우기 없이 왜곡된 역사속에 국민통합은 당연코 읍따

국민화합과 통합없이 국민 행복도 읍따.

이렇게 역사는 바른 평가 위에서 만이 동서화합도 국민통합도 가능한 것이다.

지금까지 발못 평가된 혹은 한쪽측면에서 평가한 역사로 대한민국의 국론은 더욱 그 갈등의 골이 깊었다



이런 취지에서 역사의 바른 조명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런 점에서 김기춘 비서실장의 기용은 늦은감이 있지만 바른 국정의 방향으로 봐야한다



따라서 민죄당은 야당도 개소리를 그만둬야 한다.

보수는 보수옷을 입는 것은 당연하다.

보수가 법과 원칙을 바로세우고 정의와 진실로 바로설때 국민이 행복한 나라가 올 것이다.



레이디 가카의 빛나는 정치력에 일게의 한사람으로서 적극 지지를 표한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