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정치정치일반
여권 후보단일화의 유혹과 함정배신의 아이콘 배제, 후보 없는 대선 우려, 홍조남 3인 공조강화
백승목 대기자  |  hugepine@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21  09:56:42
   
▲ ⓒ뉴스타운

여론조작과 왜곡선동 언론보도를 통해서 여권 후보군을 의도적으로 소외시키면서 19대(?) 대선을 문재인과 안철수 양자대결로 몰아가고 있다. 이에 대한 유일한 해법은 여권후보단일화에서 찾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단일화란 게 그리 간단한 게 아니라서 문제이다. 먼저 단일화 대상으로 자유한국당 홍준표, 새누리당 조원진, 통일한국당 남재준으로 한정하느냐 배신의 아이콘으로 낙인찍힌 유승민을 포함 할 것이냐 부터가 논란거리가 될 수 있다.

자유한국당 일각에서는 유승민과 단일화는 물론 바른당과 합당까지 거론되고 있는가 하면, 태극기민심을 배경으로 하는 새누리당과 통일한국당 측에서는 ‘유승민은 No’라는 인식이 지배하고 있어 유승민을 포함한 단일화 논의는 쉽지 않을 것 같다.

또한 원내 제2당인 자유한국당 홍준표와 원내 1석인 새누리당 조원진, 원외 통일한국당 남재준 후보 개인의 입장 차이도 있겠지만 3당 후보 지지세력 간 타산과 이해의 상충도 걸림돌이 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문제가 되는 것은 대법원 판결에 따라 자유한국당 홍준표의 후보 지위에 변동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단일화의 시기선택에 신중에 신중을 기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이다.

국회의 엉터리 탄핵소추에 이은 헌재의 위헌 위법한 ‘파면’ 선고로 대통령을 끌어 내리고 특검과 검찰을 동원 ‘경제공동체’라는 법전에도 없는 죄를 만들어 구속수감한 세력들이 대법 판결이라는 합법절차(?)를 통한 대선후보 자격박탈 쯤 손바닥 뒤집기보다 쉬울지도 모른다.

이런 상황에서 여타 후보가 사퇴를 하고 서둘러서 단일화를 해 버리면, 선거판은 여권후보가 없는 야당만의 축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단일화 시기의 최대 변수는 대법원 판결이라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여권후보들은 시간에 쫓기는 입장이기는 해도 살신성인의 자세로 정책(공약)공조, 선거운동연대, 후보단일화를 동시적으로 추진해야 할 것이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국혼운동본부, 전두환 회고록지지 기자회견 전문
[뉴스타운TV ]국혼운동본부 전두환 사저 앞 "5.18은 북한군 광주폭동" 회고록 지지 기자회견 생방송
주적을 주적이라 말하지 못하면 우리의 주적!
내곡동에 박근혜 전 대통령 새 사저..."삼성동 사저 너무 낡고 주민 불편 고려"
송민순, 北 반응 靑 쪽지 공개…노무현 “묻지는 말았어야 했는데 文실장이 물어보라 해서"
소총 분대장 만도 못한 대선 후보
[성명서]문재인 후보는 과연 공산주의자가 아닌가
[2017 대선토론] 문재인, '주적'을 말하지 못하는 자가 군통수권자 될 수 있나
5.18 대(大)여적재판의 법정에 세울 채증자 명단
[포토] 남재준 후보 부산 부전시장 유세, 통일한국당 안홍준 대표 "애국보수 결집하라"
남재준의 5.18 시너지 효과
남재준, 盧정부 'NLL포기'…“형법상 참절행위, 국가원수라도 총살감”
남재준, 종북좌파와의 전쟁선언
[성명서]홍준표, 남재준, 조원진은 애국심을 밝혀라!
조원진은 박근혜와 '교감'했는가?
소탐대실로 판을 깨는 우를 범하지 말기를
5.18재단의 남재준 후보 겁박! 대한민국이 광주 식민지인가?
공명선거 어디까지 기대해도 좋을까?
백승목 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