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진핑에 시리아 공격 설명하자 10초간 침묵
트럼프, 시진핑에 시리아 공격 설명하자 10초간 침묵
  • 외신팀
  • 승인 2017.04.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진핑, 통역에 ‘다시 한 번 설명 부탁’

▲ 트럼프 대통령은 “과거에 본 적도 없을 만큼 예쁜 초콜릿 케이크”를 먹을 때 시리아 공격 사실을 설명했다는 것. 트럼프 대통령은 시 주석에게 방금 ‘시리아에 59발의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설명했다고 한다. ⓒ뉴스타운

미국 백악관은 12일(현지시각) 폭스 비즈니스(Fox Business)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초대한 미 남부 플로리다 주에서 지난 6일 가진 만찬장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시 주석에게 시리아 공격을 설명했다면서, 그 당시 시 주석은 10초간 침묵을 지키다가 통역관에게 “다시 한 번 설명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만찬은 트럼프의 고급 별장인 마라라고 리조트(Mara-Lago Resort)에서 개최되었으며, 식사를 마치고, 트럼프 대통령은 “과거에 본 적도 없을 만큼 예쁜 초콜릿 케이크”를 먹을 때 시리아 공격 사실을 설명했다는 것. 트럼프 대통령은 시 주석에게 방금 ‘시리아에 59발의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설명했다고 한다. 후에 59발의 토마호크 크루즈 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케이크를 먹고 있던 시진핑 주석은 트럼프의 설명을 들은 뒤 “어린이 등에 사린가스라는 화학무기를 사용한 잔학한 사람이므로 무력을 사용해도 문제없다”며 이해를 보였다고 신문은 전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