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은행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국민은행, 2위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랜드평판] 은행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국민은행, 2위 신한은행, 우리은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8월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2016년 8월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8월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는  2016년 7월 14일부터 2016년 8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8,184,9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는데,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3,241,087에 비해 11.43%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여 비교하였다. 

▲ 2016년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뉴스타운

8월 은행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기업은행 순이었다.

1위를 차지한 국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4,105,400 미디어지수  620,964 소통지수  5,785,136 소셜지수  995,190로 브랜드평판지수 11,506,690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358,772보다  1.30% 상승했다.

2위를 차지한 신한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6,900  미디어지수  619,648 소통지수 3,511,840 소셜지수  4,433,090로 브랜드평판지수  11,481,47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666,554와 비교해보면 7.64% 상승했다.

▲ 2016년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금융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함께 급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금융 웹과 모바일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이 사용자로 진화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사용 분석이 필요한 시점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 2016년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7월 14일부터 2016년 8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