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8월 분석... 1위 스타벅스, 2위 엔제리너스
[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8월 분석... 1위 스타벅스, 2위 엔제리너스
  • 뉴스타운경제 김대희 연구원
  • 승인 2016.08.11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8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2016년 8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엔제리너스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커피전문점 브랜드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탐앤탐스 ,  커피빈,   파스쿠찌,   드롭탑,   빽다방 에 대한 브랜드평판 조사하였다.  

11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7월 8일부터 8월 9일까지의 전체 커피전문점브랜드 빅데이터 8,023,4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7,691,455개와 비교해보면 4.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 2016년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8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탐앤탐스 ,  커피빈,   파스쿠찌,   드롭탑,   빽다방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08,700 미디어지수  184,833  소통지수 584,486 커뮤니티지수 183,308 소셜지수   900,063로 브랜드평판지수  2,661,391로 분석되었다. 

2위, 엔제리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3,330 미디어지수  16,731 소통지수  27,809 커뮤니티지수  224,760 소셜지수   1,081,547로 브랜드평판지수  1,434,177로 분석되었다. 

▲ 2016년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8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 증가 순위는 이디야,   카페베네,   할리스,  파스쿠찌,  커피빈,  탐앤탐스,  드롭탑,  엔제리너스,  빽다방,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순이었다.

1위, 이디야 브랜드는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83,413와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5,965와 비교해보니 45.00% 상승했다.

2위, 카페베네 브랜드는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95,039와 8월 브랜드평판지수  890,544와 비교해보니 28.13% 상승했다.

▲ 2016년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8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가 브랜드평판 1위를 고수했다. 이디야는 평판지수 상승 1위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전체 커피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면 '빙스' '쥬스'가 주요 키워드로 분석되고 있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7월 8일부터 8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