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7월 조사결과...삼성물산 1위, 현대건설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6월 20일부터 2016년 7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16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882,5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6월 건설 브랜드 빅데이터 12,990,752개와 비교해보면 31.62%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6,560 소통지수 310,420 커뮤니티지수 235,895로 브랜드평판지수 2,382,87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삼성물산 브랜드평판지수 3,618,079와 비교하면 34.14% 하락했다.
2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504,900 소통지수 451,352 커뮤니티지수 198,600로 브랜드평판지수 1,154,85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현대건설 브랜드평판지수 1,624,220와 비교하면 28.90% 하락했다.
7월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순위는 삼성물산, 현대건설, 부영, 대우건설, GS건설, 대림산업,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두산건설, SK건설, 한화건설, 호반건설, 계룡건설, 태영건설, 금호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7월 건설브랜드 평판분석을 보니,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이 지난 6월 브랜드평판 순위와 같이 1위,2위를 차지했다. 부동산 분양시장에서 소비자 의견을 들어보면 시행사와 시공사의 브랜드평판이 중요한 요인이 된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건설회사 브랜드 삼성물산, 현대건설, GS건설, 대림산업, 대우건설, 부영,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현대산업개발, SK건설, 한화건설, 호반건설, 두산건설, 계룡건설, 태영건설, 금호건설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