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여행사 브랜드 빅데이터 8월 조사...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브랜드평판] 여행사 브랜드 빅데이터 8월 조사...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 뉴스타운경제 김대희 연구원
  • 승인 2016.08.0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행사 브랜드평판 8월 조사결과 ⓒ뉴스타운

여행사 브랜드평판 8월 조사결과, 하나투어 1위 모두투어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7월 2일부터 2016년 8월 3일까지 여행사 8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9,790,0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7,421,768개와 비교해보면 31.9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여행사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여행사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 여행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1위, 모두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930,432 소통지수  1,946,043 소셜지수 88,406로 브랜드평판지수  2,964,88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73,247와 비교해보면 152.71% 증가했다.

2위,  하나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3,888 소통지수 1,332,340 소셜지수  223,256로 브랜드평판지수  2,599,48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19,571보다 0.77% 하락했다.

▲ 여행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8월 여행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모두투어, 하나투어, 여행박사, 노랑풍선, 인터파크투어, 롯데관광,  투어2000, 레드캡투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휴가시즌 국내 여행뿐만 아니라 해외여행객이 늘어나면 여행사의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증가하였다.  하지만 하나투어 브랜드는 여행사고로 부정적 언급량이 늘었고, 인터파크 브랜드는 1030만명의 고객정보 유출이 되면서  인터파크투어 브랜드평판지수가 급락하는 결과를 가져왔다"라고 밝혔다.

▲ 여행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8개 여행사 (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여행박사,  롯데관광,   투어2000, 레드캡투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성재영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온종림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