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P2P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월 조사... 1위 8퍼센트,2위 렌딧
[브랜드평판] P2P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월 조사... 1위 8퍼센트,2위 렌딧
  • 뉴스타운경제 김대희 연구원
  • 승인 2016.07.20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7월 P2P금융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2016년 7월 P2P금융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8퍼센트 1위 렌딧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P2P금융 브랜드중에서  8퍼센트, 렌딧,  테라펀딩, 어니스트펀드, 펀다,  펀듀, 십시일반, 투게더앱스, 피플펀드, 루프펀딩, 소딧, 올리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12개 P2P 금융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6월 16일부터 2016년 7월 18일까지의 P2P 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299,4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P2P 금융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P2P 금융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P2P금융 브랜드평판지수 7월 순위는   8퍼센트, 렌딧,  테라펀딩, 어니스트펀드, 펀다,  펀듀, 십시일반, 투게더앱스, 피플펀드, 루프펀딩, 소딧, 올리 순이었다.

▲ 2016년 7월 P2P금융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1위, 8퍼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00 소통지수 35,343 소셜지수 28,255로 브랜드평판지수  85,198로 분석되었다. 

2위, 렌딧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70 소통지수 18,414 소셜지수 7,356로 브랜드평판지수  41,040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 P2P금융 브랜드 평판 분석을 처음으로 실시하였다. 7월 분석결과, 소비자의 소통량에서는 소비자가 생성한 바이럴량보다 기업에서 생성한 마케팅량이 많았고, 소비자의 참여량은 관심도에 비해 높게 나타나지 않았다. 하지만 P2P금융이 다양한 테마로 상품화를 하면서 이슈량은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P2P금융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6월 17일부터 2016년 7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