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표기의 이미지 파일! 투표지별 일련번호 부여는!(2)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개표기의 이미지 파일! 투표지별 일련번호 부여는!(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비성능상 장애와 프로그램에 관련한 장애로 구분된다.

^^^▲ 개표기에 의한 개표실무요령(발췌)중앙선관위는 개표기에 의한 개표실무료요령에서 투표지 걸림현상의 원인으로
잼(Jam)과 더블피딩(Double-feeding)를 지적하고 있다.^^^
우리는 왜!
개표기의 이미지 파일! 투표지별 일련번호 부여는! (2)

기계적 요소와 전산조직에 연계되어 있는 개표기에 발생하는 장애는 기기 자체오류와 프로그램에 관한 문제로 장비성능상 장애와 프로그램에 관련한 장애로 구분된다.

그 중에 장비성능상 장애는 투표지 걸림 현상에 의해 주로 발생하고 프로그램에 관련한 오독(誤讀), 실독(失讀)의 문제는 장비성능상의 장애와 연관해서 발생한다.

중앙선관위의 개표기에 의한 개표실무요령을 보면 잼(Jam)과 더블피딩(Double Feeding) 등을 투표지의 걸림 현상의 원인으로 지적하고 있다.

더블피딩 즉 겹침은 투표지가 겹쳐서 투표지분류기에 투입되는 현상으로 개표기에 발생하는 장비성능상의 장애를 야기하는 요인 중의 하나로 오독. 실독의 원인으로 판단된다.

이처럼 개표실무요령에서 지적할 정도의 투표지 걸림 현상 중 더블피딩은 투표지가 2장 이상 겹쳐서 투표지분류기로 진입하다가 걸리면 그것은 다행스런 일이다.

그러나 투표지가 걸리지 않고 통과하는 경우에 심각한 투표지를 잘못 읽은 오독이나 읽지 않고 빠뜨린 실독의 문제를 야기하는데 왜 실제 개표과정에는 발견되지 않고 컴퓨터에 내장된 인식프로그램의 오류로 착각케 한다.

투표지가 한번에 2장 이상이 겹쳐서 통과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아무리 정확한 기기일지라도 주변 환경이나 기기작동시간 경과정도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변동이 일어날 수 있다.

예를 들어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나 복사기 등에서도 두 장이 들어가면 예민하게 걸리다가도 어느 순간에는 두 장이나 그 이상이 투입되어도 쉽게 통과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 입찰공고시 포함할 사항(기본원칙)개표기를 조달청 구매 당시 규격서(입찰공고시 포함할 사항)에서
개표기가 가져야 할 필수사항으로 ‘유효투표지는 후보자별로 분류하고 무효투표지는 별도의 분류장치로 분류’하고 또 ‘후보자별로 분류되는 유효투표지에는 다른 후보자의 유효투표지나 무효투표지가 혼입되어서는 안됨.’이라고 분명하게 정했다.^^^
이런 현상이 투표지에 일련번호를 부여하는 기능이 작동하는 개표기에서 발생한다면 2장 이상 겹쳐서 물고 들어가 통과함으로서 여러 문제를 야기한다.

만약 일련번호를 투표지 뒷면에 기재한다면 겹침 통과한 투표지의 이미지는 앞장의 이미지를 스캐닝하여 인식하지만 일련번호는 뒷장의 투표지 뒷면에 기재하게 된다.

아무리 정확히 투표지를 분류했다하더라도 두 장 이상의 투표지가 겹쳐서 통과하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일련번호가 기재되어 있음으로 해서 두 장의 투표지에 같은 후보자나 각기 다른 후보자를 기표했다 할지라도 오독이나 실독의 문제가 항시 존재한다.

개표기 도입 당시 규격서인 입찰공고시 포함할 사항에서 투표지 분류기준인 기본원칙을 ‘유효투표지는 후보자별로 분류하고 무효투표지는 별도의 분류장치로 분류’한다고 했다.

또 ‘후보자별로 분류되는 유효투표지에는 다른 후보자의 유효투표지나 무효투표지가 혼입되어서는 안됨.’이라고 분명하게 정했다.

따라서 개표기 발생하는 2장 이상의 투표지를 한번에 통과시키는 현상을 완벽하게 제거하지 못하게 된다면 유효표에 무효표가 섞이거나 후보자별로 분류한 투표지에 다른 후보자의 투표지가 섞여있는 경우가 발생하여 이 원칙에 정면으로 위배하게 된다.

투표지가 한번에 2장 이상 투표지분류기를 통과함으로서 발생할 수 있는 이러한 문제가 파악됨으로서 일련번호 부여기능이 의도적으로 제거된 것으로 사료되며 장비의 결함을 감춰주려는 일환으로 공조한 행위가 아닌가하는 의혹을 가지게 된다.

개표기의 투표지분류기를 통과하는 투표지에 투표지별로 일련번호를 부여하는 기능을 제거한 이유는 이 외에도 2가지 이상의 프로그램 작동이나 인식프로그램에 관련하여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2가지 이상의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이를 강력히 뒷받침할 증거가 확보되어 충격을 더하고 있다.

^^^▲ 개표기를 이용한 개표관련 특별지시중앙선관위는 2002년 제16대 대선을 앞두고 '개표후 제어용 PC 등 보관관련' 하여 '개표기가 분류한 투표지의 이미지가 제어용 PC에 보관되어 있는바 전자문서에 준하여 관리'하라는 지시를 하고있다.^^^

중앙선관위가 2002년 12월 투표지 이미지 파일에 대해 전자문서에 준하여 관리하라 지시한 내용에서 보여주듯이 전산개표에서 상호검증이라는 명제는 피할 수 없는 사안이다.

그럼에도 투표지별 일련번호 부여기능을 고의적으로 제거했다는 의혹은 투표지 이미지에 대해서만 일련번호를 부여한다는 점에서 더욱 증폭된다.



[시민주관] 대 한 민 국 부 정 선 거 진 상 규 명 위 원 회
Korean Election Fraud Investigation Committee - Organized by Korean Civilian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