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지수가 발표되었다. 첫째주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 1위는 방탄소년단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2015년 12월 9일부터 2016년 1월 10일까지 측정하여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소통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보이그룹의 브랜드 키워드 분석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나온 데이터에 가중치를 부여하였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의 합으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나타내준다. 참여지수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량을 나타내고, 소통지수는 브랜드 언급량을 나타낸다.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 (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 은 최근에 SBS MTV ‘더 쇼’, MBC MUSIC ‘쇼 챔피언’, KBS2 ‘뮤직뱅크’ 등 국내 음악방송에서만 총 5관왕을 달성했다.
2위를 차지한 인피니트 ( 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호야, 이성열, 엘, 이성종 ) 는 작년 4월 라이브 앨범 '원 그레이트 스텝 리턴즈 라이브(One Great Step Returns Live)'와 7월 다섯 번째 미니 앨범 '리얼리티(Reality)'를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3위를 차지한 엑소 EXO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는 겨울 스페셜 앨범 ‘Sing For You’(싱포유)로 12월 음반 차트 월간 1위를 싹쓸이했다. 작년 12월 10일 발매된 엑소의 겨울 스페셜 앨범 ‘Sing For You’는 가온차트,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예스24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 월간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참여지수는 방탄소년단, 비투비, 인피니트, 엠블랙, 빅뱅, 샤이니, 비스트, EXO, B1A4, 블락비, 틴탑, 신화, B.A.P , JYJ , 슈퍼주니어, 2PM, 동방신기, 2AM, 제국의아이들, FT아일랜드 순으로 나왔다.
보이그룹 브랜드 소통지수는 방탄소년단, EXO, 인피니트, 빅뱅, 비투비, 샤이니, B1A4, B.A.P, 비스트, 2PM, 블락비, 슈퍼주니어, JYJ, 동방신기, 틴탑, 신화, 제국의아이들, 2AM, FT아일랜드 , 엠블랙 순으로 분석되었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방탄소년단, 인피니트, EXO, 비투비, 빅뱅, 샤이니, B1A4, 비스트, B.A.P, 블락비, 2PM, 슈퍼주니어, JYJ, 엠블랙, 틴탑, 동방신기, 신화, 제국의아이들, 2AM, FT아일랜드 순으로 결과가 나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5년 12월 9일부터 2016년 1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