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풍웡 필리핀 강타, 이재민만 50만명 '풍월' 위력 이 정도야
태풍 풍웡 필리핀 강타, 이재민만 50만명 '풍월' 위력 이 정도야
  • 이윤아 기자
  • 승인 2014.09.2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풍웡 필리핀 강타

▲ 태풍 풍웡 필리핀 강타 (사진: SBS 뉴스) ⓒ뉴스타운
제16호 태풍 '풍웡'이 필리핀을 강타했다. 이에 50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커지고 있다.

지난 19일 오후 태풍 풍웡이 필리핀 루소섬 동북단 지역에 도달했다. 태풍 풍웡의 중심부 부근의 최대 풍속과 최대 순간 풍속은 각각 시속 85km와 100km로 나타났다. 태풍 풍웡의 영향을 받아 마닐라에서만 268mm의 폭우가 내렸다. 이에 순식간에 물이 1.5m까지 찼다.

ABS-CBN, GMA방송 등은 "마닐라와 북부 15개 주에서 차량 통행이 끊겼다. 상당 부분의 도시 기능이 마비돼 혼란스러웠다"고 보도했다.

또한 방재당국과 적십자 측은 "태풍 풍웡으로 마닐라 외곽도시 케손에서 각각 어린이와 성인 1명이 사망했다. 인근의 리살 주과 칼루칸 지역에서도 각각 1명이 숨을 거뒀다"고 전했다. 더불어 4만여 명의 이재민은 마닐라 인근의 공공시설로 피했다. 또한 약 50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마닐라와 그 인근 주변의 15개 주의 각급 학교와 관공서는 문을 닫았고,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편 80편 이상은 취소 또는 다른 지역으로 항로를 돌렸다.

태풍 풍웡 필리핀 강타 소식에 누리꾼들은 "태풍 풍웡 필리핀 강타, 큰일이군" "태풍 풍웡 필리핀 강타, 인명피해 걱정된다" "태풍 풍웡 필리핀 강타, 홍수로 난리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