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또 다시 MB정권에 깊숙이 침몰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천안함 또 다시 MB정권에 깊숙이 침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함침몰사태는 각종 의문점이 풀려야 막을 내린다

 
   
  ▲ 침몰 천안함과 북한 김정일
ⓒ 뉴스타운
 
 

정부 민관합조단 윤덕용 공동단장은 20일 "천안함은 북한이 제조한 고성능폭약 250㎏규모의 중어뢰에 의한 수중폭발로 발생한 충격파와 버블효과에 의해 절단, 침몰했다"고 밝혔다.

합조단은 그 근거로 어뢰 뒷부분 추진기 등을 공개했는데 이 어뢰에는 '1번' 이라는 글씨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었다. 합조단은 또 "사건 전후 상어급 잠수함 1척과 연어급 잠수정 1척이 활동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서해 외곽을 우회해 침투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정부 발표에 대해 미국 일본은 "발표내용을 신뢰하며, 전폭적 지지를 한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중국은 "적절히 처리하는 것이 한반도 평화와 안정수호" 라는 원론적 입장을 나타냈고, 러시아는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또한 북한은 "날조극('1번' 이라는 글씨조차 믿을 수 없다)" 이라며 격앙된 반응을 보이면서 "검열단을 남한에 파견하겠다"고 언급했다.

파손된 스크루동체를 증거물로 제시했는데도 북은 과거 KAL기폭파, 아웅산테러의 발뺌정도가 아니라 검열단까지 파견하겠다고 했다.

지금 청와대와 군은 북의 "검열단 파견"을 두고 딜레마에 빠졌다. 즉 검열단 수용을 거부하자니 중국, 러시아, 중립지대국가, 심지어 일부국민들조차 정부발표를 신뢰하지 않을 것이고 검열단을 받아 들이자니 북의 변명과 선전의 빌미를 제공할 우려가 있다.

정부 당국자는 이 문제를 유엔안보리로 끌고 갈 뜻을 내 비쳤다. 하지만 유엔안보리에 회부되더라도 어차피 중국과 러시아가 재조사를 요구할 것이며 중, 러, 북한이 조사에 참여하게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이제 정부는 북의 검열단 파견 수용여부, 안보리 회부를 앞두고 중국, 러시아 등이 더 이상 의문을 제기할 수 없도록 하여야 하며, 그리고 무엇보다 사고발생 초기부터 지금까지 너무나 많은 의혹들이 쌓여있다. 정부는 반드시 이러한 의혹들을 해소시켜야 할 책임이 있다.

우선 사고직후의 조치와 대응에 대한 의혹으로는

첫째, 사고 직후 귀환승조원들을 집단 수용하고 지금도 이들을 격리시키는 이유는?

둘째, TOD영상, 무선통신기록 등 전체 기록물 공개를 꺼리는 이유는(이미 대부분이 노출)

셋째, 사고발생초기에 정말 새떼에게 150여발의 함포를 집중 발포했는지?

넷째, 사고처리지연(사고시 출동한 함정의 미온적 구조, 함미인양시간, 증거물수거, 보고체계 등)

다섯째, 왜 사고발생 초기에 대통령이 함정의 피로파괴 가능성을 주도적으로 언급했는가?

여섯째, 국방장관 국회답변중 청와대가 "수중어뢰 쪽으로 너무 기운다"고 메모지를 전한 이유는

일곱째, 사고발생초기에 유가족들에게 왜 정보형사를 수명씩이나 투입했는가?

다음은 이번에 합조단이 발표한 사안을 두고 제기되는 각종 의혹을 살펴보면

첫째, 북이 비밀리에 도발하면서 "1번"(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으로 보아 매직으로 급하게 쓴 것 같은 글자체)의 굵은 글씨가 있는 어뢰를 발사해 증거물을 남긴 점

둘째, "1번" 이란 글씨가 새기지지 않고 표면에 쓴 것 이라면 이 부분은 왜 훼손되거나 녹슬지 않고 선명하게 남아 있는가?)

셋째, 잠수정의 침투경로가 파악되지 않은 점, 출동한 북 잠수정을 철저하게 감시하지 않은 점

넷째, 커다란 물기둥이 발생했는데 구조된 승조원이 젖어있지 않은 점

다섯째, 천안함에서 검출된 화약성분이 증거물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미량(100억분의 1g)

여섯째, 북에서 제조했다는 어뢰추진체의 금속재료에 대한 명쾌한 분석과 결론이 없었던 점

일곱째, 엄청난 무게의 추진체를 어망으로 건져 올리고, 인양시 객관적 인사의 참여가 없었던 점

여덟째, 연어급 잠수정이 천안함을 두동강 낼 중어뢰를 발사(추진력 의문)할 수 있는가?

아홉째, 정부는 왜 하필이면 6.2 지방선거 시작일날 이를 발표했는가?

열번째, 증거가 있는데도 중국이 동의하지 않는 점

따라서 안보리 회부에 대비하고 국내 인터넷에 유포되는 많은 의혹, 야당의 집중적 공세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위에서 제기되는 각종 의문에 명쾌하고 객관적인 해답을 내야 한다.

정부, 군 당국은 MB, 친이진영이 2007년도 경선시 제기됐던 각종 의혹을 해명하듯 두루뭉실, 얼렁뚱땅 넘길 수도 없을 것이며, 그러다가 어느 한 사안이라도 허위로 드러날 경우 국제사회의 공조를 이끌어 낼 수도 없으며, 국민의 불신을 자초하는 대혼란에 봉착할 것이다.

그것은 곧 미국 일본의 망신, 한나라당 정권재창출에 결정적 타격, 보수우파의 몰락을 가져와 북한의 도발과 남한내 친북, 좌파, 운동권출신들의 발호를 야기할 수도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천안함침몰사건이 북의 소행으로 결론 낸 이상 정부가 해야 할 가능하고 최강의 액션을 취해야 하며, 그 액션에 따른 후속대책도 서둘러 마련해야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천안함은 서해바닷속에서 인양된 이후 또 다시 MB정권에 깊숙이 침몰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 2010-05-22 09:26:51
박진하 논설위원은

익명 2010-05-22 09:54:36
박진하 논설위원은 억측으로 선동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시한 각 의문점들은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의문스럽지 않습니다.
첫째, 북한이 비밀리에 도발하면서 “1번” 이란 문구가 새겨진 어뢰를 발사해 증거물을 남긴 점
>>> 북한이 어뢰가 폭발한 이후에 해저에서 어뢰 파편을 수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을 못했을 수 있으며 설사 예상을 했더라도 어뢰에 새겨진 조그마한 글자에까지 미처 신경쓰지 못했다는게 상식적인 생각이죠. 이번에 합동조사단에 참여한 호주의 담당자도 이번 저인망어선에 의한 해저 파편 수거방법을 자국에 보고할 정도로 획기적인 성과로 꼽고 있습니다.

둘째, 잠수정의 침투경로가 파악되지 않은 점, 출동한 북 잠수정을 철저하게 감시하지 않은 점
>>> 해상과 해저에 존재하는 군용 선박과 민간 선박의 수는 수만척 이상으로 이들의 이동경로를 모두 감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셋째, 커다란 물기둥이 발생했는데 구조된 승조원이 젖어있지 않은 점
>>> 사고발생시각이 저녁 휴식시간으로 대부분이 갑판이 아닌 내부에 있었을 것이므로 잠시동안 솟구친 물기둥에 젖을 수가 없습니다.

넷째, 천안함에서 검출된 화약성분이 증거물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미량(100억분의 1g)
>>> 양이 적어서 증거가 안된다는 것은 무슨 뜻인지 이해가 안가는군요. 성분을 파악할 정도의 양이면 되는 것이 아닌가요?

다섯째, 북에서 제조했다는 어뢰추진체의 금속재료에 대한 명쾌한 분석과 결론이 없었던 점
금속재료가 북한에서만 생산되는 특별한 재질이면 몰라도 일반적인 재질이라면 증거로 제시하기에는 무리가 있기때문에 언급하지 않았다는게 상식적인 생각입니다.

여섯째, 엄청난 무게의 추진체를 어망으로 건져 올리고, 인양시 객관적 인사의 참여가 없었던 점
>>> 저인망 어선으로 인양할 때의 장면을 촬영한 사진이 이미 언론에 공개되었습니다.

일곱째, 정부는 왜 하필 6.2 지방선거 시작일 이를 발표했는가?
>>> 그럼 언제 발표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까? 노무현 전대통령 1주기 기념일에 할까요? 아니면 선거 막바지에 폭탄발표를 할까요? 북한이 도발한 시기가 모든 일정을 결정한 것이지 정부가 결정한 것인가요?

억측 그만 부리시고 사실로 받아들이고 북한에 대한 대응책에 대한 좋은 의견이나 논설해 주세요

최봉신 2010-05-22 15:21:24
언론발표를 꼼꼼히 보지 않았지만 그래도 아는데로 써보겠습니다.
아래 익명님이 쓰신것과 중복되나 그래도 ,,,


사고직후 조치와 대응에 대한 의혹은 ->
해군이나 청와대에 적과 내통,동조자가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지만원박사도 이와 관련글을 썼는데 뉴스타운에서 이건 안올립니까?


한조단 발표의혹이란것
1번 ->
북한어뢰는 자동화가 아닌 수작업으로 생산합니다.
또 그 번호는 완성됐을때는 어뢰의 내부에 표시되는 부분입니다. 그러니 표식이 있다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한일입니다.
지난번 포항에서 발견된 북한어뢰와 비교해도 충분히 그럴수 있습니다.

잠수함경로 ->
잠수함 탐지는 어렵습니다. 좌빨들이 무턱대고 몰랐을리 없다고 우기는데,,,
해군은 잠수함 탐지가 어렵다고 합니다. 만일 잠수함 탐지가 그렇게 쉽다면 세계각국이 그렇게 잠수함전력에 투자할 이유도 없습니다.
실제 훈련상황에서 뚫고 들어간 예도 허다,,,

물기둥에 승조원이 안젖었다 ->
승조원이 그 물기둥을 뒤집어 쓰지 않은 다음에야 안젖는게 당연합니다.
안젖은게 당연한 것을 되려...

화약성분이 미량 ->
많이 나오면 그게 더 이상한거죠

어뢰추진체의 금속재로 명쾌한 분석 ->
뭘 어떻게 명쾌하게 설명하라는 것인지,,,

어망으로 건지고, 객관적 인사 ->
어망으로 건진게 이상하다는 것입니까? 낚시로 건질까요? 어망으로 고래도 건질수 있습니다.
그물망 구조라는게 같은 재질이라도 더 강하게 연결시킵니다.
객관적인사참여라니,,,건질때 북한 검열단이라도 있어야 한다는 것인지,,,

지방선거 시작일 ->
조사가 끝나면 끝난대로 발표해야겠지요. 선거뒤로 미루어야 한단 말은 아니겠지요.


2007년 경선당시 친이진영 의혹과 이것은 다릅니다.
이것은 국가적인 문제입니다.

그리고 이조사는 국제사회의 공인을 얻은 것입니다. 여러나라가 참여했고, 인정했습니다.
미국일본의 망신까지 운운하는 것은 당최 무슨,,,
미국같은 해난사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나라의 조사는 불신하고 좌빨들의 선동이 더 믿음직하다는 말인지,,,


아무튼, 당최 왜 이런글이 머리에 올랐는지 모르겠습니다.


궁금민 2010-05-22 16:38:36
의혹은 있을 만할 때 있는 것이다. 지금 정부의 짓걸히를 보면 뭔가 공개할 수 없는 것이 잇는 듯한 분위기이다.
똑바르게 밝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두고두고 말썽을 피울 것이다. 설령 이번 6.2지방선거에서 성공을 거둔다해도 차기 대선에선 엄청난 폭발성을 갖게도기 때문에 떳떳하게 밝혀라 !

리맹바기 동무 2010-05-22 17:21:16
우파라고 자처하는 박진하 논설위원이 시방 잠꼬대를 하고
있능개비네.... 아래 댓글단 최봉신님과 익명님의 분석이 더
명료항께요... 그 정도의 상상력으로 빨갱이들한테 무슨
코치를 한당가요??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