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망해도 사과는 못(안)해
스크롤 이동 상태바
MBC, 망해도 사과는 못(안)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사과도 사장 사퇴도 '독재'

 
   
     
 

MBC PD 수첩과 관련해서 영국의 BBC나 일본의 NHK 예를 들어가며 MBC의 사과를 요구하는 사람들은 너무나 순진하든가 단순한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든다.

MBC가 선뜻 사과를 못하는 까닭은 NHK나 BBC의 경우처럼 일선취재기자나 편집인 개인의 '사소한 실수나 오보'가 아니라 적어도 민노총 산별노조인 '전국언론노조'에 주류를 이루고 있는 방송노조 MBC 지부와 PD수첩 제작팀이 관련 된 '집단범죄'이기 때문이다.

MBC가 3조7천 513억 원의 경제손실과 500여 경찰관 부상 등 인적피해, 국민혈세로 마련 한 171대의 차량과 1000여점의 경찰장비 파손으로 9억2천만 원의 물적 피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투자하기 겁나고 위험한 나라로 국가이미지에 먹칠을 한 100일간의 촛불폭동에 사과는커녕 티끌만큼의 반성도 없다는 것은 소름끼치는 현실이다.

PD수첩 제작진의 일원인 김은희 작가가 밝힌 것처럼 "하늘을 찌르는 적개심"을 가지고 "정권의 명줄"을 끊어놓기 위해 "대중의 힘"을 동원하는 데 MBC방송의 네트워크를 이용 미/친/소 촛불폭동선동방송을 하고 폭동현장 상황에 만족하여 "ㅋㅋ" 하며 악마 같은 웃음을 터트린 것은 관용의 여지가 없는 악질적 조직범죄 그 자체이다.

전국 19개 지방 계열사를 통해 전국 네트워크를 구성, 10개의 자회사와 4,361명의 임직원을 거느리고 있는 공룡조직 MBC의 엄기영 사장은 홈페이지 인사말에서 "한국의 대표적 공영방송사 MBC는 신뢰도와 호감도, 시청률과 영향력 측면에서 늘 대한민국 1등을 차지해온 시청자의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방송사입니다"라고 하였다.

MBC는 스스로를 "공영방송" 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신뢰도와 호감도, 시청률과 영향력 면에서 대한민국 1등이라고 자처 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전국언론노동조합문화방송본부>라는 정식명칭을 가진 MBC 노조의 횡포와 전국언론노조의 간섭으로 公營性(공영성)을 상실한 勞營放送(노영방송)의 탈을 벗지 못하고 민노당과 민노총 전국언론노조의 압력과 참여연대 진보연대 등 친북세력과 이념적으로 유착, 편향 편파방송을 일삼아 왔다.

이런 상황에서 방송업무를 지도 감독할 책무와 권한을 가진 MBC 사장이나 경영진도 노조의 눈치나 살피고 있는 '共犯 내지 從犯'이나 다를 게 없기 때문에 상식수준의 대국민 사과는 물론 '자진사퇴'도 못하고 있는 것이다.

MBC사장이 사과성명 한번 안(못)내고 있는 데에는 MBC 노조와 전국언론노조 그리고 민노총과 민노당 민주당 진보연대 등 친북 네트워크의 눈에 보이지 않는 압력과 방해가 작용하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

MBC가 공영방송을 자처하면서도 ▲인간의 존엄과 가치 및 민주적 기본질서 존중 ▲국민의 화합과 조화로운 국가발전 및 민주적 여론형성기여, 갈등조장 금지 ▲명예훼손이나 권리침해 불가 ▲범죄, 부도덕한 행위, 사행심, 폭력조장 불가라는 ´公的責任´을 외면해 온 결과가 촛불폭동 선동방송이라는 범죄에까지 이른 것이다.

뿐만 아니라 MBC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도 ▲국민의 윤리적. 정서적 감정 존중 ▲국민의 기본권옹호 및 국제친선증진에 이바지 ▲특정집단과 의견이 다른 집단 간에 균등한 기회제공 등 구체적으로 명시 된 방송법상 '방송의 공정성과 공익성'을 악의적으로 유린 했다.

MBC가 친북세력에 접수 당했다는 것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지만 전국언론노조 위원장 최상재가 19일 참여연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PD수첩 수사 결과는 언론인들에게 신 보도지침" 이라며 김정일과 김대중 버전으로 대한민국을 '독재국가'라고 비난한 것 하나로도 설명이 되고도 남을 것이다.

게다가 전국언론노조 최상재나 MBC노조(전국언론노조문화방송본부) 이근행 입장에서는 MBC 노조위원장 출신으로 MBC 사장을 거쳐서 민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까지 출세한 최문순을 벤치마킹 하고 있을지 그 속내를 알 수는 없다.

이런 상황에서 MBC 사장이 대국민 사과와 함께 '집단범죄'에 책임을 지고 물러난다는 것은 상식 수준의 바람이겠지만 친북세력에 접수당한 대남혁명선전선동의 보루인 "적색MBC"라고 한다면 사죄는 범죄사실의 공개시인으로 비난받고 사퇴는 (적화?)투쟁을 포기하고 파쇼반동에 투항한 배신자가 되는 것이다.

따라서 MBC가 스스로 책임을 인정하고 사과를 하는 경우는 없을 것이다. 때문에 정부로서는 방통위 등 감독기구를 통해서 '방송의 공적책임·공정성·공익성'을 엄격하게 평가하고 그 결과에 따라서 시청자에 사과, 프로그램 중지, 관계자 징계 등 행정조치와 방송재허가 불허로 방송국을 아예 폐쇄하는 등의 적법한 조치를 강구해야 할 것이다.

대한민국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비단 '언론의 자유' 뿐만 아니라 헌법에 보장 된 모든 자유와 권리를 마음껏 누리게 해야 한다. 다만 대한민국을 위태롭게 하고 법치질서를 파괴 할 자유와 폭력을 휘두르거나 '自殺'할 권리 따위는 엄격하게 제한, 금지해야 할 것이다.

531만 표차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고 당당하게 집권한 이명박 정부가 무엇이 두렵고 원내 관반수를 훌쩍 넘은 한나라당이 무엇이 겁나서 미디어관련법 하나 제때에 처리 못하고 미적거리다가 '독재정권'이 되고 좌파정권을 끝장내준 절대다수 국민들에게 '독재국민'이라는 오명을 쓰게 만드는가?

김대중 노무현 친북정권 아래서 현 민주당이 전교조(1999.7)와 민노총(1999.12) 합법화 과정에서 어떻게 했는지, 신문법(2005.1)과 사학법(2005.5) 날치기를 어떻게 했는지 김대중과 민주당에 물어 보면 답이 나올 것이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민주당이 한 것처럼만 한다면 최선은 아닐지라도 차선의 미디어법 통과 해법은 있다고 본다. 대한민국 국익에 부합되고 정의와 진리를 위해서 옳은 일이라면 단독국회도 날치기도 주저해서는 안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r. MB 2009-06-23 13:35:44
임마 사과할게 있어야 사과를 하

익명 2009-06-23 15:59:54
에랑 수수꼴텅들아...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