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구현사제단 국보법 위반혐의로 고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의구현사제단 국보법 위반혐의로 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화면에 주체사상 비호하고 연방제 주장하는 게시물 게재

 
   
  ▲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 홈페이지  
 

“삼성 떡값 명단 폭로”를 주도하고 있는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당했다.

문제가 된 것은 인터넷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올려 있는 주체사상을 비호하고 연방제를 주장하는 친북게시물로서 사제단의 이 같은 행태는 최근 프리존뉴스에 보도됐고, 이후 시민 김모씨는 사제단을 경찰에 고발해 수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제단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는 이재봉이라는 네티즌이 2006년 6월 작성한 ‘김대중 방북과 연방제 통일’이라는 제목의 글이 현재까지 걸려 있다. 북한식 연방제 통일을 두둔하는 뉘앙스의 이 글은 “주체사상은 말 그대로 주체적이고 자주적으로 살자는 훌륭한 내용을 많이 담고 있지만 불온한 사상으로만 들어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연방제 통일 방안은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측면도 크지만 적화 통일을 위한 계략으로만 알아왔다”며 “워낙 오랜 동안 그리고 철저하게 ‘세뇌’ 당해 왔기에 아직까지도 그렇게만 알고 있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또 ‘김일성은 해방 이전에 진짜로 목숨 걸고 항일 독립 투쟁을 벌였지만 (우리는) ‘가짜’로만 배워왔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1974년 결성된 사제단은 87년 민주화 이후 국가보안법폐지-주한미군철수-연방제통일 등 북한의 대남노선을 추종하는 단체로 변질돼 왔으며 친북. 반미선동에 앞장서 온 사제단의 이번 ‘삼성의혹’폭로 배경에는 좌파들의 국면전환 의도가 깔려있는데 즉 이명박,이회창 두 보수 후보와 범좌파 후보를 각각 “부패”와 “반부패”의 구도로 몰아가려는 의도라는 지적이다.

정의구현사제단은 송두율 입국과 석방에 앞장

국보법폐지는 사제단이 주장해 온 첫 번째 사업이다. 이 단체는 “국가보안법폐지국민연대”참여단체로서 재독간첩 「송두율」 입국,석방 및 이적단체 ‘한총련’ 비호에 앞장섰다. 2003년 8월 송두율 입국을 위해 결성된 “해외민주인사 명예회복과 귀국보장을 위한 범국민 추진위원회”을 주도했고, 한국에 온 송두율이 구속되자 “송교수 석방과 학문,양심의 자유를 위한 대책위원회”에 참여했다.

2002년 7월18일과 2003년 4월8일에는 각각 「한총련의 합법적 활동 보장을 위한 종교인 선언」과 「양심수와 정치수배 전면해제 촉구선언」에 사제단 소속 신부들이 대거 참여, 한총련 합법화와 수배해체를 주장했다.

미군이 물러가길 예수의 정의로 결단!

사제단은 이미 1989년 6월6일 “민족통일을 향한 우리의 기도와 선언”에서 “민족의 삶에 배치되는 군사동맹 해체”와“주한미군의 단계적 철수”를 주장했다.

2000년 8월2일 “불평등한 SOFA전면개정과 매향리 폭격장 폐쇄촉구 서명」에서는 “미군이 물러가는 진정한 민족통일의 그 날까지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정의와 평화로 결단한다”고 주장, 이후 2002년 미선이,효순이 사건을 비롯해 매향리,직도,평택 등 전국 각지에서 벌어진 반미집회에 참여해 「미군철수」를 주장해왔다.

이 단체는 ‘평택 미군기지 확장 저지 범국민대책위(평택범대위)」와 ’이라크파병반대범국민행동‘에도 이름이 올라 있다.

고려연방제 연구하고 논의하라 촉구

6,15선언 실천을 주장해 온 사제단은 2002년 2월18일 「한(조선)반도 평화선언」을 통해 『 6,15선언이 한(조선)반도에 평화를 이룰 수 있는 최선의 현실적 방안임을 인정한다"며 "북의 고려연방제와 남의 국가연합제(남북연합제) 통일방안에 대해 깊이 연구하고, 대중적 논의를 통해 한(조선)반도에 필요한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金주석의 영생을 빈다“는 문규현 & 문정현

문정현 신부는 2000년 주한미공군의 공대지사격 훈련장인 경기도 화성군 매향리사격장폐쇄를 주장하며 만들어진 「매향리미군국제폭격장폐쇄범국민대책위원회(매향리범대위)」의 상임대표로서 2005년 4월 매향리사격장 폐쇄가 결정되고, 대체기지로 직도 사격장이 거론되자, 이번에는 문정현 신부의 동생인 문규현 신부가 나섰다.

같은 해 5월 직도사격장 폐쇄를 위해 「군산직도폭격장폐쇄를 위한 전국시민사회단체대책위원회(직도대책위)」를 결성, 문규현 신부가 상임대표를 맡은 것이다.

또한 문규현 신부는 89년 임수경 방북사건에 동행해 국보법위반으로 징역5년형을 선고받은 데 이어 98년 평양통일대축전에 참가해 金日成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 궁전 방명록에 “金 주석의 영생을 빈다”는 글을 남겼던 인물이다.

2005년 2월22일 만들어진 「평택미군기지확장저지범국민대책위(평택범대위)」에는 문정현 신부가 친북인사인 오종렬,홍근수,정광훈,한상렬,문경식 등과 함께 상임대표를 맡았다.

송두율 선생이 우리 역사를 견인하길...

사제단의 또 다른 유명인사는 함세웅 신부(현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이다. 함 신부는 최근까지 친북단체인「전국연합」 상임지도위원으로 홈페이지에 이름이 올라있던 인물이다.

함 신부는 2004년 10월9일 평화방송 라디오의 시사프로그램 ‘열린 세상과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국보법폐지반대를 “성서에 대한 문자적 맹종”,“인간을 법체계에 예속시키는 현대판 우상”등으로 비유하며 “그런 것이 예수님을 죽이는 구체적 사례”라고 주장했다.

함 신부는 같은 해 9월16일 ‘국가원로시국선언’에 대응, 소위 ‘민주화원로71인선언’을 갖고 “보안법 고수론자들은 일제와 독재의 잔존세력”이라며 “지금이야말로 보안법 폐지를 위해 하늘이 주신 기회”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2004년 3월25일에는 함 신부가 이사장으로 있는 안중근 의사 기념사업회에서 당시 구속수감 중인 송두율에 대해 제3회 안중근 평화상을 수상했다.

기념사업회는 송두율을 수상자로 선정한 사유로 “송두율 선생의 고난이 민족고난의 현장을 상징하는 한 지표”라며 “송두율 선생이 안중근 의사의 애국애족과 동북아시아의 진정한 평화정신을 체현하고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기념사업회는 또 “부디, 시대성숙에 힘입어서, 우리 민족문화와 사상의 한 횃불이자 민족의 갈림을 잇는 데 기여할 한 ‘진정한 접점’으로서 송두율 선생이 우리의 역사를 자유롭게 견인할 그 날이 하루속히 올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정의구현사제단이라 하는 악한 목자들이 우리 사회에서 존경의 대상이 되고 노무현은 자신의 정신적 스승이 송기인 신부라고 하였는데, 그 송기인이 정의구현사제단의 핵심멤버인바 악한 목자를 존경하는 노무현의 지난 5년 깽판 정치는 역사의 기록으로 되새길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성수 2008-03-10 19:56:47
이명박 정부가 진정 보수우익 이라면,사제단은 물론이요 구석 구석에 포진되어 있는 좌익 친북세력들을 색출하여 보안법으로 다스려야 할것이며,이들의 수괴였든 때중이와 대가리가 비어있는 (노무현)은 국민의이름으로 이적죄와 여적죄로 엄단하는것만이 명박이도 살고 대한민국도 산다는것을 명심해야 할것이다,,,,쓰잘땍이없는 대운하를 시작하면 그때부터 명박이의 명줄도 끝난다는 사실을 뼈에 새길지니라.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