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미 대통령 2022년도 국정연설(연두교서) 전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바이든 미 대통령 2022년도 국정연설(연두교서) 전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공식 트위터 계정 캡처
사진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공식 트위터 계정 캡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일 밤(현지시간, 한국시간 2일 오전) 상하 양원 합동회의에서 국정방침을 알리는 국정연설(연두교서)을 했다. 아래는 국정연설 전문을 백악관이 발표한 원고에 근거한 것으로 완벽한 번역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 국정연설 전문 ***

하원 의장, 부통령, 퍼스트레이디, 세컨드 젠틀먼(부통령의 배우자), 연방 의회 의원, 각료, 대법원, 미국민 여러분.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를 격리시켰습니다. 올해 우리는 마침내 다시 함께 모였습니다. 오늘 밤, 우리는 민주당원, 공화당원, 무당파로서,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미국민으로서 얼굴을 맞대고 있습니다. 서로 간에, 미국민들에게, 그리고 헌법에의 의무와 함께. 그리고 자유는 항상 전제에 승리한다는 흔들림 없는 결의와 함께.

6일 전,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은 자유의 세계를 그의 위협적인 방식으로 굴복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 기반을 흔들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끔찍한 오산을 했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에 몰래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상상도 하지 않았던 견고한 벽을 만났습니다. 우크라이나 국민들입니다.

젤렌스키 대통령부터 모든 우크라이나 국민까지, 그들의 대담함, 용기, 결의가 세계를 분발시키고 있습니다. 몸을 아끼지 않고 전차(러시아 탱크)를 멈추는 시민들. 학생부터 퇴직자, 교사까지 모두가 모국을 지키는 전사가 되었습니다. 이 싸움에서는 젤렌스키 대통령이 유럽 의회 연설에서 말했듯이 '빛이 어둠을 이겨 낸다'는 것입니다.

주미 우크라이나 대사가 오늘 밤 여기에 와 있습니다. 오늘 밤, 이 연설장에 있는 우리 각각이, 우크라이나와 세계에 명백한 시그널을 보내려 하지 않습니까? 가능한 분들은 일어나서 우리 미국은 우크라이나 사람들을 지지한다는 것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역사를 통해 독재자가 침략의 대가를 지불하지 않으면, 그들은 더 많은 혼란을 일으킨다는 교훈을 배웠습니다. 그들은 그대로 계속 진행을 해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미국과 세계에 대한 비용과 위협은 계속 증가해 왔습니다. 따라서 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에서의 평화와 안정을 확보하기 위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동맹이 창설되었습니다. 미국은 다른 29개국과 함께 일원입니다. 미국의 외교, 미국의 결의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계획적이고 부당한 푸틴의 우크라이나 공격

푸틴의 최근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은 계획적이고 부당한 것입니다. 푸틴은 여러 번 외교 노력을 거부했습니다. 그는 서방이나 NATO는 대응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미국도 분열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푸틴은 틀렸습니다. 우리는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우리는 광범위하지만 조심스럽게 준비했습니다. 몇 달에 걸쳐 푸틴에 맞서는 유럽과 북미, 중남미, 아시아, 아프리카까지 자유를 사랑하는 여러 나라의 동맹을 쌓았습니다. 유럽의 동맹국을 단결시키는데 무수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푸틴이 계획하고 있던 것과 그가 침략을 거짓으로 정당화하려고 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된 것을 미리 세계와 공유했습니다. 러시아의 거짓말에 진실하게 대항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행동으로 옮겼기 때문에, 자유세계는 그에게 책임을 묻고 있습니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를 포함한 유럽연합(EU)27개국, 영국, 캐나다, 한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등의 나라들, 더욱 많은 다른 나라들, 스위스조차 함께. 우리는 러시아에 고통을 주고 우크라이나 사람들을 돕습니다. 푸틴은 세상에서 고립되어 있습니다.

동맹국과 함께, 우리는 지금 강력한 경제 제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가장 큰 은행을 국제 금융 시스템에서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러시아 중앙은행이 통화 루블을 지키는 것을 저지하고, 푸틴의 6300억 달러의 '군자금'을 가치 없는 것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앞으로 수년에 걸쳐 경제의 힘을 빼앗아 군사력을 약화시키도록 하고, 러시아 기술에 대한 접근을 방해할 것입니다.

오늘 밤 이 폭력적인 (푸틴) 정권에서 수십억 달러를 빨아 온 러시아의 신흥재벌이나 부패한 지도자들에게 더 이상 그렇게 하지 않는다고 선언합니다. 미국 사법부는 러시아 신흥재벌의 범죄를 추구하는 전문 태스크포스(TF)를 조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유럽 동맹국과 동조해, (푸틴의) 요트와 고급 아파트, 자가용 제트기를 발견하고 압류합니다. 부정하게 얻은 이득을 몰수합니다.

* 러시아를 더욱 더 고립시키고 (경제의 목을) 조이다

그리고 오늘 밤, 동맹국과 동조해, 러시아의 모든 항공기에 대해 미국의 영공을 폐쇄한다고 발표합니다. 러시아를 더욱 고립시켜 경제의 목조임을 강화합니다. 루블은 가치의 30%를 잃었습니다. 러시아 증권 거래소는 가치의 40%를 잃고 무역은 멈추었습니다. 러시아 경제는 비틀거리고 푸틴에만 책임이 있습니다.

동맹국과 함께 우크라이나의 자유를 위한 싸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군사, 경제, 인도적인 지원입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직접 지원으로 10억 달러 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사람들이 자신의 나라를 지키는 동안 계속 지원하고 고통의 완화를 도와줍니다. 미군은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과의 분쟁에는 관여하지 않겠다고 분명히 말해둡니다.

미군은 우크라이나에서 싸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푸틴이 서진(西進)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을 때 NATO동맹국을 지키기 위해 유럽에 갔습니다. 그 목적으로 폴란드, 루마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를 포함한 NATO회원국을 방어하기 위해 미국 지상 부대, 항공 부대, 함선을 동원했습니다. 매우 명확히 해 온 것처럼 미국과 동맹국은 힘을 넘어 NATO 회원국의 영토 구석구석까지를 지킬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기동성을 유지합니다. 우크라이나 사람들은 순수한 용기를 가지고 반격에 나섰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며칠, 몇 주, 몇 개월은 그들에게 어려울 것입니다. 푸틴은 폭력과 혼란을 풀어냈습니다. 전장에서는 우세한 입장에 설 수는 있어도, 장기적으로는 높은 대가를 계속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30년간의 독립을 아는 자랑스러운 우크라이나 사람들은 자신의 나라를 유지하기 위해 누구도 용납하지 않는다는 것을 여러 번 보여주었습니다. 모든 미국민에게 나는 항상 약속해 온 대로 솔직히 말을 합니다. 타국을 침략하고 있는 러시아의 독재자는 세계에서 대가를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 나는 제재의 고통이 확실히 러시아 경제를 목표로 삼을 수 있도록 단호한 행동을 취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사업과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오늘 밤 미국은 전 세계 비축 석유 6000만 배럴을 방출하기 위해 다른 30개국과 협력해 왔다고 발표합니다. 미국은 전략석유비축에서 3000만 배럴을 방출해 그 노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동맹국과 단결하고 필요하다면 더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미국에서 가솔린 가격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 일어나고 있는 사건에 관한 뉴스가 불안을 ​​일으킬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괜찮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시대가 역사가 되었을 때, 푸틴이 우크라이나에 건 전쟁은 러시아를 약체화시키면서, 세계는 보다 강해지고 있을 것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 세계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끔찍한 사태가 일어나서는 안 된다는 것을 지금 모두가 그것을 명확하게 깨닫고 있습니다. 각국의 지도자는 단결하고, 유럽, 서방 제국도 보다 단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지를 보여주기 위해 전 세계와 러시아에서조차 도시에서 대규모 군중이 모여 단결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민주주의와 전제 정치의 싸움에서, 민주주의가 난국을 만나자 세계는 명확하게 평화와 안전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진정한 시련입니다.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사람들의 굳건한 의지에서 계속 영감을 느끼고 있지 않습니까? 우리 양국을 잇는 긴밀한 결속을 쌓아온 우크라이나계 미국민 여러분, 우리는 당신을 지지합니다. 푸틴은 키이우(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는 러시아 발음)를 탱크로 둘러싸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결코 우크라이나 사람들의 마음과 영혼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푸틴은 결코 그들의 자유에 대한 사랑을 지우지 못할 것입니다. 자유세계의 결의를 약화시키지도 못할 것입니다.

- 코로나19의 가혹한 2

우리는 이 나라가 지금까지 직면한 가운데서도 가장 어려운 2년간을 살아남아 오늘밤 여기에 모여 있습니다. 대유행은 가혹했습니다.

많은 가족들이 매일 빠듯한 생활을 하고, 식비, 가솔린비, 주택비의 가격 상승으로 고통 받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일을 찾기 위해 펜실베니아 주 스크랜턴의 집을 떠나야 할 때를 기억합니다. 나는 음식 가격이 오르면 그것을 실감하는 가정에서 자라났습니다.

그러므로 대통령에 취임하고 먼저 일한 것 중 하나가 미국 구제계획법을 통과시키기 위해 힘을 다하는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은 고통을 겪었고 우리는 행동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역사 속에서 우리를 위기로부터 구출하기 위해 이렇게 힘을 발휘한 법률은 거의 없습니다. 이 법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싸우고, 국민에게 백신을 접종하는 대처를 뒷받침했습니다. 수천만 명에게 경제적 구제를 가져오고, 식탁에 음식을 늘어놓고, 집에서 살고, 건강보험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버지가 자주 말했듯이 사람들에게 한숨 쉬는 여유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전 정권이 성립시킨 2조 달러의 감세가 소득 상위 1%를 윤택한 것이었지만, 미국 구제 계획은 근로 가구를 도왔습니다. 그것은 성공했고 많은 고용을 창출했습니다.

지난해 미국 경제는 650만 명 이상의 고용을 창출했습니다. 1년 만에 이만큼의 일자리가 창출된 적은 과거 없었습니다. (GDP) 경제성장률은 5.7%에 달해 지난 40년 가까이에서 가장 강력한 성장이 됐습니다. 이는 너무 오랫동안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작동하지 않았던 경제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첫걸음이었습니다.

지난 40년간 우리는 최상위층 감세를 하면, 그 혜택이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넘어간다고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이 트리클다운 이론(trickle down effect, 낙수효과이론)으로 경제성장은 둔화되었고, 임금은 낮아지고, 재정적자는 확대되었으며, 부유층과 다른 사람들 사이의 격차는 지난 100년간 가장 크게 벌어졌습니다.

해리스 부통령과 나는 새로운 경제 비전을 내걸고 선거에 임했습니다. 미국에 투자해야 합니다. 미국인을 교육해야 합니다. 노동력을 키워야 합니다. 상층부에서가 아니라 하층부와 중간층에서 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중산층이 성장하면, 저소득층은 올라가는 사다리를 얻을 수 있고, 부유층도 매우 잘 갈 수 있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한때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도로, 다리, 공항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인프라는 현재 세계 13위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고치지 않으면 21세기 고용을 겨룰 수 없습니다.

미국 재건을 위한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인 초당파 인프라법의 가결이 중요했던 것은 이 때문입니다. 이것은 초당파의 노력이며, 실현에 노력한 양당의 의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인프라에 관한 논의는 충분히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는 인프라를 구축할 때입니다. 그것은 미국을 변모시키고, 21세기에 우리가 직면하는 세계, 특히 중국과의 경제 경쟁을 이기기 위한 길을 구축해 나가는 것입니다.

미국이 지는 쪽에 베팅하는 것은 결코 좋은 베팅이 아니라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미국 전역의 도로, 공항, 항만, 수로를 현대화하고, 수백만 명의 미국인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들 모두는 기후 변화 위기의 치명적인 영향을 견디며 환경 정의를 촉진하면서 수행되고 있습니다.

50만 곳의 전기자동차 충전 스탠드의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모든 어린이들과 모든 미국인들이 가정과 학교에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유해한 납관(copper tube) 교체에 착수합니다. 도시, 교외, 농촌, 부족 커뮤니티 등 어디에 살든 모든 미국인에게 저렴한 고속 인터넷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미 4000건의 프로젝트가 발표됐습니다. 오늘 밤은 황폐한 65000마일을 넘는 고속도로와 1500개의 다리의 복구 개시를 발표합니다.

- 미국 재건 바이 아메리칸(Buy American)’

미국 재건을 위해 세금을 사용할 때, 우리는 미국 제품을 구입하고, 미국 고용을 지원하는 '바이 아메리칸(Buy American)'으로 진행합니다.

연방 정부는 나라의 안전과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연간 약 6000억 달러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거의 100년에 걸쳐, 납세자의 돈이 미국의 고용과 기업을 지원하도록 하는 법률이 존재하고, 어느 정권도 하겠습니다라고 말은 하고 있지만, 우리가 실제로 실시하고 있는 점입니다. 항공모함 갑판에서 고속도로 가드레일 철강재에 이르기까지 모든 미국 제품을 구입할 것입니다.

그러나 미래의 최선의 고용을 얻기 위해서는 중국이나 다른 경쟁자와 공평하게 경쟁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회에 제출된 초당파 혁신법안을 통과시키고 새로운 기술과 미국 제조업에 대규모 투자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법안 통과가 왜 중요성을 가지는 것인지 하나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에서 동쪽으로 20마일 가면 1000에이커의 빈 곳이 있습니다. 큰 것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멈추어 서서 자세히 보면, 미국의 미래를 쌓는 대지 "필드 오브 드림(Field of Dreams)"이 존재합니다.

여기에 실리콘밸리를 구축하는데 기여한 미국 기업 인텔이 200억 달러를 들고 반도체 '메가사이트(Megasite)'를 건설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한 곳에 최대 8개의 최첨단 공장. 1만 명에 해당하는 고소득 신규 고용이 일어날 것입니다. 세계와 우리의 일상생활을 움직이는 손가락 끝 정도 크기의 컴퓨터 칩을 만드는 세계에서 가장 세련된 제조업의 일부. 스마트폰, 인터넷, 아직 발명되지 않은 기술 등입니다.

이것은 시작일 뿐입니다. 오늘 밤 여기에 있는 인텔의 최고경영책임자(CEO) 팻 겔싱어에 따르면, 투자를 200억 달러에서 1000억 달러로 늘릴 준비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미국 사상 최대급 제조업 투자가 될 전망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초당파 혁신법안의 가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내 업무 책상에 보내주면 서명을 할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는 발진할 수 있습니다.

인텔만이 아닙니다. 주위를 바라보면, 멋진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제품에 "메이드 인 미국(Made In USA)"을 각인하여 얻을 수 있는 자랑의 재생. 미국 제조업의 활성화. 몇 년 전이라면 해외에 공장을 건설하고 있던 곳을 기업은 미국에서 공장 건설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런 일이 지금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포드는 전기자동차를 제조하기 위해 110억 달러를 투자해 미국에서 11000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GM)는 전기자동차 제조를 위해 과거 최대 70억 달러를 투자해 미시간 주에서 4000명의 고용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는 제조업에서 총 369000명의 새로운 고용이 태어났습니다. 오하이오 주 선출의 셰로드 브라운 상원 의원이 말했듯이 '러스트 벨트(Rust Belt, 녹슨 공업지대)'라는 라벨을 묻을 때가 온 것입니다.

그러나 고용증가와 임금상승 등 경제에 밝은 면이 있는 반면, 많은 가정은 가계의 주도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얻을 수 있을 혜택을 빼앗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점을 나는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가 통제에 최우선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경제는 대부분이 예측한 것보다 빨리 힘을 되찾았지만, 유행성(Pandemic) 때문에, 기업은 공장에서 생산 유지에 필요한 만큼의 노동자를 확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게다가 유행에 의해 세계 공급망(supply-chains)이 혼란스럽게 됐습니다.

공장이 폐쇄되면 제품을 제조하고 창고에서 매장에 전달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가격이 상승합니다. 자동차가 그 예입니다. 작년에는 사람들이 사고 싶은 만큼의 차를 생산하는 반도체가 없었습니다. 그러자 자동차 가격은 가격 상승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항하는 한 가지 방법은 임금을 낮추고, 미국인을 더 가난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인플레이션과 싸우는 더 좋은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인플레이션 대항, 임금이 아닌 비용 절감

임금을 낮추는 것이 아니라 비용을 낮추는 것이다. 미국에서 더 많은 자동차와 반도체를 만듭시다. 미국에서 더욱 더 인프라를 정비하고 혁신을 일으킵시다. 미국에서 더 빠르고 싸게 움직이는 사물을 늘립시다. 미국에서 충분히 살 수 있는 일을 늘려봅시다. 그리고 해외 공급망에 의존하지 않고 미국에서 만들어 봅시다.

경제학자는 이것을 '경제의 생산 능력을 높이는 것'이라고 부릅니다. 나는 이것을 미국의 더 나은 재건법 (BBB : Build Back Better)’이라고 부릅니다.

인플레이션과 대치하는 나의 계획은 여러분들의 (생활) 비용을 낮추고, 부채를 줄일 것입니다. 17명의 노벨상 경제학자가 나의 계획은 장기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을 완화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산업계 톱 리더와 대부분의 미국인이 나의 계획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 계획입니다.

첫째, 처방약의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슐린을 보길 바랍니다. 미국인 10명 중 1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습니다. 버지니아 주에서 저는 조슈아 데이비스라는 13세 소년을 만났습니다.

그와 그의 아버지는 매일 인슐린 투여가 필요한 1형 당뇨병입니다. 인슐린은 110달러 정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제약회사는 조슈아와 그의 아버지 같은 가족에게 최대 30배 이상의 가격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나는 조슈아의 어머니와 이야기했습니다.

인슐린을 필요로 하는 자신의 아이가 있고, 어떻게 하면 그 대금을 지불할 수 있는지 모른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상상해 주었으면 합니다. 당신의 위엄을 해치고, 아이의 눈을 보고 말할 수 없게 되어, 이상적인 부모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오늘 저녁, 조슈아는 우리와 함께 여기에 있습니다. 어제는 그의 생일이었습니다. 생일 축하해. 조슈아와 20만 명의 제1형 당뇨병 환자를 위해 인슐린의 비용 상한을 월 35달러로 하자고 합니다. 그러면 누구나 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래도 제약회사는 충분히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버지니아 주가 이미 실시하고 있듯이, 메디 케어(Medicare, 고령자용의 공적 의료 보험)에 처방약의 가격 인하 협상을 시려 합니다.

미국 구제계획은 의료보험제도개혁법(오바마케어)을 이용하고 있는 수백만의 가정이 연간 2400달러나 의료비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보험 적용 범위의 차이를 없애고 이 절약을 영구적인 것으로 하자는 것입니다.

둘째, 기후변화에 대처하고 가정의 에너지 비용을 평균으로 연 500달러 감소시킬 것입니다.

가정이나 기업을 에너지 절약 구조로 만들기 위해 투자하고, 세액공제를 제공함으로써 태양광과 풍력 등 미국의 청정에너지의 발전량을 배증시키려 합니다. 전기자동차 가격을 낮추고. 휘발유 요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어지고, 그러면 매월 80달러가 더 절약될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 육아의 비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많은 가정이 어린이 1명당 최대 연간 14000달러의 보육료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중산계급이나 노동자계급의 가정은 어린 아이의 돌보기를 위해 수입의 7% 이상을 지불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나의 계획은 대부분의 가정에서 그 비용을 반감시키고, 유행에 따라 보육료를 지불하지 않고 이직한 수백만 명의 여성을 포함한 부모들이 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또 재택 간호나 장기 간호도 포함됩니다. 보다 저렴한 주택도 제공할 것입니다. 모든 3~4세 어린이에게 보육원을 (무상) 제공할 것입니다. 이 모든 계획은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 불공평한 세제, 고쳐야 합니다

나의 계획에 있어, 연간수입 40만 달러 이하의 사람은 새롭게 세금을 1페니도 지불할 것이 없습니다. 모든 미국인이 동의하는 것은 세제가 공평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고쳐야 합니다.

나는 아무도 처벌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업과 가장 부유한 미국인이 상응하는 분을 지불하도록 해야 합니다. 지난해 미국 유력 기업 목록인 포춘 500 55개사가 400억 달러의 이익을 올리면서 연방소득세로 지불한 금액은 0이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불공평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기업에게 15%의 최소 세율을 부과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우리는 130개국 이상에서 법인세의 최저세율을 마련하는 국제과세의 틀에서 합의를 얻었습니다. 기업이 고용과 공장을 해외로 이전함으로써 자국에서의 납세를 피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초부유층이 교사나 소방관보다 낮은 세율의 지불로 끝나지 않도록 허점을 없앨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것이 나의 안입니다. 경제를 성장시키고 가정 비용을 낮추는 것입니다.

무엇을 기다릴 것이 있겠습니까? 실행으로 옮기면 됩니다. 아울러 인플레이션 대책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연방준비이사회(FRB)(인사에 관한) 나의 지명을 승인해 주었으면 합니다.

내 계획은 가계 부담을 공평하게하기 위해 비용을 낮출 뿐만 아니라 적자도 줄입니다. (트럼프) 전 정권은 초부유층과 기업에 대한 감세로 적자를 부풀렸을 뿐만 아니라, 대유행(pandemic)의 구제 자금의 낭비를 막는 역할을 하고 있던 감시 기능을 약체화시켰습니다.

그러나 내 정권에서는 감시 기능이 돌아왔습니다. 우리는 중소기업이나 수백만 명의 미국인들에게 준비된 수십억 달러의 구제 자금을 훔친 범죄자를 쫓고 있습니다.

올해 말에는 적자가 내가 정권을 인계했을 때와 비교해 절반 이하가 될 전망입니다. 1개년도로 적자를 1조 달러 이상 삭감하는 사상 유일한 대통령이 될 것입니다.

- 경쟁이 없는 자본주의는 착취

비용을 낮추는 것은 더 많은 경쟁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나는 자본주의자이지만 경쟁이 없는 자본주의는 자본주의가 아니며, 그것은 착취이고 가격을 올린다고 말합니다.

기업이 경쟁할 필요가 없어지면, 기업의 이익은 늘어나, 당신이 지불하는 가격은 오르고, 중소기업이나 가족 경영의 농가나 목장은 망가져 버립니다. 미국 내외에 물자를 운반하는 해운회사를 둘러싸고 이런 상황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전염병) 유행기간 동안 이들 외자계 기업들은 가격을 1000%나 올려 기록적인 이익을 얻었습니다. 오늘 밤, 나는 미국 기업과 소비자에게 과대한 청구를 하고 있는 이 기업의 단속을 하겠다고 알려드립니다.

월가(wall street)의 기업이 "많은 노인 시설을 인수했기 때문에" 시설의 질이 떨어지고 비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나의 감시 하에 끝날 것입니다. 메디케어는 사랑하는 사람이 어울리는 기대에 부응하는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근로자에게 공정한 기회를 주고, 더 많은 훈련과 실습을 제공하고, 학위가 아닌 기술에 근거하여 고용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경제를 힘 있게 유지할 것입니다.

- 남녀 동일임금을 실현합니다.

급여공정법을 성립시켜 유급휴가제도를 확립하겠습니다. 최저임금을 시급 15달러로 끌어올려 아이들이 있는 세대의 세액공제를 연장하고, 아무도 빈곤 속에서 가족을 먹일 필요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펠 그랜트(Pell Grant, 대학생을 위한 상환 불필요한 장학금)를 늘리고, HBCU(Historically black colleges and universities, 역사적 흑인대학) 대한 역사적인 지원을 강화해, 풀 타임으로 교편을 잡고 있는 우리의 퍼스트 레이디 질(대통령 부인)미국에서 가장 잘 지켜지고 있는 비밀이라고 부르는 커뮤니티 칼리지에 투자를 하겠습니다.

노동자의 과반수가 조합의 결성을 희망하고 있는 경우에는, “단결권 보호법(PRO Act)”을 성립시키고자 합니다. 막아서는 안 됩니다. 근로자에 투자하고 함께 경제를 하부나 중간층에서 구축할 때, 우리는 오랫동안 할 수 없었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미국의 재건(BBB)이 될 것입니다.

2년 이상에 걸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의 삶과 나라의 모든 결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신이 피곤하고 짜증나고 소모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룬 진보 덕분에 여러분의 회복력과 우리가 가진 도구 덕분에 오늘 밤 우리는 안전하게 전진하고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와의 싸움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중증 환자 수는 20217월 이후 수준까지 감소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새로운 마스크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지침에 따라, 미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대부분의 미국인들이 이제 마스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측에 따르면, 앞으로 몇 주간 더 많은 지역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 신종 코로나와 싸움 계속

1년의 진보 덕분에 코로나는 더 이상 우리의 삶을 지배하지 않습니다. '코로나와 함께 살기'를 주장하는 사람이 있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오늘 밤은, 단지 코로나와 함께 살 것을 받아들일 수는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다른 질병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이 바이러스와 계속 싸울 것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돌연변이 되고 확산되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 경계해야 합니다.

우리가 안전하게 전진하기 위한 네 가지 상식을 소개합니다.

첫째, 백신과 치료약으로 몸을 지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백신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백신을 접종하고 부스터 접종(추가 접종)을 받으면 최고 수준으로 지켜집니다.

우리는 더 많은 미국인에게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5세 이하의 아이를 가지는 부모는 자신의 아이들을 위한 백신 사용승인이 제 때 되지 않는 것에 절망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학자들은 이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 시간에 대비하여 많은 양의 백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항 바이러스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에 감염되면 화이자로 만든 정제는 입원 가능성을 90%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전 세계 어느 나라보다 이 약을 많이 주문하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이달은 100만정, 다음 달은 그 2배 이상의 정제를 우리에게 제공하기 위해 잔업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또 우리는 '치료법 시험(test to treat)'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약국에서 검사를 받아 양성이라면 그 자리에서 항바이러스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되고 있는 사람 등, 어떠한 취약성이 있는 사람에게는, 치료나 무료의 고품질 마스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무도 무시하지 않고 전진하고 있습니다.

또 수억의 검사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늘 밤 이미 무료 검사를 주문한 사람도 다음 주부터 (전용 사이트) COVID tests.gov에서 더 주문할 수 있습니다.

둘째, 우리는 새로운 돌연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대비책을 준비해야 합니다. 지난 1년 동안, 우리는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를 검출하는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필요하다면 몇 달이나 몇 년이 걸리지 않고, 새로운 백신을 100일 이내에 배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의회가 필요한 자금을 제공하면, 필요에 따라 검사 약과 마스크, 정제의 새로운 비축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나는 새로운 변종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약속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 그럴 경우에 대비하여 우리가 전력을 다할 것을 약속할 수 있습니다.

셋째, 학교와 기업의 폐쇄를 끝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위해 필요한 수단이 있습니다.

- 학교와 기업의 폐쇄를 끝내기

지금이야말로 미국인이 일로 돌아와 멋진 다운타운을 다시 가득 채울 때입니다. 재택근무 사람들도 안심하고 직장으로 돌아가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 연방 정부에서 그것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연방정부 직원의 대부분은 다시 대면으로 일을 하게 됩니다. 학교는 개교하고 있습니다. 이 상태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은 학교에 갈 필요가 있습니다.

성인의 75%가 백신접종을 받고 입원 환자수는 77% 감소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미국인은 마스크를 벗고, 직장으로 돌아가고, 교실에 체재하고, 안전하게 앞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백신과 치료, 검사, 마스크를 무료로 제공했기 때문에 달성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물론 이것을 계속하려면 자금이 필요합니다. 나는 곧 의회에 요청을 보낼 것입니다. 대다수의 미국인들은 이러한 수단을 사용한 적이 있고, 또한 사용하고 싶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의회가 신속하게 통과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넷째, 우리는 세계에서 예방 접종을 계속합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어느 나라보다 많은 47500만 인분의 백신을 112개국에 계속 보내왔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백신의 제공을) 중단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함께 보내는 시간, 그리고 최악의 일로 많은 인명이 상실되었습니다.

이것을 새로운 기회로 재설정합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당파의 경계선으로 보는 것은 그만두고, 무서운 병으로서 그대로 인식합시다. 서로를 적으로 보는 것을 그만두고 같은 미국인으로서 진정한 자신을 보는 것을 시작합시다.

우리가 어떻게 분열되어 왔는지를 바꿀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그 밖에 우리가 함께 직면해야 하는 문제에 대해 전진하는 방법은 바꿀 수 있습니다.

나는 최근 윌버트 모라 경찰과 그 파트너, 제이슨 리베라 경찰 장례식 며칠 후 뉴욕시 경찰을 방문했습니다. 그들이 911(한국의 119)의 통보로 달려갔을 때, 남자가 훔친 총으로 그들을 쏴 죽인 것입니다.

모라 경찰은 27세였고, 리베라 경찰은 22세였습니다. 두 사람 모두 도미니카 공화국계 미국인으로 같은 거리에서 자란 뒤 경찰관으로 순찰을 돌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들의 가족과 이야기하고, 그들의 희생에 대해 영원히 기도하겠다는 것, 그리고 모든 커뮤니티에 합당한 신뢰와 안전을 회복하기 위해 그들의 사명을 이어갈 가겠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 지역 안전 회복을 위해 경찰에 투자

나는 오랫동안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무엇이 유효한지는 알고 있습니다. 범죄 방지와 지역 밀착형으로 신뢰와 안전을 회복할 수 있는 경찰관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도시를 버리지 맙시다.

지역 사회를 지키고, 믿음을 재기하고, 법의 집행에 책임을 주기 ​​위하여 단결하는 것을 보이지 않습니까? 사법부가 바디 카메라(body camera)를 의무화하고, 목을 조이는 행위를 금지하고, 경찰의 사전 통고 없는 가택 수색 영장을 제한한 것은 그 때문입니다.

미국 구제계획을 통해 시, , 카운티에 대해 3500억 달러를 제공해 경찰의 증원이나, 커뮤니티내의 신뢰를 구축하는 것으로 폭력과 트라우마를 차단해 젊은이에게 희망을 주는 입증된 전략에 투자 할 수 있도록 한 것은 그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동의해야합니다. 대답은 경찰 자금을 줄이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커뮤니티를 지키기 위해 필요한 자원과 훈련을 경찰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민주당과 공화당에 부탁하고 싶습니다. 내 예산을 통과시키고, 우리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를 바랍니다. 나는 총의 밀매와 온라인으로 구입하고 집에서 만들 수 있도록 시리얼 넘버가 없어 추적할 수 없는 고스트 건(ghost gun, 유령총)을 단속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 나갈 생각입니다.

총에 의한 폭력을 줄이기 위한 입증된 대책을 통과하도록 의회에 요청합니다. 신원을 확인하기 위한 법안을 통과시킵니다. 테러리스트 목록에 올라 있는 사람이 왜 무기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까?

대인살상용 총이나 대용량 탄창을 금지해야 합니다. 총 제조업자를 미국에서 유일하게 호평 받지 못하는 산업으로 삼아야 하고, 배상책임 방패를 철폐해야 합니다. 이러한 법률은 헌법수정 제2조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생명을 구하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기본적인 권리는 투표할 권리, 그리고 투표 결과를 집계할 권리입니다. 그런데 그 권리가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각 주마다 투표를 억제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선거 전체를 전복시키기 위한 새로운 법률이 통과되고 있습니다. 이런 것은 용서되지 않습니다.

오늘 밤, 나는 상원에 투표의 자유법안을 통과시키자교 요구합니다. 주의 투표 규칙 변경을 둘러싸고 사법부 등의 감독 권한을 강화해야 합니다. '존 루이스 투표권 촉진법안'을 성립시켜야 합니다. 동시에 누가 선거 자금을 제공하고 있는지 미국인이 알 수 있도록 '정보 공개 법안'을 통과시켜야 합니다.

오늘 밤은 이 나라를 위해 인생을 바친 사람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스티븐 브라이어 판사입니다. 육군퇴역군인, 헌법학자, 그리고 연방대법원 판사입니다. 브라이어 판사, 그 공적에 감사합니다.

- 대법원으로 지명된 잭슨씨, “뛰어난 유산 인계

대통령이 지는 헌법상의 책임 중 가장 중대한 것 중 하나는 연방 대법원의 판사로 누군가를 지명하는 것입니다. 저는 4일 전 연방항소재판소의 케탄지 브라운 잭슨 판사를 지명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법률가 중 한 명이며, 브라이어 판사의 뛰어난 유산을 계승하게 될 것입니다.

(잭슨씨는) 일류 변호사로 전 연방 공선 변호인입니다. 또 공립학교의 교육자와 경찰관의 가계입니다. 합의 형성 능력도 높습니다. (연방 대법원의 판사로서) 지명된 이래 경찰 우애회(友愛会)에서 민주당과 공화당이 임명한 전재판관까지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자유와 정의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경을 지키고, 이민제도를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둘 다 실현할 수 있습니다. 국경에서는 마약의 밀수를 발견하기 쉽게 하기 위해 최첨단 스캐너 등의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멕시코나 과테말라와 합동으로 순찰을 하고 인신매매의 적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 박해나 폭력에서 피해온 가족의 호소에 의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 이민심사관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난민을 수용하고, 국경을 보호하기 위해 중남미 파트너와의 약속을 설치하고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나의 조상, 그리고 여러분의 많은 조상인 몇 세대의 이민을 이 땅으로 이끌어 온 자유의 횃불을 계속해서 실현할 수 있습니다. 꿈꾸는 자, 일시적인 재류 자격을 가진 사람들, 농장 노동자, 중요한 노동자에게 시민권 취득의 길을 제공하려 합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근로자를 확보하고, 가족이 재회를 다할 때까지 수십 년 동안 기다리지 않도록 법률을 개정해야 합니다. 이는 옳은 일일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현명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민법의 개혁은 노동조합에서 종교 지도자, 미국 상공회의소까지 모든 사람에게 지지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자유와 정의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여성의 권리를 지키는 것도 필요합니다. (대법원이 여성의 낙태의 권리를 인정한 1973년의) 로 대 웨이드(Roe v. Wade) 판결에서 확인된 헌법상의 권리는 반세기에 이르는 판례가 되었지만, 과거에는 없는 공격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되돌아가지 않고 전진을 원한다면, 의료에 대한 접근을 지켜야 합니다. 여성의 선택권을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임산부의 헬스케어를 계속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성적 소수자의) LGBTQ+의 미국인을 위해서, 초당파의 평등 법안을 나의 테이릅에 (서명하기 위해) 전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트랜스젠더의 미국인과 그 가족을 표적으로 한 주법의 맹공격은 잘못되었습니다.

작년에도 언급했듯이, 특히 젊은 트랜스젠더의 미국인들에 대해, 나는 대통령으로서 항상 당신을 돕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답게 하느님께서 주신 가능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 80개의 초당파 법안 서명

우리의 의견은 일치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 지난해 80개의 초당파 법안에 서명하고 법률을 제정했습니다. 정부기관의 폐쇄를 막는 것부터 아직도 다발(多發)하고 있는 증오범죄(Hate Crime)로부터 아시아계 미국인을 지키는 것, 군법 개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내가 30년 전에 처음 쓴 '여성에 대한 폭력 방지법'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우리가 단결하고 큰일을 이룰 수 있음을 국민에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오늘 밤, 나는 국가를 위한 통일 ​​과제를 건의합니다. 우리가 함께 할 수 있는 네 가지 큰일입니다. 우선, 오피오이드(마약류)의 만연을 이겨내야 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이 있습니다. 예방, 치료, 피해 경감, 회복을 위한 자금을 늘리는 일입니다.

의사에 의한 치료제의 처방을 방해하는 시대에 뒤떨어진 규제를 철폐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나 지방의 행정기관과 협력하여 밀매인을 쫓아 불법약물의 유입을 막아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중독으로 고통 받고 있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님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나는 (마약 의존의) 극복을 믿고 극복해낸 2300만 명의 미국인들에게 축복을 드립니다.

둘째는 정신건강에 임해야 합니다. 특히 인생과 교육에 미친 아이들 사이에서. 미국 구제계획에서는 교사를 고용하고, 학습을 보충하기 위한 자금을 제공했습니다. 나는 모든 부모에게 학교가 그것을 할 것인지 묻습니다. 또 가정교사나 멘토로 등록함으로써 우리 모두가 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행 이전에도 아이들은 괴로워했습니다. 왕따, 폭력, 트라우마, 그리고 소셜 미디어에 의한 해악(害惡)입니다.

오늘 밤 여기에 있는 프란시스 호겐씨가 (페이스북, 현 메타의 내부 고발을 통해) 보여준 것처럼, 우리는 소셜 미디어가 이익을 위해 아이들에게 행하고 있는 국가적 실험에 대해 책임을 묻고 있습니다. 그래야 합니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하고, 아이들에게의 타겟 광고를 금지하고, 기술 기업에 아이의 개인 데이터의 수집을 그만두도록 요구할 때입니다.

그리고 모든 미국인이 필요로 하는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늘려 신체와 정신의 헬스케어가 완전히 동등하게 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퇴역 군인들에 대한 지원입니다. 퇴역군인은 최고의 존재입니다. 우리는 전쟁에 파견된 모든 병사들에게 장비를 주고, 돌아온 그들과 가족의 케어를 하는 신성한 의무가 있다고 항상 생각해 왔습니다. 내 정권은 직업훈련과 주택에 관한 지원을 제공하고, 저소득 퇴역군인이 부채를 지지 않고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 파견된 우리 군인은 많은 위험에 직면했습니다. 하나는 기지에 주둔해 의료품이나 위험물, 제트연료 등 전시 폐기물을 태우는 '소각장(Burn Pits)'에서 나오는 독성 연기를 빨고 있었던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건강하고, 가장 훈련된 전사들의 대부분은, 귀환했을 때, 이전과 같이는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두통. 마비. 현기증. () .

나는 알고 있습니다. 그 병사 중 한 명이 내 아들 보 바이덴 소령이기 때문입니다. 소각장이 그의 뇌종양이나 많은 병사의 질병의 원인인지, 분명한 것은 모릅니다. 그러나 나는 가능한 한 많은 것을 조사할 것을 약속합니다.

오하이오 주의 다니엘 로빈슨과 같은 군인 가족을 위해 약속합니다. (그녀는) 고 히스 로빈슨 1등병의 부인입니다. 그는 태어나는 군인이었습니다. 육군 주병으로 코소보와 이라크에서 위생병이었습니다. 바그다드 근교에 주둔, 축구장 정도의 크기의 소각장으로부터 몇 야드의 곳에 있었습니다.

다니엘 로빈슨이 오늘 밤 여기에 있습니다. 그들은 오하이오 주립 대학의 축구 경기를 보러 가기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딸과 함께 레고를 만드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소각장(연기)에 장기간 노출된 것에 의한 암이 폐와 몸을 가로질러 갔습니다.

다니엘 씨는 부인 히스 씨가 마지막 끝까지 병마와 투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도 그녀도 끝까지 병마와 싸워왔습니다. 그녀는 고통을 통해 보다 더 나아질 것을 요구하는 이유를 발견했습니다. 다니엘 씨, 오늘 밤, 우리는 그것을 할 것입니다.

퇴역군인을 위한 의료서비스(VA)에서는 유해물질의 노출과 질병을 관련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개척해 이미 많은 퇴역군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밤, 9개의 호흡기계의 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퇴역 군인에게 적용 확대를 발표합니다. 나는 의회에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서 유해물질에 대한 노출로 해를 입은 퇴역군인이 적절한 혜택과 포괄적인 의료를 받기 위한 법률을 통과해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네 번째는 암을 박멸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나나 (아내의) , (부통령) 카말라, 그리고 많은 여러분에게 있어서도 친밀한 것입니다. 암은 미국에서 2위의 사인이며 심장병에 이어 많습니다.

지난달 6년 전에 오바마 대통령으로부터 의뢰받은 혁신적인 프로젝트인 ‘Cancer Moonshot'이라고 부르는 암 대책을 더욱 가속시킬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향후 25년간 암에 의한 사망률을 적어도 50% 삭감하고 보다 많은 암을 죽음의 선고에서 치료 가능한 질병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환자와 가족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의회에 보건고등연구계획국(ARPA-H)의 자금거출을 요구합니다. 이는 인터넷에서 위성항법장치(GPS) 등 많은 기술을 창출한 국방부의 프로젝트인 국방고등연구계획국(DARPA)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ARPA-H는 암, 알츠하이머병, 당뇨병 등(연구)에서 브레이크스루를 일으킨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를 위한 통일된 ​​과제입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인 여러분, 오늘 저녁, 우리는 민주주의의 중심인 신성한 장소에 모였습니다. 이 의사당에서 미국인은 몇 세대에 걸쳐 소동 속에서도 큰 문제를 논의하고 위대한 일을 이루었습니다.

우리는 자유를 위해 싸우고, 자유를 확대하고, 전체주의와 테러를 깨뜨렸습니다. 그리고 세계가 아는 한 가장 강하고, 가장 자유롭고, 가장 번영한 국가를 쌓아 올렸습니다.

- 결의와 양심, 역사 자체가 시험되다.

시간은 왔습니다. 우리가 책임을 질 때입니다. 결의와 양심, 역사 자체가 시험됩니다. 이 순간에 우리의 개성이 형성되고 목적이 발견되고 미래는 단련됩니다.

나는 이 나라 미국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시련을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자유와 해방을 수호하고, 공정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민주주의를 지키는 것입니다.

이 시대가 아무리 어려워도, 나는 지금의 미국에 대해 인생에서 가장 낙관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손이 닿는 곳에 미래가 보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능력을 초과하는 것은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직면한 모든 위기를 항상 기회로 바꿔온 나라입니다. '가능성'이라는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는 유일한 나라입니다. 국가로서 245년째를 맞이한 오늘 밤, 나는 국정연설(연두교서) 연설을 하기 위해 왔습니다.

그리고 나의 보고는 이렇습니다. 미국은 강력합니다. 왜냐하면 미국 사람들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1년 전보다 강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1년 후에는 오늘보다 강해질 것입니다.

이제야 우리 시대의 과제에 맞서 그것을 극복할 때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의 국민으로서 그렇게 할 생각입니다. 1개의 미국. 여러분에게 하느님의 가호를. 미군에 신의 가호를 빕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