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 ‘이자 지원’합니다
여수시,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 ‘이자 지원’합니다
  • 박현석 기자
  • 승인 2020.07.20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2일 부터 무주택 신혼부부 375세대 대상…3년간 최대 540만원 지원

여수시가 젊은층의 결혼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정착을 위해 관내 신혼부부에 대해 전세자금 대출이자 일부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혼인신고 1년 전부터 여수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결혼 5년 이하, 부부 모두 만 49세 이하)로 부부 합산 연소득 1억 원 이하, 주택면적 85㎡ 이하인 경우이다.

선착순 375세대 내외로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대출 잔여금액에 따라 월정액 5만 원에서 최고 15만 원까지 최장 3년간 지원 받을 수 있다.

제외 대상은 국가나 지방단체 등으로부터 주거급여 등 주거구입 지원을 받거나 공공임대주택(국민‧영구‧LH매입임대‧LH전세임대주택)인 경우 등이다.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주소지 읍‧면‧동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젊은이들이 경제적 부담 완화로 출산과 양육 등 행복한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이번 시책을 마련했다”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구일자리과(☎061-659-342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는 주택을 구입한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 선착순 58세대를 대상으로 ‘신혼부부 보금자리 대출이자 지원 사업’도 시행 중이다.
신청 방법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과 동일하며 9월 29일까지 신청 받는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