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배앓이 해결 위한 ‘모유유산균•배앓이젖병’ 제안
신생아배앓이 해결 위한 ‘모유유산균•배앓이젖병’ 제안
  • 황인영 기자
  • 승인 2020.07.1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후 4개월 이하에서 나타나는 ‘신생아배앓이’는 신생아 5명 중 1명 꼴로 나타나는 흔한 증상 중에 하나이지만, 초보 엄마들에게는 가장 걱정되는 시간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배앓이, 영아산통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통상적으로 미성숙한 소화기관으로 인한 복부의 팽만감이나, 분유 섭취 시 과도한 공기를 함께 섭취한 경우 이외에도 과식하거나 긴장하는 경우 등이 있다. 다양한 원인만큼이나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엄마들의 움직임 또한 분주하다.

시중에서는 이를 완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육아맘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모유유산균이 들어간 프로바이오틱스와 특화된 기능으로 수유 중 공기 유입을 막는데 도움을 주어 배앓이 방지에 도움을 주는 아기 젖병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 출처=마더스올)
(사진 출처=마더스올)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는 소화능력이 미숙한 어린 아기들에게 장 활동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간혹 단일 균주를 먹여야 한다는 왜곡된 정보를 알고 있는 경우가 있지만 실제로는 출생 후 시간이 지날수록 아기 장내 균종은 다양하게 서식하며, 유해균도 동시에 발생 할 수 있으므로 단일 균주보다는 복합 균주가 들어간 것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배앓이가 특히 심한 신생아의 경우 어머니의 모유에서 유래한 모유유산균 대표 균주인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균주가 포함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에 해당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 아임비오유산균 플러스의 경우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균주와 건강한 한국 유아의 장에서 유래한 비피도 박테리움롱검 등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유산균인 19종 균주를 모두 포함하는 유산균 대표제품이다.

더불어 영유아에게 필요한 아연과 비타민D 영양소가 1일 권장량에 충족되는 함량이 들어있는 올인원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젖병 거부 방지를 위한 엄마의 비중심 유두 모양을 그대로 본 따 만들어진 헤겐 젖병은 이미 수많은 셀럽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특히나 이 젖병에 적용된 스마트 공기 배출 시스템이 배앓이 방지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보통 수유자세는 고정적이지 않고 수유 중에도 계속 바뀌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일반 젖병의 경우 공기가 배출되는 구멍의 위치도 계속 바뀌기 때문에 배앓이가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헤겐젖병은 젖병의 위치가 고정되도록 디자인하였다. 이로 인해 공기 배출 구멍 또한 고정됨으로써 공기를 올바르게 순환시켜 배앓이를 방지하는 원리이다.

즉, 배앓이를 방지 하기위해서는 안정적인 수유로 공기유입을 최소화 하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